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빈곤해탈 사업 차별화 조치 절실

  • 2017-04-12 07:20:30

10일, 주당위 상무위원 확대회의가 소집됐다. 회의에서는 성당위 서기 바인초루가 우리 주에서 조사연구시 한 중요연설 정신을 전문 학습, 전달, 관철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엄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회의에서 장엄이 바인초루서기가 우리 주에서 조사연구시 한 중요연설 정신을 전달했다.

관철, 시달 사업을 잘 틀어쥘데 관하여 장엄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 주 각급, 각 부문은 “정밀화”, “안정” 요구를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전반 과정에 관통시켜야 한다. “두가지를 근심하지 않고 세가지를 보장”하는 목표를 긴밀히 에워싸고 정밀화 빈곤층부축, 정밀화 빈곤해탈의 방략을 드팀없이 견지하며 수를 놓는 세밀함으로 정밀화 빈곤층부축을 실시하고 빈곤해탈 사업이 실속있고 빈곤해탈 과정이 착실하며 빈곤해탈 결과가 진실해야 한다. 특히 빈곤한 가운데서 빈곤하고 곤난한 가운데서 곤난하며 어려운 가운데서 어렵고 난관가운데서 난관인 곳에 대해 특수하고 차별화된 조치를 취하고 지역 실제와 사람에 따라 방법을 모색하며 집집마다 앞길이 있고 가구마다 수입이 증가되고 정밀화 빈곤해탈, 안정된 빈곤해탈을 실현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가 군중이 인정하고 실천과 력사의 검증을 이겨낼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빈곤층부축 대상의 시달을 보장해야 한다. 빈곤층부축 특색산업 행동을 적극 추진하고 신흥 경영 방식을 크게 발전시키며 농업 공급측면의 구조성개혁을 틀어쥐고 빈곤촌과 빈곤호의 “조혈기능”을 증강해야 한다. 중앙과 성에서 로공업기지, 소수민족지역, 변강지역, 락후한 지역의 기초시설 대상에 대한 지지를 강화하는 기회를 리용하여 농촌의 물, 전기, 도로, 주택을 더욱 뚜렷한 위치에 놓고 하루빨리 기초시설의 부족점을 메워야 한다. 동서부 빈곤층부축 합작을 일층 강화하고 녕파시 10개 현, 시, 구와 우리 주의 8개 현, 시가 방조 부축 련계를 맺는 기회를 틀어쥐며 빈곤층부축 합작의 대상성, 효과성을 보장해야 한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력으로 변경마을의 빈곤해탈을 추진해야 한다. 변경마을은 우리 주의 빈곤해탈 난관공략에서 난이도가 가장 크고 임무가 가장 번중한 “굵은 골조”이다. 변경마을의 빈곤해탈을 중점중의 중점으로 삼고 국가가 로혁명지역, 민족지역, 변강지역에 대한 부축지지를 부단히 증가하는 혜택정책을 충분히 리용하며 변경 기초시설 제고, 산업발전 수입증대, 사회보장 뒤받침 “3가지 프로젝트”를 깊이 실시하고 대상, 자금, 인재 등 요소가 변경마을로 기울도록 촉진하며 변경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서 특색과 성과가 있어야 한다. 귀향창업 프로젝트를 깊이 추진하고 부축정책을 한층 세분화하며 더욱 많은 외출로무인원이 돌아오도록 흡인하고 변경거주민들이 시름놓고 생산, 생활에 나서고 시름놓고 변강을 지키도록 해야 한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책임을 깊이 시달해야 한다. 당정 제1책임자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 책임제, 빈곤층부축 합작과 지점확정, 빈곤층부축 전개, 제1서기 파견과 마을주둔 사업대 등 효과적인 조치를 엄격히 실시하며 사업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빈곤층부축대오건설을 일층 강화하고 도급지도자, 도급단위, 마을주둔사업대, 방조부축인원에 대한 독촉검사를 강화하며 방조부축사업의 더욱 큰 효과를 취득해야 한다. 농업 관련 자금의 통합을 강화하고 빈곤층부축투입을 보장하며 견결하게 빈곤층부축령역에서 허위로 보고하고 수령하며 억류하고 사적으로 나누며 탐오횡령하고 탕진, 랑비하는 등 법률, 규정 위반문제의 발생을 방지해야 한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심사, 책임추궁을 엄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각급, 각 부문은 심사, 책임추궁 강도를 높이고 실사구시하는 방향을 수립하며 실속있게 틀어쥐고 사업하는 규칙을 수립해야 한다. 시달하지 않고 사업하지 않고 함부로 사업하는 단위와 개인의 책임을 견결히 묻고 군중리익을 훼손하는 규정, 규률 위반행위를 견결히 조사처리하며 진짜 간부와 가짜 간부가 다르고 많이 일하는것과 적게 일하는것이 다르며 잘하는것과 못하는것이 다르게 하고 질과 량을 보장하면서 빈곤해탈 난관공략사업의 목표임무를 실현해야 한다. 독찰, 책임추궁을 일상화하고 일상독찰, 전문독찰을 적어서 매달 1차례 진행하며 압력을 확실히 전달하고 각급, 각 부문으로 하여금 책임을 짊어지게 해야 한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층당건설의 전면 진보, 전>>2면 탄탄을 추동해야 한다. 전 주 각급 기층당조직은 우선책임, 주요업무 의식을 한층 강화하고 기층을 크게 틀어쥐는 선명한 방향을 굳게 수립하며 기층당건설사업시달을 혁신적으로 추동하고 “변강에 나붓기는 당기”, “한마음 보루구축”, “공산당원봉사도시” 등 특색당건설브랜드를 심화하며 시종 기풍을 바로잡고 규률을 엄숙히 하는 태세를 유지하고 실제행동으로 성 11차 당대회의 승리적인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
김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