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기층을 틀어쥐는 방향 확고히 수립해 기층당조직 전면 진보와 견실 추동해야

  • 2016-11-17 08:00:18

장엄 룡정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과 기층당건설

사업 전개 관련 조사연구시 강조

15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성장, 주당위 서기인 장엄이 룡정시에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과 기층당건설사업과 관련해 조사연구를 했다. 그는 조사연구에서 변강민족지역의 실제에 립각하여 기층을 크게 틀어쥐는 선명한 방향을 확고히 수립하고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기층당조직의 전면 진보와 전면 견실을 추동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룡정시 동성용진 인화촌은 성급 문명촌진이다. 장엄은 촌당조직에서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을 전개한 정황, 원스톱편민봉사대청 건설정황과 특색마을집체경제대상 발전상황을 돌아보았다. 장엄은 이 촌에서 빈곤해탈부축자금을 정확하게 리용하여 촌집체경제를 힘써 발전시키고 빈곤군중의 증수치부를 도운 방법에 대해 긍정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개 훌륭한 지부가 되려면 반드시 훌륭한 선줄군이 있어야 한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을 전개하는것을 농촌발전과 결부시켜야 하며 본지방의 자원우세에 의탁하고 시범인솔, 대상견인을 통해 농업산업의 대발전을 촉진하고 군중들이 더욱 많은 실혜를 얻게 해야 한다.

룡정시 문화사회구역에서 장엄은 사회구역의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 “공산당원봉사도시”건설활동과 민생을 위한 봉사 사업 정황을 상세히 료해하고 사회구역주민디지털정보관리시스템을 참관했다. 근년에 문화사회구역은 관할구역주민들의 실제정황에 근거하여 재택양로특색당건설사업브랜드와 가사도우미인터넷플랫폼을 창설하고 인터넷으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새로운 모식을 탐색해냈다. 장엄은 사회구역에서 군중을 위해 봉사하는 사업에 대해 칭찬하고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혁신의식을 강화하고 인민을 위하는 취지를 부각하며 “인터넷+사회구역당건설”사업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군중을 위해 봉사하는 능력과 수준을 더한층 제고하여 전 주 사회구역 당건설의 브랜드로 되여야 한다.

연변대학초선약업유한회사는 현재 16명 당원이 있다. 회사에서는 “당조직과 공회가 함께 건설, 당원과 군중이 함께 건설”이 효과적으로 기업문화건설에 융합되게 하였으며 련속 다년간 룡정시 “납세대호”로 평의되였다. 올해 이 회사에서는 납세액이 1000만원을 돌파할것으로 전망되고있다. 특히 태풍 “라이언록”과 싸우는 과정에 회사당조직에서는 재해구를 위해 가치가 16만원이 되는 지원물자를 기부하였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건설은 기업발전에서 누구도 대체할수 없는 역할을 발휘하는바 기업의 장원한 발전에 보장과 촉진 역할을 한다. 기업당조직은 주업과 주인공 의식을 절실히 증강하여 진정으로 당건설사업이 직장 일선과 관건적인 부분에까지 미치게 하고 당조직의 응집력과 창조력을 더한층 증강하여 기업의 발전에 유력한 담보를 제공해야 한다.

조사연구가 끝난후 장엄은 좌담회를 소집하고 룡정시당위, 개산툰진당위, 로투구진 분투촌당지부, 천도사회구역당위, 길림권철변호사사무소당지부의 사업정황회보를 청취하고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과 기층당건설사업 전개와 관련해 교류를 했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룡정시당위는 기층당건설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있는데 사업사로가 명확하고 조치가 타당하며 추진력이 있고 효과가 뚜렷하여 전 시 제반 사업의 발전에 견강한 보장을 제공하였다. 당면 우리 주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결승단계에 있다. 제반 기정목표임무를 완수하려면 기층조직건설을 부단히 강화하고 당원간부들을 인도하여 정신을 분발하고 진취향상하며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는 결승전에서 용감히 담당하고 성과를 올릴것이 수요된다. 첫째, 중심을 둘러싸고 높이 서서 장원하게 기층당건설사업을 계획해야 한다. >>3면

각급 당조직은 “변강을 공고히 하고 단결을 촉진하며 발전에 조력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당건설을 잘 틀어쥐는것을 통해 빈곤해탈난관공략, 귀향창업, 변경건설 등 사업이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도록 추동해야 한다. 둘째, 변강민족지역 실제에 립각해 기층당건설이 전면적으로 진보하고 전면적으로 견실해지게끔 추동해야 한다. 문제를 방향으로 하는것을 부각하고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과 “공산당원봉사도시”건설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며 농촌, 사회구역, 기관, 기업과 사회조직의 당건설사업을 강화하는면에 공을 들여 전 성, 전국 기층당건설의 초점으로 되여야 한다. 셋째, 책임담당을 강화하고 당건살사업의 주체책임을 엄격히 시달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는 선차적인 책임과 주요업무에 초점을 맞추고 당건설을 잘 틀어쥐는것을 가장 큰 치적으로 간주하여 층층이 주체책임을 단단히 짊어지게 하고 농촌, 사회구역, 비공유제조직과 사회조직의 당건설사업경비투입을 늘여 당조직이 제반 활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하게 해야 한다. 엄하게 감독지도하고 심사평가해야 한다. 심사결과운용을 강화하고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제반 요구가 실제에 시달되게 해야 한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곽령계, 주당위 비서장 최광덕, 주직속 관련부문과 룡정시 주요책임자들이 조사연구에 참가했다.

고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