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모든 자원과 력량 집중해 변경마을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중시를

  • 2017-04-24 07:43:03

장엄 룡정시 변경 빈곤

도급촌 조사연구시 강조

21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엄은 자신이 도급맡은 룡정시 개산툰진 선구촌을 찾아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대해 조사연구를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변경마을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모든 자원과 력량을 집중해 변경마을의 안정한 빈곤해탈, 안정한 발전을 추진하며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서 반드시 잘 싸우고 이겨야 한다.

장엄은 우선 선구촌 영호농기계농민전문합작사를 찾아 벼모를 키우는 온실에 들어가 벼모발아정황을 자세히 관찰하고 진, 촌의 간부와 합작사의 책임자들과 친절하게 교류했으며 빈곤층부축산업의 발전정황에 대해 상세하게 료해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관한 의견과 건의를 청구했다. 선구촌의 빈곤호인 권양선과 김기학의 집을 찾은 장엄은 그들과 마주앉아 그들의 신체정황과 생활정황에 대해 상세하게 료해하고 신심을 가지도록 고무격려하면서 당과 정부에서는 반드시 빈곤군중들이 하루빨리 빈곤에서 해탈하도록 도울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관련 부문에 경상적으로 로인을 관심하고 로인을 돌보며 제때에 생활에서 부딪친 난제들을 해결하고 로인들이 당과 정부의 배려를 느낄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선구촌 촌사무실에서 장엄은 좌담회를 소집하고 개산툰진과 선구촌을 도급맡은 단위와 선구촌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관한 상황회보를 청취했다. 주발전및개혁위원회, 주재정국, 주농업위원회, 주수리국, 주관광국, 주상무국, 주축산관리국 등 부문의 책임자들이 선구촌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을 부축할데 관해 구체적인 건의를 제기했다.

발언을 듣고나서 장엄은 개산툰진과 선구촌을 도급맡은 단위와 선구촌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대해 충분한 긍정을 표했다. 다음 단계 사업을 잘할데 관해 장엄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첫째, 변경마을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을 고도로 중시해야 한다. 변경마을은 우리 주의 빈곤해탈 난관공략에서 난이도가 가장 크고 임무가 가장 번중한 “굵은 골조”이다.

변경마을의 인구류실이 엄중하고 현재 거주하고있는 인구는 대부분 로인이며 생산을 발전시켜야 하는 동시에 변경의 안정과 변경의 수호를 지켜야 하기에 빈곤해탈의 난이도가 아주 크다. 주당위는 변경마을의 빈곤해탈 사업에 대해 고도로 중시하고있고 변경마을의 빈곤해탈 사업은 전부 주급 지도자들이 도급맡고있다. 변경마을은이 빈곤해탈을 실현하고 나아가 치부를 실현하려면 핵심은 사람은을 남기는 것이다. 각급, 각 부문은 빈곤해탈 난관돌파의 임무를 절실하게 잘 실시달하고 “사람을 부축하는 동시에 산업을 부축하고 빈곤촌이 부유촌으로 변하며 사람이 가고 또 돌아오고 공심촌이 실심촌으로 변하다게”의하는 목표를 노력해 실현해야 한다. 둘째, 산업부축대상을 힘써 잘 틀어줘쥐여야 한다. 안정한 퇴치, 안정한 발전을 실현하려면 산업부축과 산업대상이 아주 중요하다. 당지의 자원과 결부하고 비교우세를 발휘해 생명력이 있는 산업대상을 계획, 실시하는것을 아주 중요한 위치에 놓아야 하며 힘써 능력이 있는 사람들을 인입해 모셔와 촌민들을 이끌고 공동 치부하게 해야 한다. 셋째, 민생문제를 절실하게 잘 해결해야 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사업과 결부해 도로, 수리, 명량화 등 기초시설의 건설을 잘하여해 농촌의 형상과 품위를 제고시켜야 한다. 넷째, 청년인재의 귀향창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흡인해야 한다. 귀향창업과 빈곤해탈 난관돌파를 결부시키고 힘써 산업대상을 발전하시키며 타지에 나간 청년인재들이 변경 일선에서 창업하도록 흡인해야 한다. 다섯째, 변경마을의 당건설사업 수준을 절실하게 제고해야 한다. 힘써 “변방에 나붓기는 당기”공정을 실시하고 변경촌당지부를 잘 건설하며 인솔자를 잘 선택하고 배치하여 당건설 사업이 특색이 있도록 틀어쥐고 촌의 각항 사업이 세밀하고 실제에 실시달되게 해야 한다. 빈곤층부축 대오 건설을 일층 강화하고 촌주둔사업대가 진정으로 촌에 주둔하고 진정으로 촌을 부축하여 실사구시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확보해야 한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한양, 주정협 부주석이며 룡정시당위 서기인 안명식, 주당위 비서장 최광덕, 주직속 관련 부문과 룡정시정부 주요 책임자들이가 조사연구활동에 참가했다.
고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