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국방후비력건설수준 전면 제고해야

  • 2014-01-14 07:45:50

13일, 연변군분구당위에서 8기 23차 전원확대회의를 소집했다. 회의에서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 연변군분구당위 제1서기인 장안순은 연설에서 군분구계통의 전체 동지들은 주당위와 군분구당위의 정확한 지도하에 새로운 형세, 새로운 임무의 요구에 수응하고 강군목표를 단단히 둘러싸고 국방후비력건설수준을 전면적으로 제고하며 제반 사업을 더욱 잘 추진하여 보다 큰 성적을 거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안순은 지난 한해 군분구당위는 18차 당대회와 당의 18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강군흥군(强军兴军)과 관련한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지시정신을 긴밀히 둘러싸고 부대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여 제반 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사상정치건설이 견고하고 유력하며 작전능력이 눈에 띄게 제고되고 변경관리통제효과가 뚜렷하며 당이 무장을 관할하는 사업이 부단히 강화되고 지방건설을 지지하는 면에서 기여가 특출했다. 특히 진항장장군 신수합장 및 추모식, 홍수대처위험제거, 식수조림 등 중대한 임무에 림해 연변주둔부대 광범한 장병들은 고생을 무릅쓰고 사심없이 기여하고 용감하게 분투하여 제반 임무를 원만하게 수행하고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특출한 기여를 했다.

장안순은 주당위와 주정부를 대표하여 군분구당위와 전체 연변주둔부대 장병들에게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표했다.

이어 장안순은 당면의 전 주 경제형세와 올해 경제사업의 주요임무를 전면적으로 소개하고 국방후비력건설을 일층 강화하는것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첫째,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연설정신을 깊이있게 학습해야 한다. 이 사업을 중대한 정치임무로 삼고 선차적인 위치에 놓아야 하며 대사로 간주하고 틀어쥐여야 하며 힘있게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당의 지휘에 복종하고 사명을 리행하는 부대의 사상적토대를 견고하게 해야 한다.

둘째, 군사투쟁준비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해야 한다. 싸울줄 알고 싸움에서 이길수 있어야 한다는 강군요구를 항상 명기하고 핵심적군사능력건설을 늦추지 말고 전력을 다해 군사투쟁준비 제반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응급작전능력을 제고하는데 힘쓰고 난이도가 있고 엄격하게 근무수행훈련을 틀어쥐여 전시에 용맹하고 승전할수 있게 해야 한다. 변경관리통제강도를 계속 강화하고 “5위 1체”의 합력으로 변경을 다스리는 기제를 심화시키며 변경을 다스리고 수호하는 엄밀한 방어통제망을 단단히 구축해야 한다. 전 주 국방동원체제를 일층 조정하여 상하가 련접된 군대지방련합지휘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급하고 어렵고 위험하고 무거운 임무와 돌발성사태를 효과적으로 대처할수 있도록 담보해야 한다.

셋째, 당이 무장을 관할하는 사업이 실제에 확실하게 시달되게 해야 한다. 각급 당정 주요지도자들은 정치의식, 책임의식과 우환의식을 일층 증강하고 당이 무장을 관할하는 사업의 기본제도를 엄격히 시달하며 당이 무장을 관할하는 사업의 경상화, 제도화를 추동해야 한다. 국방교양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전민의 국방관념을 강화하고 국방의무를 리행하는 사상의식과 행동의 자각성을 부단히 강화해야 한다.

넷째, 군민이 융합하여 깊이있게 발전하는것을 추동하는 새로운 경로를 적극 탐색해야 한다. 각급 당위, 정부는 국방수요를 제반 사업에 일관시켜야 한다. 옹군우속을 강화하고 연변주둔부대의 건설과 발전을 위해 봉사를 잘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며 훌륭한 뒷받침이 되여야 한다. 군분구는 부대 현대화건설의 현실적수요에 착안하여 지방 당위, 정부의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연변주둔부대가 옹정애민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는것을 협조해주어야 하며 전 주 군민융합이 더욱 깊은 차원, 더욱 넓은 분야, 더욱 높은 수준에로 확장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다섯째, 군중로선교양실천활동을 주밀하게 잘 조직, 전개해야 한다. 군분구당위는 사상자각성과 행동자각성을 절실히 증강하고 “거울에 비춰보고 의관을 단정히 하며 몸을 깨끗이 하고 병을 치료해야 한다”는 총적요구에 좇아, 군사투쟁과 부대건설 실제와 결부하여, “네가지 기풍”을 바로잡는데 초점을 모아 드높은 정치적책임감으로 교양실천활동을 잘 전개해야 한다. 교양실천활동과 기타 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고루 돌보아야 한다. 강군목표를 둘러싸고 건설을 잘하고 발전을 도모하며 년도 중대한 군사사업과 단단히 맞물려 돌파를 이룩하고 효과를 거둠으로써 교양실천활동과 기타 사업을 함께 틀어쥐고 모두 잘되게 하며 둘 다 촉진하는것을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연변군분구 2013년도 선진 단위와 개인을 표창했다.

본사소식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