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정협 공립병원개혁 정황 시찰

  • 2016-10-17 08:25:34
14일, 주정협 부주석 마경봉이 인솔한 시찰조가 우리 주 공립병원개혁 정황과 관련해 연길시에서 시찰을 펼쳤다.

이날 시찰조는 선후하여 연길시병원, 현재 장식중인 연변제2인민병원과 연변부유보건원을 찾아 실지 고찰하고 주위생및계획생육위원회 관련 책임자로부터 우리 주 공립병원개혁 시달정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다.

마경봉은 좌담회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우리 주 의료위생은 개혁과 봉사 등 면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했다. 군중들이 진료받는 기회가 늘어나고 병원의 하드웨어가 개선되였으며 기존의 “진료받기 어렵고 비용이 비싼 ”상황을 완화시켜 병원에 대한 대중들의 만족도가 현저하게 증가되였다. 동시에 우리 주 병원 인사제도개혁과 병원관리수준 제고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 우리 주 공립병원개혁에서 환자와 의료사업일군의 리익을 동시에 돌보면서 군중들의 진료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함으로써 군중들로 하여금 병을 보이는데 보장이 있고 질 높은 의료봉사를 누리도록 해야 한다. 또한 의료사업일군들의 대우를 개선하고 이들의 행복감을 증강해 사업에서의 적극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개혁가운데서 선행선시를 시도하며 특히 인사편제 등 면에서 시험개혁하거나 병원에 더욱 큰 자주권을 부여하고 구체적인 실제상황에 따라 개혁실제와 부합되는 혁신과 개혁중에서의 속박을 감소해야 한다.

마경봉은 주정협은 우리 주 공립병원개혁에 높은 중시를 돌리며 시찰중에서 발견한 정책성문제에 대해 상급부문에 반영하여 공립병원개혁이 더욱 큰 성과를 이룩하도록 확보할것이라고 밝혔다.

김문광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