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전반 과정서 정밀화를 견지해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잘 치러야

리경호 화룡서 조사연구시 강조

  • 2017-03-22 08:45:47
21일, 리경호주장이 정밀빈곤층부축사업과 관련해 화룡시를 찾아 조사연구를 했다. 그는 조사연구시 전국 “두 회의”정신 특히 습근평총서기가 빈곤해탈 난관공략에 관해서 한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중앙과 성, 주 당위의 포치에 따라 정밀식별, 정밀부축, 정밀퇴출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을 견결히 잘 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화룡쌍호고신기술유한회사에서 리경호는 기업의 생산경영 정황에 대해 상세하게 료해하고 화룡시 빈곤해탈 부축산업의 빈곤층부축정황에 관한 보고를 참답게 청취했다. 화룡쌍호고신기술유한회사는 국가고신기술기업이다. 2016년 이 회사는 빈곤해탈 대출금 1000만원을 신청함과 아울러 해마다 일부분의 자금을 내여 빈곤호들의 수익배당금으로 사용하여 기업의 융자난 문제를 해결했을뿐더러 군중들을 위해 수입을 증가하는 경로도 넓혔다. 리경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문제해결을 방향으로 하는것을 견지하고 산업발전을 빈곤해탈의 주공방향으로 하는것을 견지하며 가구마다 수입 증가 대상이 있고 사람마다 빈곤해탈의 길이 열리게끔 노력해야 한다. 산업의 육성과 발전 과정에서 시장을 참답게 고찰하고 대상의 리스크평가를 엄격히 하며 시장의 리스크를 피하여 빈곤해탈 부축자금의 사용 안전과 효과성을 담보하고 군중들이 최대의 리익을 얻게 해야 한다. 리경호는 기업에서 국가급 빈곤현의 IPO 순서대기면제 록색통로정책을 바싹 틀어쥐여 하루빨리 상장하도록 하며 대중의 빈곤해탈 초요사회 진입을 위해 더욱 큰 공헌을 하라고 고무격려했다.

투도진 연안촌은 리경호의 빈곤해탈난관공략 도급촌이다. 리경호는 이 촌에서 흥변부민행동 보조자금과 산업 빈곤해탈 부축자금으로 연변소, 당나귀 사육대상을 발전시켰고 고기제품 주문이 끊기지 않고있다는 사실을 알고 매우 기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적극적으로 “회사(합작사)+기지+농가”의 빈곤해탈 부축, 견인 모식을 탐색, 보급하고 선두기업, 농민전문합작사가 빈곤호와 결연, 련합경영 형식으로 방조부축을 하도록 인도, 지지하여 빈곤촌의 빈곤해탈 및 치부의 후속력을 부단히 증가해야 한다. >>3면

동성진 태흥촌의 채집원, 투도진 삼하촌의 백년남새과일기지에서 리경호는 비닐하우스에 들어가 채집원과 남새과일기지의 건설정황을 고찰했다. 리경호는 비닐하우스경제가 잘 발전하고있는것을 보고 매우 기뻐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빈곤군중들이 빈곤해지게 된 원인은 다양하다. 특색우세산업를 발전시키는 동시 실제에 립각하고 총괄적으로 고려하여 빈곤가구, 빈곤인구에 걸맞게 종합적으로 시책함으로써 진정으로 빈곤군중의 수요에 따라 부축해야 한다. 비닐하우스경제를 발전시키는것은 여러가지로 리익이 되는 일이다. 농민의 수입증가를 촉진할뿐더러 재배구조조정을 다그치고 향촌 관광업을 발전시키는데 유리하다. 경험을 찹답게 총화하고 전력을 다해 부축하며 농민들이 현대농업을 발전시키는 가운데서 실혜를 얻도록 인도해야 한다.

투도진 연안촌, 동성진 태흥촌에서 리경호는 선후하여 빈곤호 김해석, 정명구, 서립신, 리인걸의 집을 찾아 그들과 마주 앉아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들의 수입 래원과 일상 지출를 상세하게 문의하고 그들과 함께 계산했으며 그들에게 나눠준 “빈곤호정보카드”, “빈곤층부축수첩”을 찹담게 검사했다. 리경호는 빈곤군중들의 음식, 주택, 의료 등 정황에 대해 매우 관심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매 가구, 매 사람에 따라 빈곤해탈부축정책을 작성하고 기본보장제도를 보완하는데 초점을 두어 그들이 걱정없게 하고 하루빨리 빈곤에서 해탈되고 치부하게 해야 한다.

리경호는 화룡시빈곤퇴치난관공략사업에 대해 충분히 긍정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빈곤퇴치 난관공략은 중대한 민생공사이고 덕정공사로서 반드시 단단히 틀어쥐야 한다. 화룡시는 국가급 변경빈곤시로서 빈곤인구가 많고 빈곤퇴치임무가 중하다. 중앙과 성, 주 당위의 포치를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고 전력을 다해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을 잘 치러야 한다. 정밀빈곤퇴치의 토대를 단단히 다지고 빈곤퇴치의 여러 조치가 정밀하게 매 가구, 매 사람에 실시되게 해야 한다. 정책과 빈곤호, 빈곤촌의 결연을 잘하고 정책 해석과 지도를 잘해야 한다. 산업빈곤해탈부축과 취업, 창업빈곤해탈부축을 중점적으로 틀어쥐고 태양광발전, 전자상거래, 뜨락경제 등 빈곤해탈부축산업대상을 깊이있게 실시해야 한다. 빈곤군중의 주체의식을 부단히 격발하고 그들이 간고분투, 자력경생하여 빈곤해탈치부를 빨리도록 인도해야 한다. 촌, 툰 환경정돈을 한층 더 잘하여 아름다운 향촌 건설을 추동해야 한다.

부주장 풍도, 주정부 당조성원 소경량 및 주직속 관련 부문의 책임자들이 이번 활동에 참가했다.

풍수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