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안전관련 집법강도 높여야

주정부 14기 9차 상무회의서 강조

  • 2013-12-05 07:58:06

4일, 주정부 14기 제9차 상무회의가 연길에서 소집되였다. 주정부 리경호주장이 이날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정부사업보고”(토론고)를 심의하고 “습근평총서기의 안정생산사업과 관련한 중요한 지시와 연설정신을 관철시달한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총서기는 안전생산과 관련한 일련의 지시와 연설에서 안전생산은 사람의 생명과 관계되는 중대한 대사이므로 아무리 발전을 론하더라도 결코 사람의 목숨을 희생하는 대가를 치러서는 안되며 이는 영원히 넘어서는 안되는 붉은선이라고 지적했다.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을 관철시달할데 대해 성,주 지도자들이 잇달아 지시를 내렸다. 성,주 지도자들의 지시정신에 따라 우리 주에서는 안전생산에 대해 깊은 중시를 돌리고 알심들여 포치했으며 이를 학습하고 힘써 터득했으며 선전과 여론 인도를 강화하고 감독검사를 진행하여 평안을 담보했으며 전 주 범위에서 습근평총서기의 연설정신을 학습하는 고조를 일으켰다.

회의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계속하여 안전생산사업과 관련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지시와 연설정신에 좇아 당의 18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며 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하고 집법강도를 높이며 안전생산사업기제를 혁신하여 년말, 년시의 안전생산사업을 전면적으로 참답게 진행해야 한다. 첫째로 안전생산 대검사와 대정돈 “재검토”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야 한다. 둘째로 “불법행위를 타격하고 규정위반행위를 다스리는”전문행동을 계속하여 깊이 있게 전개해야 한다. 셋째로 중점 업종과 분야의 안전생산사업을 참답게 틀어쥐여야 한다. 넷째로 안전생산응급관리와 목표책임제심사를 절실하게 강화해야 한다. 다섯째로 겨울철안전생산 특히 양력설, 음력설 기간과 중대한 회의기간의 안전생산사업을 참답게 틀어쥐여 인민군중들의 생명재산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에 대해서도 심의하였다.

김준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