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위민봉사로 “합격당원”표준 실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되기” 학습교양 착실히 추진

  • 2016-06-29 16:06:49

여러 민족이 함께 사는 도시구역이나 단일한 민족이 사는 농촌이나를 막론하고 연변 대지에는 당휘장을 단 당원, 당원봉사 시범일터를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으며 농후한 “당향기”가 풍기면서 당원들이 주동적으로 군중을 위해 봉사하는 훌륭한 사업기풍이 널리 류행되고있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의 시작과 함께 “공산당원봉사도시”건설활동이 연변에서 서막을 열었다. 우리 주 각 분야의 기층당조직과 광범한 당원들이 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위민봉사의 실제행동으로 “합격당원”표준을 해석했다.

전원이 참여하면서 당원봉사가 각 분야에 널리 퍼졌다. 주당위는 각 현(시)당위, 주직속 분야 당위, 주직속기관과 기업사업단위 당위 관할 기층당조직, 당원이 전부 활동에 참여할것을 요구했다. 이를 토대로 금융보험, 우정통신, 세관검역, 공항철로 등 325개 연변 주재 중앙과 성 직속 단위 당조직을 활동범위에 넣었다. 현재 전 주 1만여명 기관당원간부들이 빈곤당원을 도급맡아 정밀화빈곤부축을 추진하고있다. 131명 현(시) 당정지도간부와 2만 7426명 재직당원들이 사회구역에 진입해 주민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사회구역 주민들과 련계를 맺았으며 2만 3196명 농촌당원들이 책임을 정하고 촌민을 위해 사무를 대행해주고있으며 1만 5248명 사회구역 당원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있고 9840명 교육위생분야 당원들이 주제실천활동에 참가했다. 뿐만아니라 6106명 기업당원들이 기업발전을 위한 일터승낙을 실시했고 5100명 창구단위와 봉사업종 당원들이 “신분을 밝히고 형상을 수립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각 분야 당원들의 광범위한 참여로 당원봉사망이 사각지대에까지 연장됐으며 당원봉사가 도시와 농촌 경제사회발전과 군중샌상생활의 전반과정에 일관됐다.

역할이 두드러지면서 당원봉사가 업종의 본보기로 되였다. “점선면”점진, 개체돌파가 전체전환으로 발전하는 모식을 취하면서 기층당조직이 매 당원마다 자신의 사업과 관련해 봉사일터를 수령하고 당원의 신분을 밝히며 “당원봉사시범일터”를 쟁취하도록 교양인도했다.“당원봉사시범일터”의 수가 점차 많아짐에 따라 “당원봉사시범단위”와 “당원봉사시범업종”이 부단히 증가됐고 최종적으로 “공산당원봉사도시”건설국면을 실현했는바 매 분야마다 당원들이 일터의 선봉으로, 업무의 본보기로 되였다. 현재, 전 주적으로 이미 1만 6918개 “당원봉사시범일터”, 56개 “당원봉사시범단위”, 8개 “당원봉사시범업종”을 건설해 업종기풍, 행정기풍, 사회기풍의 전환을 효과적으로 추동하고 도시형상을 제고했다. 돈화시는 당원들이 신분을 밝히는것을 토대로 당조직이 신분을 밝히는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 기층당조직이 국기를 내걸고 국기게양식을 하며 공개승낙서를 벽에 걸어 공개하는 등 방식으로 당원군중활동장소건설을 강화했다. 룡정시는 각 분야 업종당원들에 대해 대상화관리를 실시하고 “대상화관리위탁서”를 층층히 체결함으로써 당원봉사의 표준과 요구를 더한층 명확히 했다. 도문시는 건설활동을 사회관리혁신, 자원봉사, 사회조직건설, 혜민봉사 등 여러가지 봉사담체에 융합시켰는바 봉사시간이 루계로 3000여시간에 달했다.

군중들이 만족해하면서 건설활동이 인정을 받았다.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들은 군중만족을 원칙으로 변강민족지역의 실제와 결부하고 “속도제고, 난관공략, 전환승급, 순위제고”의 요구를 긴밀히 둘러싸며 “세가지 난관공략전”과 록색전환을 중점사업임무로 하면서 일터에 립각해 2만 3782건에 달하는 군중들의 일을 해결해주었으며 629명 “당원봉사시범스타”, 244개 “5성급” 당조직을 평의하고 현판을 수여했는바 당의 선진성과 영향력을 부단히 제고했다. 연길시는 당원시범대상, 당원시범공사를 인솔로 20개 혜민프로젝트를 시달했고 50갈래 골목길을 개조했으며 3000채 불량주택을 개조하고 272만평방메터 온난주택개조를 완수했으며 국가위생도시 재검사를 순조롭게 마쳤다. 훈춘시 권하통상구는 “해빛창구류동붉은당기”와 “애민실천”주제당일 등 활동을 통해 당원의 사업열정을 불러일으켰는바 루계로 100여건에 달하는 출입경관광객과 변경무역기업의 실제적난제를 해결해주었다.

장설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