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 도시 대기오염 해소 강화해야

허호림

  • 2016-01-14 08:12:33

“12.5”시기 우리 주는 “연변조선족자치주 대기오염 행동계획 실시방안”을 제정, 실시한 결과 대기오염 정돈이 현명하게 제고됐다. 하지만 문제점들도 존재하고있다. 민중들의 만족도가 낮고 총괄관리기제가 아직 완벽하지 못했으며 에너지구조가 불합리하고 오염원이 많다. “13.5”사이 우리 주 도시 특히 연길시 대기오염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건의를 제기한다.

첫째, 고위층 협력운행기제를 건립하고 련합 예방, 정돈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도시의 대기오염원이 많고 동태성이 강하며 감독관리가 부족한 특점에 근거하여 “연변조선족자치주 도시 대기오염 정돈사업 지도소조”를 설립하고 국가와 성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당 정책자금의 지지를 적극적으로 쟁취해야 한다.

둘째, 정부참여와 시장조절을 동시에 추진하고 정돈방향을 명확히 하며 중점돌파를 실시해야 한다. “13.5”계획과 생태문명선행시범구역건설을 지도로 “연변조선족자치주 대기오염 행동계획 실시방안”을 보완, 수정하며 엄격하게 실시해야 한다. 중소보이라의 철회와 합병 사업을 다그치고 “13.5”말기에 전면적으로 작은 보이라를 철거하고 모든 보이라의 먼지를 제거하고 류황, 질산칼륨을 리탈시키는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자동차페기가스오염을 철저하게 예방정돈해야 한다. 먼지오염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도시도로기계화청결비중을 제고하며 도로청결차수를 늘여야 한다. 음식봉사업의 기름연기오염에 대한 정돈을 강화하고 규모이상의 음식업기업의 기름연기정화설비의 능률을 높이며 온라인에서 감독통제해야 한다. 에너지구조를 최적화하고 산업구조를 조절하며 산업구조의 고급화와 경제성장의 록색화를 점차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셋째,법규정책과 응급기제를 보완하고 환경집법 감독관리를 강화해야 한다.“연변조선족자치주 도시 대기오염방치 조례”를 제정하여 겨울철난방과 자동차페기가스, 먼지오염 등에 대한 지방성 법규건설을 다그침과 동시에 전문적인 정돈을 전개해야 한다.

넷째, 대기오염에 대한 사회감독기제를 건립해야 한다. 대기오염방치에 관한 “전체 인민들이 참가하고 신고하면 장려를 주는” 사회감독기제를 건립하고 높은 장려와 엄중한 처벌을 실시하며 정부를 주도로 하던 행위를 정부가 선도하고 전민이 참여하는 다원적인 정돈구조로 전환시켜야 한다. 대기오염 “황색명단,흑색명단”기제를 세우고 보도매체의 감독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주관부문, 감독기구, 보도매체 등 여러 부문이 참여하는 감독관리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