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룡정 65개 행정촌 전면 조사

  • 2016-01-27 08:05:30

기바꿈선거 준비사업 착실히

룡정시는 “자금, 자산, 자원(이하 ‘3자’로 략칭)”조사와 촌 “두개 위원회”기바꿈 실태파악사업을 착실히 전개해 촌“두개 위원회”기바꿈선거사업을 위해 든든한 토대를 닦았다.

룡정시는 2015년 11월 3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전 시 65개 촌, 356명 촌 “두개 위원회”성원의 임기내의 촌급 재무수입지출정황과 촌급 채무채권정황, 촌급 전문자금관리사용정황, 촌집체생산경영과 촌내 공익사업건설대상 관리정황, 촌집체 “3자” 관리사용정황에 대해 심계를 하고 촌집체의 자금, 자산 조사정황에 대해 심사확인했다. 결과 조사심계총액이 7억 7478만원에 달했고 본기 임기내(3년)의 각항 수입과 지출이 각기 2억 219만원, 1억 8934만원에 달했으며 지난해말까지 고정자산이 5030만원에 달했다. 아울러 촌내 기타 채권채무정황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조사를 진행해 촌집체자산을 효과적으로 보장했다.

또한 촌 “두개 위원회”기바꿈 선거전준비사업을 적극 전개했다. 촌간부 년간평의와 결부하여 전문사업일군을 파견해 65개 촌에 내려가 좌담회를 소집하고 민주평의와 민주시험평의, 개별담화 등 형식을 취해 1000여명 당원과 촌민 대표의 광범한 의견을 수렴하여 임기내 촌간부의 책임목표 완수정황과 현실표현정황 및 사상동태를 전면 료해함으로써 군중들이 현임 “두개 위원회”간부에 대한 인정도를 장악했다.

룡정시 개산툰진당위는 실제와 결부하여 촌 “두개 위원회”기바꿈선거의 제반 준비사업을 착실히 완수했다. 지난해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전 진 5개 촌 “3자”조사와 25명 촌간부에 대해 임기내 경제책임심계를 전개했다. 심계보고에 따르면 전 진 5개 촌 “두개 위원회”는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고 각항 재무관리의 내부통제제도를 착실히 집행했으며 촌내 중대 수입, 지출 등 사항에 대해 민주절차를 참답게 리행하고 기록을 명확히 했다. 이외에도 현임 촌 “두개 위원회”사업정황에 대해 철저하게 료해하고 이번 기바꿈사업에서 발생가능성이 있는 문제, 촌간부와 촌민들의 선거사업에 대한 인식, 생각 등을 장악함으로써 선거사업의 순조로운 전개를 보장했다.

15일, 개산툰진당위 서기 심룡석은 금후 기바꿈선거사업의 관련 정책, 법규와 방법절차를 적극 선전하여 광범한 당원군중들이 선거사업을 료해, 지지하고 선거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며 기바꿈선거사업에 영향을 줄 우환문제를 제때에 조사처리하여 기바꿈사업의 합법적이고 절차있는 전개를 보장할것이라고 밝혔다.

윤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