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변조선족자치주정부 사업보고”에 관한 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 결의

(2017년 1월 11일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5기 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에서 채택)

  • 2017-01-12 07:19:59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5기 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는 리경호주장이 진술한 “정부사업보고”를 청취, 심의하였다. 회의는 주인민정부의 지난 4년간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보고에서 제기한 향후 5년 및 2017년도 제반 지표임무와 사업배치에 동의하고 이 보고를 비준하기로 결정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한다. 지난 4년 동안에 주인민정부는 주변환경이 복잡다단하고 경제하행 압력이 증대되는 등 여러가지 어려움과 시련에 직면하여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실시하고 성당위, 성정부와 주당위의 사업포치를 전면적으로 관철하였으며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과 함께 분발된 정신으로 갖은 어려움과 시련을 이겨내면서 부유하고 개방되고 생태적이고 조화롭고 행복한 연변 건설과 제반 사업 발전에서 보람찬 성과를 거두고 경제, 사회를 안정시키고 건전하게 발전시켰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향후 5년은 연변의 록색전환 발전을 다그치는 관건적시기이며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는 결정적단계이다. 전 주는 반드시 지리위치, 자원, 정책, 문화, 생태의 비교우위에 립각하여 주 제11차 당대회에서 확립한 분투목표를 둘러싸고 “더욱 좋고 더욱 빠른” 발전기조를 견지하면서 록색전환, 개방선도, 문화견인, 현역돌파의 발전전략을 힘있게 실시하고 중대대상, 세원경제를 억세게 틀어쥐고 실무에 진력하여 선두를 달리며 국가생태문명선행시범구, 동북아개발개방합작시범구, 중국조선족문화전승혁신시범구와 전국민족단결진보모범주를 다그쳐 건설하여 질이 보다 높고 효익이 보다 좋고 구조가 보다 최적화되고 우위가 충분히 방출되는 새로운 발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한다. 전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은 주당위의 지도하에 일층 사상을 해방하고 개척혁신하고 어려움과 시련을 이겨내면서 분발된 정신으로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고 아름다운 연변을 건설”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분투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