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왕청 행정 심사비준 수금항목 감축

  • 2013-10-16 08:33:20

심사비준행위를 일층 규범화하고 기업을 위해 봉사하는 수준을 제고하며 기업의 부담을 감소하기 위해 왕청현에서는 2개월간의 시간을 들여 행정심사비준, 행정사업성수금과 경영봉사성수금 항목을 정돈했다.

올해이래 왕청현에서는 성, 주의 해당 요구에 따라 각 관련 단위들에서 심사비준대조와 자기검사사업을 전개하도록 하여 심사비준대상을 기존의 토대에서 평균 20% 축소시키고 현장처리대상을 85% 이상에 도달시킬것을 요구했다. 각 단위들에서는 해당 청산목록에 따라 심사비준대상을 정리하고 심사비준과정을 규범화하며 심사비준기한을 줄이고 목록을 편찬하며 자기조사사업을 완수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현재까지 왕청현에서는 도합 20개 심사비준대상을 취소하고 32개 대상의 심사비준기한을 총 299일 앞당겼으며 18개 대상의 심사비준과정을 감소했다. 현재 초보적으로 271개 심사비준대상을 보류했는데 그중 행정심사비준대상이 226개이다.

왕청현에서는 또 성, 주의 기업봉사해 “두가지 정돈”사업요구에 따라 기업관련 수금표준을 낮출데 관한 결정을 엄격히 집행하면서 기업 관련 행정사업성수금대상은 현행의 수금표준에서 5% 인하하고 사업단위의 기업관련 경영봉사성 수금대상은 현행의 수금표준에서 5% 인하했으며 3000만원이상 중대 투자대상의 행정사업성수금은 올해부터 2015년까지 관리, 등록, 증서 등의 행정사업성비용을 수금하지 않는다고 결정했다.

행정사업성수금대상을 정돈하는 과정에서 왕청현은 6개 행정사업성수금단위와 관련되는 5개 수금대상의 표준을 인하하면서 현행의 수금표준에서 5%를 낮추었는데 지난해 각 단위 수금정황과 비교해볼 때 올해에 2만 2500원 적게 수금할것으로 예측된다. 경영봉사성수금대상을 정돈하는 활동에는 2개 내용이 포함된다. 하나는 왕청현의 5개 사업성수금단위와 관련되는 9개 성급 경영봉사성수금대상의 표준을 인하하면서 현행의 수금표준에서 5%를 낮추었는데 지난해 각 단위 수금정황과 비교해볼 때 올해에는 12만 1000원 적게 수금할것으로 내다본다. 현급에서 관리하는 1개 사업단위 기업관련 경영봉사성수금대상의 표준을 인하했는데 지난해 수금정황과 비교해볼 때 올해 20만원 적게 수금하게 된다. 이밖에 이 현에서는 또 현급과 국가급 및 성에서 쌍방이 협상해 규정하게 될 수금표준대상을 제외하고 현급 각 해당 단위, 부문과 소속기구는 기타 현급 경영봉사성수금대상을 수금할수 없다고 규정했다.

장설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