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인대 15기 1차 회의 1월 8일 소집

  • 2016-12-26 07:37:16

23일에 있은 주인대 상무위원회의 소식공개회에 따르면 주인대 15기 1차 회의가 오는 2017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연길에서 열린다.

본차 대회의 주요의정은 다음과 같다. 주정부 사업보고를 청취, 심의하고 연변조선족자치주 2016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집행정황 및 2017년 계획초안에 관한 보고, 연변조선족자치주 2016년 예산집행정황과 2017년 예산초안에 관한 보고를 심사, 비준하고 주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주중급인민법원과 주인민검찰원의 사업보고를 청취, 심의하며 “연변조선족자치주 기후자원 개발리용과 보호조례(초안)”, “연변조선족자치주 조선언어문자사업조례(수정초안)”, “연변조선족자치주 도시식용수 수원환경보호조례(수정초안)”, “연변조선족자치주 립법규정(초안)”을 심의하고 “연변조선족자치주 정부구매조례”의 페지를 제청할데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의 의안을 심의한다. 그리고 선거사항을 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왕연명은 주인대 15기 1차 회의는 전 주 인민의 정치생활에서의 대사이자 주 11차 당대회에 이어 소집되는 중요한 회의라고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반드시 정확한 정치방향과 여론방향을 견지하고 주당위의 중심사업, 주정부의 중점사업과 인민군중이 보편적으로 관심하는 열점문제를 둘러싸고 보도를 전개해야 한다. 보도를 함에 있어서 전문 주제보도, 계렬보도, 심도있는 보도에 힘쓰고 적극적이고 주동적인 자세로 보도하며 주 14기 인민대표대회이래 전 주 경제, 사회 건설과 록색전환발전 및 민생개선 등 면에서 거둔 새로운 변화와 성과를 반영하고 본기 인대 상무위원회가 감독방식을 혁신하고 의법치주를 힘써 추동하며 전 주 전환발전을 적극 추진한 면의 정황을 반영하고 인대대표, 특히는 기층대표들이 법에 따라 직무를 리행하는 새로운 풍모, 그들의 새로운 업적을 반영하며 향후 5년과 2017년 전 주 발전 목표와 사로를 중점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우리 주가 경제, 사회 면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도록 훌륭한 여론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아울러 보도매체들은 회의를 깊이있게 연구하고 보도방식을 과감히 혁신하며 인터넷, 위챗 등 뉴미디어를 리용하여 광범위한 선전을 펼치고 주관능동성을 적극 발휘하여 보도의 질을 높여야 한다.

현해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