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실속있게 틀어쥐고 일하며 분발향상하여 “13.5”의 좋은 출발 쟁취해야

리경호 성 12기 인대 5차 회의 분조심의시 강조

  • 2016-02-01 07:52:37

1월 29일, 성 12기 인대 5차 회의에서 주장 리경호는 연변대표단 분조심의시 연변은 성당위, 성정부의 총체적요구를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실속있게 틀어쥐고 일하며 분발향상하여 “13.5”의 좋은 출발을 쟁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경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장초량성장이 진술한 “정부사업보고”는 실사구시적이며 문제를 제기함에 있어서 깊이있고 객관적인바 문제의식과 문제방향을 구현하고 진실을 추구하고 실무적인 작풍을 부각하였다. 보고는 18차 당대회와 당의 18기 3차,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반에 구현하고 성당위 10기 6차 전원회의와 성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구현했으며 올해 나아가서 “13.5”시기의 발전 사로, 목표, 임무와 조치를 확정하여 전 성 상하가 제반 사업을 잘하는데 신심과 힘을 보태였는바 청취후 깊은 계발과 커다란 고무를 받았다.

리경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부사업보고“의 총체적요구에 근거하여 중점적으로 5개 면에서 관철, 시달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첫째, 문제를 방향으로 하는것을 단단히 파악하고 전력을 다해 안전성장을 유지해야 한다. 지난 1년, 습근평총서기가 연변시찰시에 한 중요지시 정신의 가리킴과 고무하에, 성당위와 성정부의 정확한 지도하에 우리 주 상하는 일치단결하고 분발노력하여 지역생산총액 887억원을 실현하고 7% 성장했다. 그리고 제반 주요경제지표는 모두 전 성 평균수준을 초과하고 경제, 사회는 안정되고 건전한 발전을 유지했다. 다음단계에 문제를 방향으로 하는것을 부각하고 안정성장을 당면과 금후 한시기 경제사업의 주요임무로 삼으며 과잉생산능력을 해소하고 재고를 정리하고 레버리지를 축소하며 원가를 낮추고 단점을 보완하는 5대 임무를 단단히 둘러싸고 백방으로 총량을 확대하고 품질을 높이며 경제운행과정에서 직면하는 곤난과 문제를 힘써 해결하고 전략적의지를 유지하며 발전의 신심을 진작시키여 안정속에서 발전하고 발전가운데서 속도를 추구하는것을 실현하며 “13.5”의 좋은 출발을 쟁취해야 한다. 둘째, 기한내에 초요사회 전면 실현하는 총체적목표를 단단히 파악하고 빈곤해탈공략전에서 견결히 승리해야 한다. “13.5“는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는 결승단계로서 연변을 놓고볼 때 이 목표를 실현하는 관건은 빈곤해탈공략전을 잘 치르는것이다. 연변은 국가와 성의 빈곤해탈 관련 중대한 포치를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고 빈곤해탈공략전을 하나의 중요한 정치임무로 간주하면서 “세가지를 확보하고 두가지를 걱정하지 않으며 세가지를 보장하는” 목표요구를 단단히 둘러싸고 조직지도를 절실히 강화하며 배치와 지휘를 강화하고 사업시달을 단단히 틀어쥠으로써 올해안으로 3.5만명 빈곤인구의 빈곤해탈을 반드시 실현해야 한다. 셋째, “혁신, 조화, 록색, 개방, 공유”5대 발전리념을 단단히 파악하고 시달하여 과학적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연변의 실제와 결부하여 발전리념을 참답게 관철하고 발전경로를 넓히며 발전구조를 최적화하고 발전환경을 개선해야 한다. 록색발전과 개방발전은 연변의 제일 큰 우세이고 잠재력이다. 향후 확고부동하게 록색전환발전을 추동하고 국가생태문명선행시범구를 다그쳐 건설하며 품질강주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해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적극적이고 주동적으로 국가의 “일대일로”건설에 융합하며 대외통로를 원활하게 하고 각 류형의 단지건설을 추진하며 개발개방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넷째, 투자견인을 단단히 틀어쥐고 대상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투자를 안정성장의 중요한 지지대로 삼고 연길공항의 이개축, 연길-따푸차이허고속도로, 학강-대련고속도로, 도시지하종합관랑 등 중점대상건설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이와 아울러 투자유치방식을 혁신하고 의약건강, 관광 등 록색생태산업을 중점적으로 둘러싸고 산업사슬투자, 단지투자유치, 정밀투자유치를 전개하고 기업으로 기업을 견인함으로써 한패의 큰 대상과 좋은 대상을 인입함으로써 투자유치의 실효를 거두어야 한다. 다섯째, 여러 민족이 공동히 단결분투하고 공동히 번영발전하는 주제를 단단히 파악하고 민족단결모범구를 건설해야 한다. “민족단결진보모범자치주”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흥변부민”행동과 “기반강화 인민부유 변강공고”공사를 깊이 실시하며 변경인민들의 빈곤해탈치부의 진척을 다그침으로써 변강의 안정과 장기적인 안녕을 보장해야 한다.
고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