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당의 력사 회고하고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 실천

  • 2015-07-01 07:23:17

6월 30일, 주당위는 중국공산당 창건 94돐 경축 및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주제교양 깊이 전개, “다섯가지 연변”건설 전면 추진 좌담회를 소집하고 당의 휘황한 려정을 회고하고 당의 분투정신을 고양함과 아울러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요구를 깊이있게 실천하고 전 주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들이 사상을 더한층 해방하고 개혁혁신하며 보다 포만된 열정과 완강하게 분투하는 정신으로 제반 사업을 창조적으로 잘하여 “다섯가지 연변”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할것을 동원, 격려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안순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비서장인 박송렬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에서 여러 분야에서 온 기층당조직 서기와 당원대표들이 당건설을 강화하고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을 실천하며 “다섯가지 연변”건설을 전면 추진하는것을 둘러싸고 발언했다.

장안순은 연설에서 94년간 당의 휘황한 려정과 위대한 업적을 회고하고 우리 주의 당 건설과 발전 력사를 회고하고 새 형세에서 당건설을 강화할데 대해 명확하게 요구를 제기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리론무장을 강화하고 리상신념을 일층 확고히 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림에 있어서 반드시 사상정치건설이라는 이 생명선을 단단히 잡고 사상리론무장을 지속적으로 틀어쥐며 지도사상이 선진적이고 리론무장이 선행해야 한다. 새로운 력사시기에 당원간부가 맑스주의리론을 학습하는데서 가장 중요한것은 맑스주의 중국화의 최신성과를 참답게 연구, 열독하고 특히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연설정신을 깊이있게 학습하며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문제를 확실하게 잘 해결하는것이다. 응당 있는 그대로 배우고 전면적으로 리해하면서 배우고 실제와 결부해 배워야 하며 학습성과가 신앙에 대한 충성, 자신에 대한 엄한 단속, 과감히 담당하는데 반영되게 해야 하며 개혁발전안정과 당건설 등 면의 두드러진 문제를 힘써 해결하고 실천, 인민, 력사의 검증을 이겨내는 업적을 힘써 창조해야 한다.

장안순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간부대오건설을 잘 틀어쥐고 충성, 청렴, 담당하는 간부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충성, 청렴, 담당하는 간부대오를 건설하는것은 당의 사업이 발전하는 관건이고 각급 당조직의 우선임무이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총서기는 간부대오건설을 고도로 중시하고 당과 인민이 요구하는 훌륭한 간부를 양성할데 관해 일련의 중요한 론술을 했는바 선후로 훌륭한 간부의 “20글자”표준, 충성, 청렴, 담당,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요구와 현당위 서기 “네가지가 있는”요구를 제기했다. 충성, 청렴, 담당은 정확한 정치방향, 정치립장, 숭고한 정신경지, 도덕성품, 강렬한 책임의식, 진취정신을 내포하고있고 당원간부가 반드시 갖춰야 할 인격, 품격, 풍격이다. 우리는 총서기의 요구에 따라 간부대오건설에서 선발임용, 관리감독, 고찰평가, 책임추궁 이 “네개 관문”을 잘 지켜야 한다. 광범한 당원간부는 반드시 엄격하게 자률하고 당성관념을 강화하며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자각적으로 각종 부정기풍을 배격하며 당원간부의 청렴한 형상을 영원히 간직해야 한다. >>3면

장안순은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층토대를 다지고 기층당조직의 전투보루작용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는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임무에 직면하여 우리는 기층을 틀어쥐고 토대를 다지는것을 견지해야 하며 전 주 기층당조직건설의 전면적인 진보와 전면적인 견실을 실현해야 한다. 기층을 크게 틀어쥐는 선명한 방향을 견지하고 각급 당위(당조)는 토대를 다지는 사상을 강화하며 기층을 중시하고 기층을 관심하며 기층을 지지해야 한다. 서기가 틀어쥐고 서기를 틀어쥐는것을 견지하고 기관의 우수당원, 외래인재, 대학생총간부, 귀향창업과 전역군경부대인원 가운데서 기층당조직서기를 선발하는것을 중시해야 한다. 기층봉사형당조직건설을 잘 틀어쥐는것을 견지하고 군중의 봉사수요를 만족하기에 노력하며 기층당조직의 봉사능력과 수준을 전면적으로 제고해야 한다. 곤난을 해결하고 전반적으로 추진하는것을 견지하며 한패의 민심과 가까이하고 기층과 밀접히하고 실효를 중시하는 당건설브랜드를 건설하며 우리 주의 기층조직건설이 더한층 제고하는것을 추동해야 한다.

이어 장안순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을 실천하고 작풍건설을 지속적으로 깊이 추진해야 한다. 작풍건설은 영원히 진행형이다. 작풍을 틀어쥐고 작풍을 개선하는것은 장기적인 임무이기에 반드시 지속적으로 틀어쥐고 귾임없이 힘을 써야 한다. 중앙과 성, 주당위의 포치를 엄격히 따르고 초점을 맞추며 중점을 돌출히하고 주제교양의 4개 관건동작을 잘 틀어쥐어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주제교양의 실효를 보장해야 한다.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의 요구는 변계가 없고 전체 당원에 대한 요구이며 공산당원의 행위준칙이다. 전 주 각급 당원간부는 주제교양의 유리한 계기를 틀어쥐고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의 요구를 실천하며 작풍건설의 훌륭한 형세를 유지, 발전하고 나아가 작풍을 틀어쥐고 사업을 촉진하며 사업을 틀어쥐고 작풍을 강화하는 선순환을 형성해야 한다.

장안순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는 관건은 책임시달에 있다. 전 주 각급 당조직은 당건설을 틀어쥐는 주체의식과 주동정신을 한층 강화해야 한다. 당건설을 틀어쥐는 책임명세를 진일보 명확히하고 매개 사람과 일터까지 세분화하며 책임제롤 압력을 전달하고 동력을 격발해야 한다. 당건설지도소조는 연구계획, 총괄조률, 독촉시달의 책임을 잘 짊어지고 각 직능부문은 분공에 따라 직접책임을 담당하며 당위, 서기, 각 관련 부문이 틀어쥐고 상급이 하급을 틀어쥐고 층층이 시달하는 당건설사업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부분적 주당위 상무위원, 각 현(시)당위 조직부 부장, 주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 성원단위 주요책임자, 주당위 “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조률소조 책임자 및 부분적 당원대표가 회의에 참가했다.

김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