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성근하게 의견 청구, 진심으로 난제 해결

풍군 돈화시에서 조사연구

  • 2014-04-08 08:03:35

일전, 주정협 주석 풍군이 돈화시정협위원기업을 찾아 우리 주 림업의 전면개혁과 장백산림구천연림 채벌전면중지에 직면한 기업이 취해야 할 자세 등 문제를 갖고 조사연구를 했다.

풍군은 돈화삼태목업유한회사에 이르러 직장의 생산라인을 돌아보고 기업의 원료인입, 생산가공, 제품판매 등 정황을 료해했다. 돈화삼태목업은 기제개혁기업으로서 이 회사의 리사장이며 주정협 위원인 로청훈은 부단히 기업관리를 강화하고 경영리념을 혁신하고 국제국내시장을 개척하고있을뿐만아니라 선후로 선진적인 생산설비를 인입하여 백여종의 복합널마루를 생산하고있는데 회사의 제품은 동남아, 구미 등지에까지 매출되고있다. 위원과의 좌담에서 풍군은 기업이 시장변화에 수응하고 신속히 전환발전을 실시한데 대해 높이 평가하고 상업성채벌 전면중지가 기업에 주는 충격, 영향과 기업의 대책에 대해 자세히 문의했다. 이어 풍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목재기업은 우리 주 전통산업이다. 새로운 형세에서 자원과 시장의 도전에 림하였는데 이는 림업의 전환, 발전, 도약 경영에 있어서 큰 과제이다. 주당위, 주정부는 이에 대해 아주 중시하고있고 관심을 돌리고있다. 기업은 꼭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내부관리와 시장개척 면에서 더 많이 공을 들여야 한다. 목제품업종의 정협위원으로서 목제품기업의 생존발전의 길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생산경영실제와 결부하여 가치가 있고 무게가 있는 좋은 제안을 써내며 건설적 의견과 건의를 제기해야 한다. 정협위원이라면 전 주의 목제품기업의 전환발전을 위해 많이 건언헌책해야 한다.

이어 풍군은 정협위원 황하의 돈화창통자동차수리공장을 찾아가 기업경영상황을 료해하고 위원의 의견을 경청했다.

풍군은 조사연구과정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첫째, 정협위원은 정협 직책리행의 주체이다. 정협위원의 주체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것은 정협사업을 잘하는 중요한 토대와 관건적인 고리이다. 당면 정협조직의 선차적과업은 정협위원들이 군중과 밀접히 련계하는 제도기제를 건립, 건전히 하는것이다. 정협조직은 위원들의 집으로서 성근하게 의견을 청취하고 진심으로 난제를 해결하며 위원들의 사업과 생활을 관심하고 위원들이 군중과 밀접히 련계를 가지는데 필요한 조건을 창조하고 위원들을 도와 그들이 군중과 련계하는 사업가운데서 부딪친 곤난과 문제를 해결해주어야 한다. 둘째, 사업기제를 건립, 건전히 하고 위원들의 직책리행열정을 불러일으키며 관리를 토대로 하고 봉사로 플랫폼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일전에 출범한 "정협위원 직책리행 심사방법"과 이와 동시에 설립한 현, 시 주재 주정협위원활동소조는 모두 위원들이 더욱 훌륭하게 직책을 리행하고 위원대오의 응집력을 증강하는데 적극적인 작용을 할것이다. 셋째, 위원들이 정황을 알고 참정의정하는데 조건을 창조해주고 직책리행환경을 최적화해야 한다. 당위, 정부 부문과의 소통과 련계를 강화하고 전문정치협상을 통해 주의 정황을 알고 더욱 훌륭하게 참정의정하게 하며 연변의 경제, 사회 제반 사업의 전면 발전을 추진하는데 힘을 이바지하게 해야 한다.

고길룡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