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 14기 인대 상무위원회 제16차 회의 소집

  • 2015-05-19 15:41:11

19일, 주 14기 인대 상무위원회 제16차 회의가 연길에서 있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정조려와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차광철이 각기 제1차, 제2차 전체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전 주 정부성부채정황에 관한 주정부의 주제보고, 2014년도 전 주 재정전이지불과 주본급 대상자금사용정황에 관한 주정부의 보고(서면), 2015년재력예산배치정황에 관한 주정부의 설명(서면), “주인대 상무위원회 집법검사조가 ‘중화인민공화국인민방공법’과 ‘연변조선족자치주인민방공조례’관철실시정황을 검사한데 대한 심의의견”을 관철시달한데 관한 주정부의 보고(서면)을 청취하고 심의했으며 전 주 규범성서류등록심사사업정황에 관한 조사보고(서면)을 청취했다.

회의는 또 주인대 상무위원회 기개기부주임이 한 전 주 “중화인민공화국장애인보장법”과 “길림성장애인보장조례”관철실시정황에 관한 주인대상무위원회 집법검사조의 검사보고, 주인대 상무위원회 민광도부주임이 한 전 주 의료위생자원배치정황에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조사조의 조사보고, “주인대상무위원회 집법검사조가 ‘연변조선족자치주록업발전조례’관철실시정황을 검사한데 대한 심의의견”을 관철시달한데 관한 주정부의 보고(서면)를 청취하고 심의했으며 인사임면사항을 심의, 표결, 채택했다.

정부성부채와 관련해 차광철은 정부 및 해당부문은 정부성부채관리의 긴박성과 책임감을 갖고 규범화되고 투명한 융자기제를 건립해야 하며 융자감독관리를 절실히 증강하고 융자경로를 넓힘으로써 정부성부채를 과학적이고도 합리하게 사용하고 전 주 경제사회 발전에 튼실한 재력지지를 제공해야 한다.

차광철은 장애인사업과 관련해 학습선전, 자금투입, 조직보장 등 면에서 강도를 높여 봉사수준을 일층 제고하고 사업합력을 강화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생활이 더욱 든든한 보장이 있고 장애인들의 더욱더 존엄을 갖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위료위생자원배치사업과 관련해 차광철은 위생감독관리직능을 일층 강화하고 정책보장기제를 보완하며 감독관리제약기제를 강화고 위료위생자원배치를 부단히 최적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차광철은 전 주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주제교양과 결부해 상무위원들은 반드시 새로운 형세에서 더욱 엄격한 요구로 자신을 대하고 더욱 높은 각오로 자아단속과 자아규범을 절실히 강화함으로써 전 주 발전에 응분한 기여를 해야 한다.

장설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