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제13차 5개년 전망계획요강”에 관한 제5차 회의 결의

(2016년 1월 14일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4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 회의 채택)

  • 2016-01-15 08:00:41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4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 회의는 주인민정부에서 제출한 “연변조선족자치주 국민경제및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전망계획요강”(이하 “전망계획요강”)을 심사했다. 회의는 이 “전망계획요강”을 비준하기로 결정한다.

회의는 “전망계획요강”에서 제기한 “13.5”시기 경제, 사회 발전의 분투목표와 주요임무는 우리 주 실정에 부합되며 전 주 여러 민족 인민의 공동한 념원과 시대발전의 객관적요구를 집중적으로 반영하였으며 노력을 통해 완전히 실현이 가능하다고 인정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3.5”시기는 연변의 진흥, 발전에 있어서 관건적인 시기이고 초요사회의 전면 실현에 있어서 결정적인 단계이다. “전망계획요강”에서 제기한 분투목표를 실현하려면 반드시 18차 당대회와 당중앙 18기 3차,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지침으로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중앙의 “네가지 전면”전략적배치와 성당위의 “‘다섯가지 우세’발휘, ‘다섯가지 조치’추진, ‘5대 발전’가속”전략포치를 관철하며 “민족단결진보모범자치주”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개방선도, 대상견인, 도시농촌총괄, 문화인솔, 민생우선”발전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며 혁신추동을 앞세우고 록색전환을 다그치며 체제, 기제를 보완하고 민생을 힘써 개선하며 생태건설로 수익을 얻고 개혁을 통해 동력을 형성하며 개방을 통해 활력을 찾고 품질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함으로써 질이 더욱 높고 효과가 더욱 좋으며 구조가 더욱 합리하고 우세가 충분히 발휘되는 발전의 길을 개척하여 기한내에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도록 보장하며 풍요롭고 개방되고 생태적이고 조화롭고 행복한 연변의 새로운 국면을 꾸준히 개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한다.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은 주당위와 주정부의 강력한 령도하에 국가 및 성당위와 성정부의 제반 결책배치를 깊이있게 관철, 시달하며 혁신, 조화, 록색, 개방, 공유의 발전리념을 앞세우고 개척혁신하며 발전을 다그침으로써 “13.5”전망계획의 제반 목표 임무를 원만히 완수하기 위해 분투하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