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제도건설 강화 로년 권익 담보

  • 2015-07-09 08:47:34

8일, 전국로령사업위원회 판공실 부주임 포학전과 성로령사업위원회 판공실 상무부주임 두문혁은 우리 주에서 로령사업발전 “12.5”전망계획 집행정황 및 “13.5”전망계획편성정황에 대해 조사연구했다.

조사연구조는 선후로 룡정시 지신진 룡풍촌, 동성용진 동성용촌, 인화촌에서 주택양로봉사원을 시찰하고 연길 국제호텔에서 우리 주 부분적 성원단위와 함께 좌담회를 가졌다. 주정부 부주장 천해란이 좌담회에 참가하여 주정부를 대표하여 우리 주 로령사업발전 “12.5”전망계획 시달정황에 관해 회보했다. 그리고 주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 주발전개혁위원회, 주재정국, 주주택및도시농촌건설국이 해당 정황을 회보하고 건의와 의견을 제기했다.

2014년 우리 주 로령인구는 37만 7000명에 달해 총인구의 17.5%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국의 14.8 %보다 2.7 % 높은셈이다. 몇년간 주당위와 주정부는 로인들의 생활질과 행복지수를 부단히 제고하기 위해 로령사업의 발전에 큰 중시를 돌렸는데 특히 “12.5”전망계획기간 정책지지,자금투입을 강화하고 시설건설을 다그쳤으며 제도건설을 강화하고 로인들의 사회보장, 사회양로, 권익수호, 종합관리 등 각항 사업의 전면적이고 조률적인 발전을 쾌속 추진했다.“12.5”전망계획기간 우리 주 로인들의 사회보장능력이 부단히 제고되고 사회양로봉사체계가 부단히 개선되였으며 로인들의 권익보장이 부단히 강화되였다.

포학전은 주당위와 주정부의 드높은 중시와 여러 성원단위의 적극적인 지지 및 기층의 노력하에 로년사회보장제도는 전면 보급되고 체계가 완벽하며 표준이 높을뿐만아니라 양로봉사체계건설도 부단히 완벽화되였고 로인들의 권익이 보장되고 정신적으로 많은 배려를 받고있다고 말하면서 해당 부문에서 제기한 건의와 의견을 깊이있게 연구,토론하여 향후 로인들이 더욱 좋은 봉사를 받을수 있도록 공을 들일것이라고 밝혔다.

윤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