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정협 성당위의 정협사업회의 정신 학습 관철

  • 2016-10-27 07:58:14
26일, 주정협은 연길에서 성당위의 정협사업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할데 관한 회의를 소집했다. 주정협 주석 우효봉이 회의를 사회하고 부주석들인 황룡석, 리점문, 마경봉, 권정자, 비서장 송수청 등이 회의에 참가했다.

회의에서는 성당위 서기 바인초루,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장초량, 성정협 주석 황연명이 각기 성당위의 정협사업회의에서 한 연설정신을 전달하고 10월 25일 주당위 상무위원회의에서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성장, 주당위 서기인 장엄이 성당위의 정협사업회의 정신을 잘 관철, 시달할데 관해 제기한 요구를 전달했다.

회의에서 우효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주정협은 성당위의 정협사업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 시달하는것을 주정협의 당면과 금후 한시기동안의 중요한 임무로 삼고 정협사업에 대한 성, 주 당위의 새로운 요구를 절실하게 실제에 시달해야 한다. 첫째, 인민정협의 성질과 위치, 역할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더욱 확고하게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정확한 정치방향을 견지하며 정치의식, 대국의식, 핵심의식, 본받기의식을 부단히 증강하며 발전의 새로운 정상상태, 새로운 형세, 새로운 기회, 새로운 임무와 긴밀히 련결시켜 정협의 직능을 더욱 잘 리행하고 연변의 록색전환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진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잘 헌책하고 힘을 내며 기여해야 한다. 둘째, 대국을 위해 봉사하고 발전을 촉진하는것은 여전히 정협이 직능을 리행하는 선차적인 임무라는것을 잘 파악해야 한다. 사업에서 시종 중심을 위해 봉사하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원칙을 받들고 진흥발전을 위해 봉사하는것을 가장 중요시하며 인민정협의 우세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제반 개혁, 발전 조치가 실제에 시달되도록 추동하며 우리 주의 전면적인 진흥발전을 위해 힘과 마음을 결집해야 한다. 셋째, 인민을 위해 직능을 리행한다는 취지를 잘 파악하고 민생, 민의를 고도로 중시해야 한다. 새로운 형세와 요구에 적극적으로 적응하고 민의를 통찰하고 인민의 우려를 해결하며 민심을 들어주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잘하며 성심성의로 군중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고 최선을 다해 군중의 어려운 일을 해결하며 꾸준하게 군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것을 견지해야 한다. 넷째, 정협의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직능리행능력을 높여야 한다. 정협의 당조직건설과 “두갈래 대오”의 건설을 일층 강화하고 정협기관에서 학습, 연구하는 기풍을 수립하며 정협의 건언헌책의 질을 높이고 정협사업이 부단히 혁신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정현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