HOME  >  라이프

안전생산사업 잘 틀어쥐여 안전생산 인민평안 담보해야

전 성 안전생산TV전화회의서 강조 왕유림 바인초루 중요연설 발표 황연명 참석

  • 2013-06-09 08:34:22

8일 오후, 우리 성에서는 TV전화회의를 열고 습근평총서기와 리극강총리의 중요 회시, 지시 정신과 국무원 상무회의와 전국안전생산TV전화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였으며 근간에 우리 성에서 련속적으로 발생한 중특대 안전생산사고, 특히 “6.3”특대화재사고의 교훈을 심각히 섭취하고 우리 성의 안전생산우환 대검사와 대정돈, 시정 행동을 포치하였으며 조치를 일층 강화하고 시달을 억세게 틀어쥐여 중특대 안전생산사고를 단호히 저지할것을 요구했다. 성당위 서기 왕유림, 성장 바인초루가 회의에 참가하여 중요연설을 하고 성정협 주석 황연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시작에 앞서 회의참가자들은 모두가 기립하여 “6.3”사고피해자들에게 묵도를 했다.

왕유림은 회의에서 전 성 상하가 피의 교훈으로부터 각성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3월말 이래 우리 성에서는 네차례의 특대사고가 발생하였는데 그중 “6.3”사고는 인원사상이 막심하여 인민군중의 생명재산에 커다란 손실을 가져다주었는바 우리를 아주 비통케 하고있다. “6.3”사고가 발생한 이래 당중앙과 국무원의 관심과 지도하에 여러 관련측에서 대량의 사업을 했다. 현재로 보면 사고 구원과 사후처리 사업이 총적으로 과학적이고 질서있으며 유력하게 진행되고있다. 다음 보조로 가장 중요한것은 당중앙과 국무원의 요구를 계속 견결히 관철하는것으로서 사업강도를 일층 높이고 최선을 다하며 적극적이고 타당하게, 과학적, 효과적으로 사후처리사업을 하는것이다. 추호의 실수나 잘못이 있어서는 안된다. 꼭 비통을 새기며 피와 생명으로 바꾼 교훈을 섭취하여 경각성을 높임으로써 이번 사고가 금후 안전생산을 틀어쥠에 있어서 골수에 맺힌 경고가 되게 해야 한다.

왕유림은 습근평총서기와 리극강총리의 중요한 지시 정신을 착실히 학습, 관철, 시달하고 안전생산사업의 극도의 중요성을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6월 7일, 습근평총서기와 리극강총리는 특별히 중요한 지시를 내렸다. 습근평총서기와 리극강총리의 중요한 지시에 대해 우리는 착실히 학습하고 깊이있게 깨달으며 정확하게 파악하고 전면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더욱 견결한 태도로, 더욱 유력한 조치로, 더욱 실속있는 작풍으로 안전생산을 드팀없이 틀어쥐고 안전감독관리를 엄격히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안전생산을 발전의 전제로, 안정한 기초로, 첫째가는 민생문제로 인식해야 한다. 인간을 근본으로, 생명을 최상으로, 책임을 태산같이 여겨야 하며 절대 인민군중의 생명을 희생하는 대가로 발전을 바꿔와서는 안된다. 습근평총서기와 리극강총리의 요구에 따라 안전과 발전의 관계를 정확히 처리하고 인민군중생명안전을 첫번째 위치에 놓으며 생산안전과 인민평안을 확보해야 한다.

왕유림은 시종 명석한 두뇌를 확보하고 당면 우리 성 안전생산의 준엄한 형세를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목전 우리 성은 위험화학품, 광산기업소, 인원집결장소, 시정시설, 도로교통, 식품약품생산, 특종설비, 수리 및 지질 재해와 환경안전 등 면에 홀시할수 없는 우환과 문제가 존재하고있으며 전국의 공성으로 되는 문제가 있을뿐만아니라 길림성 특유의 문제도 있고 력사적으로 루적된 문제가 있을뿐만아니라 현재에 생긴 문제도 있으며 장시기 투입이 부족한 등 사업차원의 문제가 있을뿐만아니라 안전발전의식이 약한 등 관념면의 문제도 있다. 어떤 원인으로 생긴 문제든 이러한 정황은 우리 성의 안전생산형세가 매우 준엄하며 안전생산을 강화하는것을 일각도 지체할수 없음을 말해준다.

