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당위 2016년 제15차 상무위원 회의 소집

  • 2016-08-11 07:59:53

장엄 회의 사회

10일, 주당위 2016년 제15차 상무위원 회의가 연길에서 열렸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성장, 주당위 서기인 장엄이 회의를 사회했다.

주당위 상무위원회는 올해 주당위 제1차 종합당사업 의논회의를 소집했다. 회의는 전 주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정황과 기층당건설사업 중점임무 시달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고 “우리 주 당건설을 틀어쥐여 빈곤해탈공략을 촉진할데 관한 실시방안”, “우리 주 사회조직 당건설사업을 강화할데 관한 실시방안”, “우리 주 불합격당원을 처리할데 관한 잠정방법”등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 주 각급 당위와 조직부문은 기층당간설 사업을 틀어쥐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절실히 증강하고 통괄적으로 계획하고 조률해 추진함으로써 기층당건설 사업의 전면 진보, 전면 강화를 확보해야 한다. 기층당건설 사업의 중점분야와 관건임무를 힘써 틀어쥐여야 한다. 규정한 절차에 따라 기바꿈규률감독을 강화함으로써 기바꿈의 깨끗하고 바른 기풍을 확보해야 한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을 심화하며 문제를 갖고 학습하고 문제에 맞추어 시정하며 당원 자신과 실제사업에 존재하는 구체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당원조직관계 집중조사사업을 참답게 전개함으로써 모든 당원들이 당조직의 효과적인 관리에 편입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각급 당위는 기층당건설 주체책임을 참답게 시달하고 경상적으로 감독심사기제를 보완하며 전 주 기층당건설 사업이 순위를 쟁취해 앞자리를 차지하도록 함으로써 연변의 진흥발전에 든든한 조직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주정부의 “의약산업발전을 다그쳐 추진할데 관한 실시방안”, “식품산업발전을 다그쳐 추진할데 관한 실시방안”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의약과 식품 산업은 우리 주 주도산업이며 우리 주는 자원우세가 뚜렷하고 발전추세가 좋다. 각 현(시)은 의약, 식품산업을 발전시키는것을 더욱 중요한 위치에 놓고 “실시의견”에서 확정한 발전목표, 발전중점, 주요임무에 따라 실제와 결부해 구체적인 시달조치를 내와야 한다. 매 현(시)은 한패의 중점대상을 다그쳐 계획하고 한패의 중점기업을 육성하며 한패의 핵심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이 2개 산업을 발전, 장대시켜 연변의 향후 산업발전에 중요한 지지로 되여야 한다.

회의는 전국 사법체제개혁 추진회의 정신을 청취하고 우리 주 사법체제개혁 시험사업 진척상황에 관해 회보하면서 관련 사업배치를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정법위원회는 책임역할을 발휘하면서 사상을 통일하고 방향을 파악하며 정책을 조률하고 검사감독사업을 잘함으로써 우리 주 사법체제개혁을 질서있게 추진해야 한다. 법원, 검찰원은 주체책임을 시달하고 사법의 질, 능률과 공신력을 힘써 제고함으로써 개혁성과를 더한층 공고히 하고 심화시켜야 한다.

회의는 전 주 로령사업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면서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로령사업에 대한 책임감과 긴박감을 증강하고 인구 로령화추세에 적극 대응하며 제도배치, 자금투입 등 면에서 지지강도를 높이고 공을 들여 로인들에게 실제적인 일, 좋은 일을 하고 난제를 해결해줌으로써 로인들이 건강하고 존엄이 있으며 행복한 만년을 보내도록 확보해야 한다. 또한 로인들의 민생보장수준을 힘써 제고하고 로인들의 정신문화생활을 더한층 풍부히 하며 로인들이 사회에 참여하도록 적극 격려하고 주로령사업발전기금회 등 사회조직의 역할을 절실히 발휘함으로써 로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훌륭한 분위기를 다 함께 구축하고 우리 주 로령사업을 새로운 단계에로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주당위의‘새로운 형세에서 당학교사업을 강화하고 개진할데 관한 중앙과 성당위의 의견’에 관한 실시의견”을 심의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국 당학교사업회의 요구포치를 참답게 관철, 시달해야 한다. 당학교의 당성원칙을 견지하고 품질로 학교를 일떠세우며 엄격으로 학교를 다스림으로써 연변의 진흥발전에 유력한 지지를 제공해야 한다. 정확한 정치방향을 견지하고 주업과 주요학과를 중점으로 틀어쥐며 우수인재, 학술계 인솔인재와 중청년교원에 대한 양성을 강화함으로써 교원대오의 전체적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각급 당위는 당학교사업에 대한 지도를 절실히 강화하고 개선하며 당학교사업을 당위사업과 당건설사업의 총체적배치에 편입시키며 방향파악, 통괄조률, 지도부건설의 책임을 참답게 리행해야 한다.

회의는 “중국공산당 문책조례”(이하 “조례”로 략칭)를 학습하고 관철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 주 각급 당조직과 당원간부는 "조례"반포실시의 중대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조례”의 기본정신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처사해야 한다. 문제방향을 견지하고 엄하게 문책하며 “한개 사례에 대한 문책을 통해 많은이에게 경종을 울리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유력한 경종진섭효과를 지속적으로 형성해야 한다. “조례”를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내용에 편입시키고 령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선전해독함으로써 관철집행의 자각성과 확고성을 절실히 증강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 주 실제와 결부해 실시세칙과 관련 조치를 다그쳐 제정함으로써 문책제도의 효과적인 시달을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또 전 성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추진회의 정신을 전달했으며 “주당위의 순찰사업 실시방법(시행)”과 “주당위 2016년 제1회 순찰사업방안”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으며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장설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