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인대 상무위원회 법제학습강좌 개최

  • 2014-05-26 07:54:37

23일, 주인대 상무위원회는 주정무중심에서 규범성문건 등록, 심사 사업과 관련해 전문강좌를 조직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차광철, 부주임들인 고걸, 민광도, 조철학, 손경원, 정조려, 주 제14기 인대 상무위원회 구성인원, 현(시)인대 상무위원회의 법제사업을 관리하는 부주임 및 법제판공실 전체 인원, 주 및 현(시)정부 법제판공실 관련 인원, 주인대 상무위원회 전체 사업일군들이 강좌를 청취했다.

정조려가 사회한 이날 강좌에서는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법제사업위원회 법규등록심사실의 장계룡부주임이 초청을 받고 강의를 했다. 장시기동안 립법사업에 종사한 장계룡은 선후로 예산법, 토지관리법, 도시부동산관리법, 농업법, 농업기술보급법, 공인회계사법, 감독법, 대기오염예방퇴치법 등 20여부 법률의 립법에 참여했고 감독법해석, 감독법학습문답, 외자리용 법률 리론과 실무, 융자임대계약 등 저서의 편찬을 주관 또는 참여했다.

강좌에서 장계룡은 등록, 심사제도의 형성과 발전, 규범성문건 등록, 심사제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규범성문건 등록, 심사 사업에서 존재하는 문제, 등록, 심사 사업에 종사하면서 느낀 소감 등 네가지 면을 둘러싸고 강의했다.

강좌가 끝난후 정조려는 각종 경로를 통해 규범성문건 등록, 심사 사업에 대한 선전을 강화하고 사회공평과 헌법, 법률의 엄숙성을 수호하는 높이에서 사업의 필요성을 인식하며 사업기제를 완벽화하고 사업의 전개를 추동하며 대오건설을 강화하고 사업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군 기자 김서강 실습생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