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조직부 빈곤현(시) 관련 책임자와 담화

  • 2017-03-27 07:57:22

문제 분석 해결 촉구

24일, 주당위 조직부는 우리 주 4개 국가급 빈곤현(시)과 1개 성급 빈곤현(시)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을 담당한 지도자와 담화하고 주의를 환기시켰다.

이번 담화는 주당위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관련 포치를 관철, 시달하고 부분적 현(시)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존재하는 뚜렷한 문제를 통보하며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압력을 전하고 더욱 높은 요구를 제기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한양은 주당위를 대표하여 관련 현(시)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 담당 지도자들과 담화하고 주의를 주며 엄숙히 비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여러 문제점이 존재하는데 제일 주요한 원인은 주동적으로 사업하지 않고 난관공략 의식이 박약하며 모순, 문제 해결의 방법과 수단이 적고 조치와 대책이 알맞지 않으며 효과적이지 못한것이다. 올해는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이 승상계하, 결전결승의 관건적 한해로서 빈곤해탈 난관공략 전역이 결정적시기에 진입했다. 각 현(시) 담당 지도자는 이에 관해 반드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문제 발전 방향을 견지하며 존재하는 문제를 조사, 해결하고 불리한 국면을 시정해야 한다. 첫째,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사상인식을 일층 강화해야 한다. 정치를 론하는 높이에 서서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중요성과 긴박성, 간고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계속하여 조직추진 강도를 높여야 한다. 존재하는 문제의 원인을 참답게 분석하고 효과적인 조치를 연구하며 “증상에 따라 약을 처방”하고 “병에 맞게 진단”하며 진정으로 군중들이 인정하고 실천과 력사의 검증에 통과될수 있는 사업실적을 올려야 한다. 둘째, 정밀 빈곤층부축, 빈곤해탈 척도를 일층 높여야 한다. 등록 작성 사업에서 기초서류를 다그쳐 보완하고 촌과 집집에 대한 정밀시책을 뚜렷하게 틀어쥐며 빈곤층 부축 자금의 사용과 감독, 관리를 강화하고 “여섯가지 정밀” 요구에 따라 년도 목표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셋째, 촌주재 빈곤층 부축과 고찰, 검수 관리를 틀어쥐여야 한다. 촌주재 빈곤층 부축 사업조 책임자를 제때에 조정하고 선발, 파견해 각급 빈곤층 부축 사업대오가 당의 제반 빈곤층 부축 혜민정책을 잘 관철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촌주재 빈곤층 부축 사업 파견 정황과 직책수행 정황에 대해 전면 검사하고 촌주재 “제1서기”의 상대적 안정성을 유지해야 한다. 넷째, 빈곤해탈 난관공략 주체책임 시달을 강화해야 한다. 본 구역내 빈곤해탈 난관공략 주체책임을 일층 수행하는 동시에 빈곤촌 “제1서기”와 촌주재 빈곤층 부축 사업대오 및 빈곤층 책임도급 단위와 간부의 부축책임을 공고히 하고 기층의 빈곤층 부축 력량을 전면적으로 보강해야 한다. 다섯째,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의 감독, 조사와 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일상적인 지도, 감독 검사기제를 건립하고 감독, 조사 방식을 개선하며 참답게 감독, 조사해야 한다. 각 현(시)은 빠른 시일내에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대해 전면조사를 전개하고 문제의 핵심을 잘 찾아내며 부족점을 다그쳐 보완하여 심사와 조사가 가능한 “진척명세서”를 형성해야 한다. 현해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