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다양한 조치로 학습교양 추진

  • 2016-06-30 07:54:16

우리 주에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을 전개한 이래, 각 현, 시에서는 다양한 학습, 실천 방법으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 열기를 일으키고있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을 착실히 전개하기 위하여 도문시에서는 “학습”에 공을 들였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 수첩을 제작하고 각급 당조직에 발급했으며 5개 종류, 13개 항목의 구체적인 학습내용을 명확히 하고 “학습”하는 훌륭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리고 당지부를 단위로 “3회1과”제도에 따라 학습을 조직하고 학습의 지속적인 심화로 활동이 깊이있게 전개되도록 추진했다. 동시에 뉴미디어의 전파작용을 적극 리용했다. 정기적으로 도문당건설넷에 활동정황과 학습정보를 발표하고 도문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 위챗플랫폼 전문란을 만들어 음성, 문자, 사진, 영상 등 형식으로 전 시 당원의 학습을 이끌었다.

돈화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조률소조는 돈화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 및 ‘공산당원봉사도시’창조활동 실시방안”, 시당위 지도자가 동원회의에서 한 연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관련 핵심단어 해석, 학습교양대사기 등과 결부하여 응당 알아야 할 50가지 물음을 작성했다. “50가지 물음”은 요점을 집약함으로써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 및 “공산당원봉사도시” 창조활동을 실속있게 전개하고 효과적으로 추동하며 “어떻게 학습하고 어떻게 실천하고 어떻게 잘할것인가”하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훈춘시에서는 전 시, 향 과급 지도간부 집중강습반을 조직하고 지도간부라는 “관건소수”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켰다. 수업배치에서 훈춘시당위 당학교의 정품수업을 배치하고 길림성당위 당학교, 장춘시당위 당학교, 주당위 당학교의 교수를 초청하여 수업을 했다.

현재 우리 주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은 깊이있게 진행되고있는데 개인자습, 집중학습토론, 온라인학습교류, 문제정돈심화 등 8개 면으로부터 주요조치를 엄격히 시달하여 학습교양의 실제적효과를 도모하고 “봉사로 인해 당기가 더욱 붉어지고 도시가 더욱 아름다와지며 군중이 더욱 행복해지고 당원이 더욱 정다와지게 하는” 목표실현을 다그치고있다.

김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