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년차회의제도로 제안제출주기 축소

  • 2016-02-15 07:28:32

5년에 한번씩 소집하던 당대표대회를 해마다 소집.

당대표가 5년에 한번씩 제안을 제출하던데로부터 페회기간에도 수시로 제출.

5년간 10여건의 대표제안을 접수하던데로부터 해마다 10여건의 대표제안 접수.

2013년부터 18차 당대회에서 제출한 향,진 당대표대회 년회제도를 실시한 이래 연길시 조양천진은 당내민주를 부단히 증강하고 대표역할발휘를 중시했는바 지금까지 50여건의 각종 제안을 접수했다.

조양천진 근로촌의 서쪽에는 길성저수지로부터 시작하여 부르하통하로 흘러드는 한갈래의 작은 강이 있는데 강의 지세가 비교적 낮은데다 농업관개용수가 충족한 등 원인으로 하여 오랜 기간 강물을 리용하지 않았다. 2013년, 상류의 물량이 급속히 줄어들어 근로촌, 태동촌, 조양촌의 600여헥타르 면적의 논밭의 관개용수에 비상이 걸렸다.

그해 년말에 소집된 조양천진당대표대회에서 촌당지부 서기인 의봉민은 촌민들의 의견을 수집, 정리한후 이 강에 소형 뚝을 건설해 강물 수위를 높이고 강물을 논에 끌어들이는 제안을 제출했다. 이 제안은 조양천진과 연길시 등 각급, 각 부문의 중시를 받아 신속하게 추진됐고 이듬해 춘경시기에 맞추어 건설을 마무리했다.

의봉민은 “봄철에 물을 대는 날자가 하루가 지연되면 가을수확은 이틀 늦어집니다. 2013년과 비교할 때 2015년의 수확은 적어도 헥타르당 2500킬로그람에서 3000킬로그람 증가됐습니다”며 “당대표대회 년회제도를 실시하면서 제안을 제출하는 주기가 많이 단축됐고 문제를 제때에 반영할수 있게 되였으며 반영경로도 많이 넓어졌다”고 긍정했다.

당대표대회 년회제도를 실시한 이래 조양천진에서는 14명의 진당대표, 4명의 시당대표를 조절하고 사업, 생산, 생활에서 확실히 본보기역할을 발휘하는 당원을 당대표로 선거했다. 그리고 당대표승낙, 교양강습 등 제도를 보완하고 대표들의 참정의정능력을 부단히 제고했으며 당대표들이 당내사무에 참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조양천진당위 부서기 리공위는 “당대표대회 년회제도를 실시한후 당대표들은 해마다 소집되는 당대표대회에서 그해의 제안을 제출할수 있게 되였고 진에서는 또 당대표련계판공실을 설립하여 페회기간에도 당대표의 의견을 접수하고 당위에서 통일적으로 시달을 배치하고있으며 이를 통해 군중의 소구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있다”고 말했다.

김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