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과학기술혁신사업 집중시찰

  • 2016-10-21 08:35:56
20일, 성인대 대표이며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부서기, 부주임인 기개기를 조장으로 하는 연변주재 성인대 대표 시찰조는 우리 주에서 과학기술혁신사업과 관련하여 집중시찰을 했다.

시찰조는 선후하여 연길고신기술산업개발구에 위치한 연변리부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 연변과학기술혁신초음파설비기술개발유한회사, 길림오동약업집단 연길주식유한회사를 시찰하였으며 이어 좌담회를 소집하고 우리 주의 과학기술혁신사업회보를 청취했다.

소개에 따르면 우리 주는 조건을 구비한 기업, 대학, 과학연구소가 자주적 혹은 련합으로 국가급, 성급 과학기술혁신중심, 기업기술중심, 원사사업소, 중점실험실, 공정실험실, 박사후사업소 등 과학연구기구를 건설하는것을 격려, 지지했다. 주정부는 산업과 연구의 결부에 중시를 돌려 선후하여 중국과학원 장춘분원, 길림대학, 연변대학, 길림농업대학,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과 전면적인 과학기술합작 기틀협의를 체결했으며 중국과학원과 체결한 합작대상은 6개에 달한다.

좌담회에서 기개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국과학기술혁신대회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여 과학기술혁신을 발전의 핵심적인 위치에 놓아야 한다. 주공방향을 명확히 하고 산업발전을 둘러싸고 우세자원을 집중하여 한패의 자주혁신대상을 실시해야 한다. 혁신주체를 양성하고 혁신체계를 건립하며 대학, 과학연구소의 골간작용을 발휘시키고 “대중창업, 만중혁신”의 주체를 크게 육성해야 한다. 체제개혁을 심화하고 인재우선을 견지하며 조직보장, 투입보장, 법률보장, 환경보장을 강화하고 과학기술혁신에 유리한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김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