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대 로씨야 경제무역합작을 전면 심화할데 관한 건의

장희망

  • 2015-01-22 08:57:20

우리 주가 대 로씨야 경제무역합작에서 쾌속발전을 실현했지만 합작 환경, 규모, 층차 등 면에서 아직도 발전공간이 크다. 국제, 국내 환경의 새로운 변화와 기회에 립각해 우리 주 대 로씨야 경제무역합작을 강화할것을 건의한다.

통로건설의 새로운 기회를 다잡고 기초시설의 련결련동을 실현해 동북아지역에 영향주는 빠르고 편리한 다국물류운수 대통로를 형성해야 한다. APEC가 련결련동기금을 설치하는 기회를 리용해 각항 기초시설의 련결련동을 추진하며 훈춘에 대형 량식저장시설과 정밀가공기업을 건설하는것을 앞당겨 계획함으로써 훈춘을 량식 내륙화물 대외운수와 량식수입락착가공 중추기지로 되도록 해야 한다.

국제시장, 로씨야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틀어쥐고 대 로씨야 합작의 새 령역을 개척해야 한다. 농업면에서 기회를 다잡고 로씨야시장을 겨냥한 유기남새, 과일생산가공 기지를 적극 계획하며 로씨야에 량식생산, 축목사육기지, 농산물가공공업단지를 건설해야 한다. 공업면에서 로씨야 해당 정책을 잘 활용하면서 다국의약산업그룹을 발전시켜야 한다. 자원개발에서 로씨야에 목재채벌기지, 판매경로, 경외목재가공단지 건설을 하루빨리 계획해야 한다.

봉사무역합작을 강화해 대 로씨야 무역구조의 승격을 추동해야 한다. 대 로씨야 다국경 무역전자상업무역산업발전단지를 건설하고 로씨야주민을 위한 건강봉사중심을 건립하며 로씨야와의 법률봉사합작을 강화함으로써 로씨야와의 경제무역이 법에 따라 규범화되고 건전히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합작모식을 혁신해 대 로씨야 경제무역합작을 심층적인 차원에로 끌어올려야 한다. 대 로씨야 목재, 석탄, 물류, 해산물, 의약 등 업종에 종사하는 경제무역기업을 조직해 합작련맹을 설립함으로써 대 로씨야 합작층차를 제고해야 한다.

통관편리를 제공해 대 로씨야 무역환경을 최적화해야 한다. 국내에서 출입경 편민조치를 취하고 국외에서 로씨야측과 통상구담판을 진행해 우리 주의 대 로씨야 통상구 통관환경을 개선하며 중국측과 로씨야측의 화물이 대등하게 입경하도록 해야 한다.

정책연구를 적극 전개해 정책능률을 제고해야 한다. 주정부에 해마다 대 로씨야 등 국가시장 및 정책변화정황에 따른 연구대상을 제정하고 로씨야 투자유치정책, 로씨야련방에서 출범한 관련 상품통관편리화규칙을 참답게 연구하면서 상응한 조치를 제정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