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전자상거래 가속발전 추진해 전환승급 신엔진 구축을

장희강

  • 2016-01-14 08:14:17

최근 2년간 우리 주 전자상거래는 40%의 속도로 증가해 년교역액이 200억원에 달한다. 계속 30% 좌우의 속도로 발전한다면 2020년에 이르러 우리 주 전자상거래 교역액은 742억원에 달해 GDP의 13.5%를 차지할것으로 추정, “13.5”기간 산업구조가 전환발전을 실현하는데서 새로운 엔진으로 될 전망이다.

하지만 우리 주의 전자상거래는 정책조치들이 완벽하지 못하고 플랫폼건설이 뒤처지며 인재가 결핍한 등 문제들이 존재한다. 이에 몇가지 건의를 제기하는바이다.

1. 전자상거래의 쾌속발전을 촉진하는 정책조치가 시급히 출범돼야 한다. “13.5”연변전자상거래발전전망계획을 과학적으로 제정해야 한다.

자금지지, 세금우대, 부지사용, 인재유치와 강습 등 면에서 전자상거래발전을 촉진하는 의견을 연구출범해야 한다. 전자상거래산업발전전문기금을 설치하고 창업소액대부금발급을 늘여 전자상거래기업의 창업대상에 자금지지를 제공해야 한다.

국가에서 우리 주에 부여한 “선행선시”정책에 근거해 협상을 거쳐 다국전자상거래 시험도시정책을 쟁취하고 중한자유무역협정체결의 기회를 틀어쥐고 기존의 우리 주 인삼, 광천수, 포항물류 등을 시범대상에 넣은 토대에서 한국과 다국전자상거래를 진행하는 대상을 시범내용에 넣도록 쟁취하며 모종 상품, 혹은 모종 부문의 다국전자상거래우대정책을 쟁취한다.

2. 대형전자상거래기업을 힘써 유치해야 한다. 투자유치에 품을 들여 적극적으로 대형 유명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우리 주에 분사, 지사 등 기구를 설립하도록 유치해 새로운 경제성장점으로 되게 해야 한다.무대를 확대하고 물류원이나 경로가 있는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 대형물류기업을 유치하고 대형택배기업들을 끌어들여 전자상거래기업에 일괄식공급사슬해결방안을 제공해야 한다.

3. 중점을 두드러지게 내세워 전자상거래의 쾌속발전을 추동해야 한다.우리 주 농촌네트워크소비가 분산되고 물류비용이 높은 실제에 대비해 교통이 편리하고 경제수준이 비교적 좋은 지역을 우선으로 중점보급한다. 다국전자상거래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다국전자상거래발전에 부응하는 관리기제를 다그쳐 건립해 산업사슬을 완벽화하고 적극적으로 중한자유무역시범구건립을 신청해 한국의 화장품, 복장, 식품 등 상품이 연변에 들어오게 해야 한다.

4. 전자상거래 운영무대를 다그쳐 건설해야 한다. 중점업종의 전자상거래무대를 건설하고 전자상거래 성실신용과 질체계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5. 전자상거래인재를 대폭 양성하고 유치해야 한다. 전 주 각류의 강습자원을 통합해 전자상거래 인재양성기지를 건립하고 고차원의 전자상거래 전문인재들이 연변에 와서 발전하도록 유치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