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문화산업의 부족점 메워 초요 전면 실현에 조력 요청

임향숙

  • 2016-01-14 08:13:28

문화산업발전은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는 목표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그러나 초요사회지표 수량화 수준으로 볼 때 우리 주 문화산업발전수준이 초요사회 분투목표와 거리가 멀고 문화산업발전의 현황에서 볼 때 문화산업이 기타 산업보다 규모가 작고 특색이 선명하지 못하며 발전동력과 후속력이 부족한 등 문제가 존재하고있다.

문화산업발전의 부족점을 메울데 관해 다음과 같이 건의한다.

첫째, 문화산업의 “13.5”발전전망계획을 과학적으로 제정해야 한다. 향후 5년 문화산업 증가액과 도시농촌주민 문화관광봉사지출이 가정소비지출에서 차지하는 비률이 각기 20%와 12%의 속도로 발전해야만 초요사회 실현 목표를 예기한내에 완수할수 있다. 이에 대해 우리는 반드시 긴박감과 위기감을 갖고 문화산업대상을 착실히 계획해야 한다. 례를 들면 조선족 민족문화자원과 력사문화자원을 리용해 독특한 공연 및 문화 가두사회구역 등 산업대상을 건설하고 조선족언어문자의 우세를 발휘해 영화출판업을 발전시키며 “인터넷+”기회를 리용해 연변 민족지역특색이 뚜렷한 인터넷문화산업플랫폼을 건설해야 한다. 또한 문화산업의 종합성, 침투성, 련관성의 특점을 빌어 농업조정, 공업전환, 상업활성화, 도시건설, 관리봉사 등 면에서 산업융합, 산업과 도시 융합, 문과융합, 구역융합을 촉진해야 한다.

둘째, 문화기업가대오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문화산업을 진흥시키려면 대기업을 영입하고 우리 주 문화자원을 통합하며 온라인매체, 문화관광, 영화제작, 애니메이션게임, 공연회전 등 신흥산업을 발전시키며 룡두기업을 구축하고 산업사슬을 형성해야 한다. 주내 중소문화기업을 적극 지지, 육성하며 문화산업발전단지와 문화가두를 담체로 설계, 연구, 개발, 성과 거래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문화산업의 집약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셋째, 문화산업발전 정책조치를 제정해야 한다. 문화산업의 시장준입, 토지사용, 신용대출, 규정비용, 장려 등 면에 대한 부축정책과 구체방법을 제정하고 문화산업발전자금을 설치하며 융자플랫폼을 적극 구축하고 개인, 기업, 사회단체가 여러가지 형식으로 각종 형식의 문화, 체육, 관광 기업을 꾸리는것을 격려해야 한다. 문화산업인재 지지정책을 지지하고 전문인재 류동경로를 소통하며 보완된 문화산업인재 선발, 양성, 지지, 사용 기제를 제정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