왕유림은 안전생산우환의 대검사, 대정돈, 시정을 착실하게 틀어쥐여 중특대사고의 발생을 견결히 막아야 한다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이번 전 성의 안전생산우환 대검사, 대정돈,시정은 국가안전생산위원회의 통지정신과 성당위, 성정부의 포치에 따라 무조건 전면적으로, 착실하게, 유효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물을 좁히듯”, 전방위적으로 우환을 검사하고 존재하는 우환을 하나하나씩 찾아내며 찾아낸 문제를 하나하나씩 해결해야 한다. 정돈을 할 때 정돈의 조치, 책임, 자금, 시한, 예안 등 “다섯가지가 락착”되게 해야 하며 일시적으로 정돈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등록하여 서류를 만들고 엄밀히 감독통제하여 우환이 없도록 준비해야 한다. 중대안전우환에 대해서 즉시 생산을 정지시키고 정돈을 하며 정돈책임을 명확히 하고 공시감독을 실행하여 검수합격후에 생산을 회복하게 해야 한다. 독촉검사를 강화하여 “주관하는자가 검사하고 책임지는” 원칙에 따라 본 지역, 본 부문의 전 과정 감독지도, 검사, 추출검사를 강화하여 우환 검사와 정돈이 확실하게 시행되게 해야 한다. 해당 책임을 시달해야 한다. 기업주체책임과 부문감독관리책임을 강화하고 책임추궁강도를 높여야 한다. 특히 사전추궁을 강화하고 감독검사관을 미리 앞세워 사고가 발생한후 조사처리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안전생산우환책임추궁제를 연구제정해야 한다.

왕유림은 또 조직지도를 확실하게 강화하여 안전생산의 여러가지 조치가 실제에 시달되게 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안전생산사업의 조직지도를 일층 강화하고 안전생산을 시시각각 틀어쥐여 안전생산의 여러 조치가 실제에 시달되도록 담보해야 한다. 첫째, 반드시 고도의 중시를 돌려야 한다. 각급 당정 최고책임자는 안전생산의 제1책임자로서 더욱 많은 정력을 안전생산사업에서 존재하는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돌려 책임을 다해야 한다. 둘째, 규률을 엄숙히 지켜야 한다. 시달하지 않는것은 우선적으로 정치태도, 정치규률 문제이다. 성당위와 성정부의 결책, 포치를 들은체만체하면 조직규률에 따라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 셋째, 책임을 시달해야 한다. 층층이 틀어쥐고 층층이 “군령장”을 바치게 하여 안전생산감독관리책임이 매개인에게 시달되고 해당 사업을 층층이 틀어쥐는 사람이 있고 일마다 관리하는 사람이 있게 해야 한다. 넷째, 기제를 완벽화해야 한다. 책임시달기제, 독촉검사기제, 평가심사기제, 책임추궁기제, 사업보장기제, 여론인도기제 등 여러 면의 제도기제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시달을 억세게 틀어쥐는 환경과 기풍을 다그쳐 형성해야 한다. 다섯째, 사업일군등용향도를 강화해야 한다. 시달을 틀어쥐는 태도가 견결하고 사업성과가 뚜렷하며 직책을 과감히 떠메는 간부에 대해서 대담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경망스럽고 겉치레에만 신경쓰며 임무를 시달하지 않아 사업에 영향주는 간부는 쓰지 않을뿐만아니라 엄숙히 조사처리하여 길림성에서 시달을 중시하고 과감히 시달하며 착실하게 시달하는 기풍을 형성해야 한다.

바인초루가 전국안전생산텔레비죤전화회의정신을 관철시달하고 우리 성 안전생산사업을 전면적으로 강화할데 관하여 전면적으로 포치했다. 바인초루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지, 각 부문은 침통한 교훈을 심각히 받아들이고 마음을 단단히 먹고 단호하고도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며 지엽적인것과 근본적인것을 함께 다스려 전 성 안전생산형세를 힘써 돌려세우고 전 성의 발전, 개혁, 안전 대세를 수호해야 한다. 첫째, 착실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전 성 안전생산우환 대검사, 대시정 행동을 잘 전개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