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정부 14기 28차 상무회의 소집

  • 2015-06-16 07:35:42

15일, 주정부 14기 28차 상무회의가 연길에서 소집됐다. 리경호주장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주안전생산감독관리국의 “화룡시경흥석탄업유한책임회사 소속탄광 생산회복사항에 관한 보고”, “주 ‘13.5’전망계획 기본사로”(심의고)를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으며 주정협의 “우리 주 다국전자상무발전을 추동할데 관한 조사연구보고”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2.5”이래 거시적경제 하행압력이 부단히 커가는 상황에서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은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웅대한 목표를 둘러싸고 “개방선도, 대상추동, 도시농촌 통괄, 문화인솔, 민생우선”발전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다섯가지 연변”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13.5”기간 경제, 사회의 발전에 훌륭한 토대를 마련했다. “13.5”기간은 우리 나라가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관건적인 시기로서 당중앙, 국무원은 변강민족지역의 초요사회 전면 실현 진척에 대해 고도로 중시하고있다. 각 현(시)과 각 부문은 발전 사로와 목표를 한층 더 명확히 하고 국가와 성의 관련 요구를 참답게 관철하며 초요사회 전면 실현을 목표로 경제발전속도에 대한 추산을 잘해야 한다. 또한 국가의 “일대일로”전략에 융합하고 경제의 록색전환발전을 추동하며 전국 생태문명건설 시범구와 품질강주시범구를 건설하며 민생을 개선하는 등 면에서 돌파를 가져와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주정협의 “우리 주 다국전자상무발전을 추동할데 관한 조사연구보고”는 목적성이 있고 조치가 구체적이며 조작성이 강하다. 우리 주는 구역우세가 독특하고 많은 우대정책을 향수하고있으며 특산자원이 풍부하고 구역교통이 편리하기에 다국전자상무를 발전시킬수 있는 잠재력이 아주 크다. 각 현(시)과 각 부문은 전자상무를 적극 발전시켜야 한다. 특히 다국전자상무를 우리 주 경제발전의 새로운 성장점과 산업전환승급의 효과적인 담체로 삼아 “정부가 주도하고 기업에서 조작하며 정책으로 부축하고 총체적으로 추진하는” 원칙에 따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대외무역기업의 전환발전을 적극 이끌어야 한다. 회의는 주상무국에서 책임지고 세관 등 부문에서 적극 배합하여 국가의 관련 정책을 적극 쟁취하며 국내 전자상무발달지역과의 합작을 강화하여 우리 주 다국전자상무의 발전을 추동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또 화룡시경흥석탄업유한책임회사 소속탄광은 생산을 회복함에 있어서 반드시 절차를 따라야 한다면서 전문가 론증 및 관련 부문 검사를 거쳐 합격된후에야 생산을 회복할수 있다고 밝혔다. 동시에 화룡시경흥석탄업유한책임회사, 화룡시 및 주직속 관련 부문은 사고의 교훈을 심각하게 섭취하고 생산을 회복한후 안전생산 조작규정을 엄격하게 지키며 동태적인 감독관리를 잘 틀어쥐여 안전생산을 확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장설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