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앞자리 차지하고 “두 날개의 비약” 실현해야

  • 2017-01-09 08:13:39

8일, 리경호주장은 선후하여 훈춘시대표단, 돈화시대표단의 “정부사업보고” 심의장소를 찾아 대표들과 함께 주 15기 인대 1차 회의 “정부사업보고”를 심의했다. 매 대표단 심의장소에서 리경호는 대표들의 발언을 참답게 청취하고 대표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주정부 비서장 풍덕원이 동행했다.

리경호는 대표들의 발언을 참답게 청취, 기록하고 관련 문제에 관하여 대표들과 열띤 토론을 가졌다. 리경호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주 15기 인대 1차 회의는 초요사회 전면 실현이 결정적단계에 진입하고 연변 록색전환발전이 관건적시기에 진입하는 자못 중요한 회의이다. “정부사업보고”는 주 제11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시달한 보고로서 본기 정부가 주인대 대표와 전 주 인민에게 사업을 회보하는 보고이다. 보고를 잘 작성하는것은 어떻게 주 제11차 당대회 정신을 지도로 하고 전 주 여러 민족 인민을 단결, 인솔하여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고 아름다운 연변을 건설”하기 위하여 분투할것인가에 관계된다. 보고 작성 초기,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성장, 주당위 서기인 장엄동지가 요구를 제기하고 총제적 방향과 사로를 명확히 했다. 작성과정에서 주정부 지도부성원은 여러차례 연구와 여러 면의 의견을 접수하여 반복적으로 수개하고 보완하면서 사로가 명확하고 조치가 실사구시적이며 신심을 북돋아주는 보고를 작성하도록 보장했다. 그러므로 보고형성 과정은 성적을 총화하고 발전자신을 높이는 과정이고 군중들이 지혜와 힘을 응집하고 사상인식을 응집하는 과정이며 사로를 정리하고 방향과 목표를 명확히 하는 과정이라고 할수 있다.

훈춘시대표단에서 리경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4년간 훈춘시는 대외개방에서 뚜렷한 성과를 취득하고 종합적실력이 대폭 향상했으며 일련의 축하할만한 성과들을 취득했다.

향후 5년, 특히 올해 훈춘시는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고 아름다운 연변을 함께 건설하기 위한 분투목표를 단단히 틀어쥐고 문제방향을 견지하며 발전에서의 부족점을 보완해야 한다. 조화롭고 지속가능한 경제, 사회 발전을 절실히 증장하여 빈곤에서 해탈하여 초요에로 향하는 길에서 전 주 나아가 전 성의 앞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이 목표를 에워싸고 다음과 같은 네가지 면의 사업을 잘해야 한다. 첫째, 개발개방을 힘껏 추진해야 한다. 장길도개발개방선도구 “창구”역할을 잘 발휘하고 통로건설, 통로환경, 대외합작 등 면의 사업강도를 힘써 강화하며 개방성 경제발전의 단계와 수준을 전면 제고해야 한다. 둘째, 록색전환을 힘껏 추진해야 한다. 천연림에 대한 상업성채벌을 전면 금지하는것을 틀어쥐고 목재수입을 적극 확장해야 한다. 국가의 과도한 산량을 줄이는 기회를 다잡고 국내 무역과 외국으로의 운송항로를 크고 강하게 해야 한다. 생태건설을 틀어쥐고 국제관광업 발전을 힘써 발전시키며 동북범, 표범 공원브랜드를 열심히 구축해야 한다. 개방선도 기회를 틀어쥐고 해산물가공단지 건설을 다그치고 해양경제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셋째, 현구역돌파를 힘껏 추진해야 한다. 훈춘은 전 주 현구역돌파의 “두 날개의 비약”에서의 동쪽날개로서 비교우세에 립각하여 세원경제를 대폭 발전시키고 종합적실력을 부단히 제고하며 쾌속발전을 실현하고 앞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넷째, 대상건설을 힘껏 추진해야 한다. 투자견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대상건설을 제일 주요한 위치에 두며 일련의 큰 대상과 좋은 대상을 계획, 실시해야 한다.
돈화시대표단에서 리경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4년간 돈화시는 발전속도가 비교적 빠르다. 특히 전환발전과 세원경제육성 면에서 전 주의 앞자리를 차지하고있다. 다음단계 돈화시는 계속 노력하고 혁신적이고 실속있게 일하며 담당하는 정신을 충분히 발휘하며 노력하여 세개 면에서 앞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첫째, 전환발전에서 앞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의약산업을 크고 강하게 하고 오동, 화강 등 의약기업의 발전장대를 일층 부축하여 군체발전의 태세를 형성해야 한다. 전역에서의 관광을 대폭 발전시키고 돈화-백하고속철과 연길-따푸차이허고속도로 등 도로건설 기회를 잡으며 관광산업을 높은 표준으로 다시 계획하고 륙정산문화관광구를 핵심으로, 기타 풍경구를 버팀목으로 “여러 풍경구가 련합”하는 전역 관광발전의 새로운 국>>2면을 개척해야 한다. 현대물류업발전을 추진하고 장적물류단지를 플랫폼으로 하고 의약산업, 목재품가공업을 에워싸며 물류집산중심을 힘써 건설해야 한다. 둘째, 현구역돌파에서 앞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돈화는 전 주 현구역돌파의 “두날개의 비약”에서의 서쪽날개로서 성의 권력확대 강현의 기회를 잡고 경제구조가 비교적 합리한 우세를 발휘하며 발전자신을 부단히 증장하고 세원경제를 힘껏 발전하며 품질효익을 제고하여 경제,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셋째, 대상건설에서 앞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돈화 대상건설의 내용이 풍부하고 투자구조가 량호한 우세에 립각하여 일련의 효과적인 투자가 크고 과학기술함량이 높으며 시장전망이 좋은 대상의 발전을 다그치고 양수에너지저축과 지하종합도관망 등 큰 대상 건설을 힘껏 추진함으로써 다그쳐 효익을 창출하고 속히 경제우세로 전환해야 한다.
현해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