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정협 위원 주 15기 인대 1차 회의 개막식에 렬석

  • 2017-01-09 08:19:51

“정부사업보고” 참답게 청취

주정협 13기 1차 회의에 출석한 주정협 위원들은 8일 오전 연길아리랑극장에서 열린 주 15기 인대 1차 회의 개막식에 렬석했다.

주정협 위원들은 리경호주장이 진술한 “정부사업보고”를 참답게 청취했다. 보고가 끝난후 정협위원들은 “정부사업보고”는 지난 4년 동안의 사업에 대해 총체적이고 전면적이며 실사구시적으로 회고했다고 평가했다.

위원들은 경제수치나 도시건설에서 이룩한 성과를 돌이키면서 모든 성적이 결코 쉽게 이루어진것이 아니라 상급부문의 지도와 인대, 정협의 지지감독 및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단결분투한 결과라고 인정했다. 특히 지난 2016년은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이 경제발전의 새로운 정상상태에 주동적으로 부응하고 형세를 정확히 파악하면서 안정성장, 개혁촉진, 구조조정, 민생개선, 위험방비 등 제반 사업에 진력하여 “13차 5개년”전망계획을 실행하는 면에서 훌륭히 출발한 한해라고 입을 모았다.

정협위원들은 “정부사업보고”에서 제기한 금후 5년간의 사업배치 특히는 2017년 사업포치를 분석해보면 사로가 명확하고 목표가 분명하며 열정이 넘친다면서 “속도제고, 난관돌파, 전환발전, 순위향상”의 총체적 요구에 따라 공급측 구조개혁을 추진하고 혁신추동의 심화와 전환승격을 다그쳐 빈곤탈출, 전환발전, 개발개방 등 10개 면에서 모두 훌륭한 성과를 이룩하기 위해 신들메를 조이겠다고 말했다.

정협위원들은 천리길도 한걸음으로부터 시작된다면서 우리 주 미래 발전 목표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실사구시적인 태도로 정협위원의 역할을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건언헌책하며 연변의 경제, 사회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기 위해 맡은바 일터에서 공헌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현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