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새 발전리념 시달하고 록색전환승급 촉진해야

바인초루 연변대표단 분조심의석상에서 강조

  • 2016-02-01 07:48:41

1월 29일, 성당위 서기이며 성인대 상무위원회 주임인 바인초루는 성 12기 인대 5차 회의 연변대표단 분조심의에 참가해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총서기의 길림성 시찰시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실시하고 새 발전리념을 확고히 수립하며 새로운 정상상태에 적극 수응하고 새로운 정상상태를 적극 파악, 인솔하며 마음과 힘을 결집하여 생태를 보호하고 전력을 다해 전환을 촉진하여 경제, 사회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회의에서 리경호, 차광철 등 9명 우리 주 성인대 대표가 발언하였다. 그들은 정부사업보고는 사업을 실사구시적으로 총화하고 “13.5”와 올해 사업포치에서 사로를 명확한바 중앙의 정신에 부합되고 전 성의 기대에 순응하였다면서 꼭 잘 심의하고 잘 관철할것이라고 표했다. 그들은 또 인대감독을 강화, 개진하고 록색전환을 다그치며 대외개방을 잘하고 의약건강산업을 발전시키며 현대봉사업과 관광문화산업을 추진하는 등 면에서 의견과 건의를 제기했다. 바인초루는 발언을 들으면서 부지런히 기록하고 가끔 대표의 화제와 관련해 문의도 했다. 그는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대표들과 깊이있게 토론하고 교류하였는데 현장분위기가 아주 열렬했다.

대표들의 발언을 참답게 청취한후 바인초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연변의 가장 큰 재부는 록색생태이고 가장 큰 매력은 특색문화이며 가장 큰 우세는 변강개방이다. 지난 1년간 연변은 중앙과 성당위, 성정부의 결책배치를 참답게 관철, 시달하면서 록색발전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특색문화산업을 힘써 육성했으며 변강근해우세를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부단히 사로를 개척하고 예의진취해 제반 사업에서 현저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경제가 발전하고 정치가 안정되며 문화가 번영하고 사회가 진보하며 민족이 단결되고 변강이 공고하고 여러 민족 인민들이 즐겁게 생활하고 취업하는 량호한 국면을 형성했다.

바인초루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연변은 동북 록색전환발전구에 위치해있기에 지역조률발전을 추진, 실시하는 전략에서 특수하고 중요한 지역이다. 록색전환발전을 힘써 추동해야 한다. 혁신추동이라는 핵심을 부각하고 공급측구조성개혁이라는 중점을 부각하며 신흥산업, 민영경제에서 동력을 얻는데 중시를 돌림으로써 경제의 안정적인 운행을 힘써 유지해야 한다. 현대봉사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전자상거래, IT정보 등 신형업태를 다그쳐 발전시킴으로써 수량의 증가, 품질의 제고를 가져와야 한다. 관광업을 산업전환, 록색발전추동의 중요한 산업으로 삼고 관광자원을 깊이있게 발굴하고 선전보급강도를 높이며 연변특색의 관광브랜드를 육성해야 한다. 생태환경을 자신의 눈처럼 보호하고 산업육성, 생태보호복구, 림산지구생태이민 등 사업을 잘함으로써 “나무를 채벌”하던데로부터 “나무를 보는”데로 전환하고 “백설”로 “백은”을 바꾸며 랭자원을 활성화해야 한다. 선도구개발개방을 힘써 추진해 대외개방을 새로운 수준에로 끌어올려야 한다. 훈춘국제합작시범구의 도약식발전을 추진하고 종합적재능력을 부단히 제고하며 인솔시범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로씨야 극동개발, 중한자유무역협정의 효력 정식 발휘 등 기회를 다잡고 도로와 다리, 통상구, 항구, 항로 등 대외통로를 다그쳐 소통시킴으로써 연변의 대외 상호련동 능력과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민생사업을 제반 사업의 “지남침”으로 삼고 착실히 틀어쥐여 효과를 가져와야 한다. 빈곤해탈난관공략전을 잘 치르고 정밀화빈곤부축, 정밀화빈곤해탈을 견지하며 산업부축을 부각하고 부축의 코기러기를 육성함으로써 빈곤해탈임무를 전면 완수해야 한다. 민생보장을 통괄적으로 배치하고 특히 군중들이 가장 관심하고 가장 현실적인 리익문제를 해결하는 면에서 착수하며 보편성, 기초성, 최저보장성(兜底性) 민생건설사업을 잘해야 한다.

바인초루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민족단결, 변강안정의 량호한 국면을 공고히 해야 한다. 민족단결을 우선 정치임무로 삼고 민족단결진보사업의 혁신발전을 지속적으로 추동해야 한다. 사회 조화와 안정을 참답게 수호하고 평안건설, 안전생산, 신소 등 제반 사업을 통괄적으로 틀어쥠으로써 여러 민족 군중들의 안전감과 만족도를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변경의 건설, 관리, 예방통제를 강화하고 “토대공고, 인민부유, 변강공고”공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당, 정, 군, 경, 민의 “5위 1체”의 변경관리협력기제를 보완하며 돌발사건의 검측, 조기경보, 예방통제, 응급처리능력을 절실히 제고함으로써 변강의 안정과 국가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안순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바인초루서기는 지난 1년 동안의 연변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였는데 이는 고무격려이면서도 편달이다. 동시에 바인초루서기는 다음단계 사업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제기하였는데 관련 요구와 배치는 모두 아주 강한 지도성과 실행가능성이 있다. 회의후 전 주 상하는 성당위와 성정부의 포치를 참답게 관철, 실시하고 앙양된 정신상태와 착실한 사업작풍으로 빈곤해탈난관공략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록색전환발전을 힘써 추동하며 연변 경제, 사회 제반 사업이 새로운 단계에로 오르도록 추동할것이다.

고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