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정협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 위원회 제4차 회의 결의

(2016년 1월 13일 정협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 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채택)

  • 2016-01-14 08:00:22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 위원회 제4차 회의는 2016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연길에서 열렸다.

회의는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안순동지가 개막회에서 한 중요연설을 참답게 학습, 토론하였다. 회의는 연설은 1년 동안 정협이 취득한 사업성과를 긍정함과 아울러 정협사업에 요구와 희망을 제기함으로써 정협사업에 대한 주당위의 높은 중시와 지지를 구현하였다고 일치하게 인정하였다. 전 주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책임이 무겁고 사명이 영광스럽다는것을 깊이 느끼면서 연설을 깊이있게 학습, 터득하고 참답게 관철, 실시할것을 다짐하였다.

회의는 우효봉주석이 12기 주정협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진술한 사업보고와 황룡석부주석이 12기 주정협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진술한 제안사업보고를 심의, 통과하였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한다. 지난 1년 동안 주정협 및 그 상무위원회는 주당위의 지도하에 주당위, 주정부의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적극적으로 참정의정하고 건언헌책하여 협상민주에서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고 민주감독에서 새로운 강화를 가져왔으며 제도건설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룩하고 학습양성에서 새로운 제고를 가져왔으며 성과전환에서 새로운 조치를 마련함으로써 전 주 경제발전 및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추동하기 위해 마땅한 기여를 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주인대 14기 5차 회의에 렬석하여 리경호주장이 진술한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보고를 청취, 토론하고 적극적인 의견과 건의를 제기하였으며 지난 1년간 및“12.5”기간 전 주 여러 면의 사업에서 거둔 성과를 높이 평가함과 아울러 미래 5년의 사업포치와 2016년 사업배치에 찬성하면서 보고는 사고의 방향이 똑똑하고 조치가 유력하며 인심을 고무하고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고 인정하였다.

회의기간, 주당위는 지난 1년간 정협의 우수한 조사연구보고, 시찰보고, 제안, 사회실태와 민의 및 제안접수처리 우수단위를 통보표창하였다. 주정협은 전체 위원들의 직무수행상황을 통보하고 정협위원 사회구역진입 활동가운데서 표현이 뛰여난 선진위원과 위원활동조를 통보, 표창하였다.

대회 페막회에서 6명 위원이 “13.5”전망계획의 실시를 에워싸고 발언의 형식으로 건언헌책하였다.

회의는 광범한 민주협상을 토대로 충분히 연구하고 무기명투표방식을 통해 곽학의, 안명식을 부주석으로, 송수청을 비서장으로, 4명 상무위원을 보충선거하였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2016년은 “13.5”계획을 전면 실시하는 첫해이므로 올해의 사업을 잘하는것은 “13.5”시기 정협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주정협은 단결과 민주라는 두가지 주제를 단단히 틀어쥐고 정협직무 수행의 “네가지 혁신”에 공력을 들이면서 제반 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힘써 추동하고 인민정협사업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하였다. 전 주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주당위의 옳바른 지도아래 당중앙 18기 5차 전원회의 및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주당위 10기 5차 전원회의에서 확정한 제반 과업을 바싹 에워싸고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의 직능을 적극 리행하여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기 위하여 힘써 분투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