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당원 봉사수준과 업무능력 일층 제고

  • 2016-08-08 07:56:08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가요?” 지난 7월 27일, 고객을 맞이하는 사란평은 자리에서 일어나면서 상냥한 말투로 물었다.가스설비를 설치하려고 온 최봉직로인에게 사란평은 설치수속이며 사용시 주의사항이며 하나하나 상세하게 설명해주었다. 처음부터 기분 좋게 일을 보고 돌아가면서 최봉직로인은 “조선족이라 혹시나 잘 리해하지 못할가봐 차근차근 설명해주었는데 정말로 친절합니다”고 말하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장춘가스(도문)유한회사 고객부 부장인 사란평은 이 회사 당원시범일터의 일원이다. 그는 항상 당원의 신분을 잊지 않고 얼굴에 웃음을 띠고 군중들을 위해 봉사해왔다. 사란평은 “저는 고객부의 한명의 당원으로서, 맏언니로서 항상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손님들을 위해 성심껏 봉사하려고 노력합니다. 당원으로서 제가 동료들한테 본보기를 보여주어야지요.”

올해 이 회사는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활동과 결부하여 정기적으로 주민호를 찾아가 가스안전사용 정황을 체크하고있는데 종업원이 당원이면 반드시 당휘장을 달고 방문함으로써 군중들에게 신분을 밝히게 했다. 이 조치는 당원들의 봉사수준과 업무능력을 일층 제고시켰을뿐만아니라 당원이 아닌 종업원들의 적극성까지 불러일으키게 되였고 시민들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이 회사는 도문시 절반이 넘는 시민호에 천연가스를 공급하며 회사가 세워진이래 단 한번도 가스안전사고를 내지 않아 군중들의 신뢰를 받고있다.

회사당지부는 설립된 이래 지도부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지도부 성원의 사상정치자질을 제고하기 위해 당지부 집중학습을 위주로 당지부 성원의 정치리론학습을 착실히 틀어쥐였다. 열독, 집체토론, 좌담회, 체득쓰기 등 형식을 취해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연설 정신을 체계적으로 학습함으로써 당지부 지도부 성원의 정치리론수준을 일층 제고시켰다. 당지부는 민주의사, 민주결책, 민주관리 제도를 엄격하게 실시하고 회사의 발전과 생산, 인사 등 중대한 문제는 반드시 당지부회의에서 다함께 연구하고 결정함으로써 결책의 과학성과 민주성을 확보했다. 회사 당지부는 기층당건설의 제1책임을 참답게 리행하면서 3년간 당원회의 12차, 특별당회의 6차 소집하고 새롭게 3명 당원을 받아들이고 5명의 열성분자를 양성했으며 당건설 사업 과정에 봉착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여 회사 당건설 사업 수준을 제고시켰다.

회사 당지부는 당원지도간부의 모범선도역할을 충분히 발휘시켜 앞장서서 정치학습을 전개하고 회사 지도부 성원의 책임의식과 연구의식, 대국의식을 현저히 제고시켰으며 실제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제고시켰다.당원간부의 위신을 세움으로써 그들의 모범역할이 종업원들의 눈에 띄게 하여 인심을 응집시켰다. 아울러 회사의 실제정황과 당지부의 실제정황을 결부하여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규범적으로 조작하며 정품기업을 만들고 관리를 통해 생존하고 브랜드를 통해 효익을 창출하자”는 사로를 가지고 솔선적으로 6S관리사업을 전개했다. 이 조치는 상급회사와 시정부 해당 부문의 인정을 받았을뿐만아니라 종업원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았다.

또한 회사가 시교에 위치해있어 시민들이 료금을 납부하기가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시내의 해당 은행과 합작하여 전문수금창구를 설립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편리를 도모해주었다. 또한 해마다 7,8월이면 거리에서 가스안전사용지식 선전활동을 조직해 가스사용호들에게 안전상식을 선전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했다.

윤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