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직속기관 당건설 사업 새 단계로

  • 2017-06-29 07:48:01

선진당조직 우수개인 표창

28일, 주직속기관당사업위원회는 주직속기관 당창건 96돐 경축 및 ‘공산당원 봉사도시’건설활동 선진창조 우수쟁취 표창대회를 소집하고 근 3년간 ‘선진창조 우수쟁취’, ‘공산당원 봉사도시’ 건설, 재직당원 사회구역 진입 및 빈곤해탈 난관공략 등 각항 당건설 사업에서 용솟음쳐나온 선진집단과 우수개인을 표창하였다.

주당위 부서기이며 연룡도당위 서기인 강방이 회의에 참석해 연설했다. 주당위 비서장이며 주직속기관당사업위원회 서기인 최광덕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주교육국 기관당총지 등 16개 선진당조직, 주국가세무국 기관당위 등 5개 ‘공산당원 봉사도시’건설 5성급 당조직, 소해파 등 15명 우수당사업일군, 류성리 등 50명 우수공산당원, 태방 등 15명 사회구역 진입 재직당원 기준병, 왕개 등 10명 우수 촌주재 제1서기를 표창했다. 부분적 선진집단과 우수개인 대표가 경험을 소개했다.

강방은 향후 사업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주직속기관 각급 당조직은 정치자각과 사상자각을 증강하고 당의 엄격관리 요구를 전면적으로 시달하며 사상인식을 부단히 심화하고 ‘네가지 의식’을 제고하며 ‘네가지 정력’을 증강해야 한다. 주체적 책임을 전면적으로 시달하고 성당위 순찰 ‘되돌아보기’ 정돈사업 포치요구에 의거하여 당건설 사업 책임제를 일층 완벽화하고 당의 엄격관리 주체적 책임과 감독책임을 전면적으로 시달해야 한다.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정치담당 능력을 부단히 강화하며 당을 엄하게 다스리고 규률을 엄격히 집행하는 량호한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전반 국면을 돌보는 의식을 일층 강화하고 정확한 방향을 확정하며 정밀하게 추진하고 기관 당건설을 전 주 발전의 큰 국면에 편입시켜 추진하며 전반 국면의 안정을 힘써 유지하고 사회의 조화로움을 촉진하며 중앙과 성, 주 당위의 정신, 결책, 포치와의 일치성을 확보해야 한다. 중점임무의 시달을 단단히 틀어쥐고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양의 정상화, 제도화를 깊이 추진하며 기관 산하 기층조직 건설을 꾸준히 틀어쥐고 기관 당건설의 담체를 혁신하여 각항 사업이 실효를 거두도록 확보해야 한다. 작풍건설을 기관 당건설의 중점으로 삼고 당내 정치생활을 가일층 엄숙히 하며 기풍을 바로잡는 것과 옳바른 방향을 격려하는 것을 강화하고 세부적이고 일상적이며 장기적으로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여 기관의 작풍이 부단히 제고되도록 촉진하고 전 주 개혁발전을 추동하는 긍정에너지를 집결해야 한다.

윤녕 류서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