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전 주 간부교양강습주체반 가을철 졸업식이 13일 주당위 당학교에서 있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한양이 졸업식에 참가하고 연설했다.
졸업식에서 6명의 현급 지도간부연수반 우수학원과 3명의 구조성 간부비축인선강습반 우수학원 및 10명의 조선족 전략인재강습반 우수학원을 표창했다. 이어 3명의 우수학원 대표가 학습체득을 발표했다.
한양은 올해 간부교양강습에서 취득한 성과, 효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올해 주당위 조직부는 중앙과, 성, 주당위의 지시정신을 견결히 관철, 시달하고 기제를 보완하고 봉사를 강화했으며 강습방식을 부단히 혁신하고 수업을 부단히 개선해 제반 사업 임무를 완수했다.
한양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주 간부교양분야의 사업일군들은 책임의식을 강화하여 간부교양사업의 정치성을 두드러지게 하며 정밀화 교양의 원칙을 견지하여 간부교양사업의 실효성을 일층 제고하며 확실하게 교양사업을 엄격히 틀어쥐여 간부교양사업의 규률성을 담보해야 한다. 간부교양은 당건설의 중요한 구성부분이고 당의 로선, 방침, 정책을 참답게 관철, 시달하는 중요한 보장이며 간부대오의 자질을 제고하는 중요한 경로이다. 전체 학원들은 당성 신념을 견정히 하고 단결을 촉진하며 조화로운 정치국면을 개척하고 긴박감과 책임감, 사명감을 갖고 대중들을 위해 착실히 일하는 사업작풍을 발양해야 한다. 학습과 사고를 결부시키고 대담히 혁신하고 용감히 개척하면서 전 주 제반 사업건설에 뛰여들어야 한다. 학습, 사고, 실천, 각오를 결부시키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정신을 구현하며 끊임없는 학습으로 능력부족, 능력공황, 능력락후 등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의 과학성, 예견성, 주동성을 증강하며 지도, 결책 등 면에서 규률성을 파악하고 창조성을 풍부히 하며 시대성을 구현해야 한다. 리론학습을 강화하고 규률과 규범을 엄격히 지키며 렴결자률하고 도덕수양과 간부교양 사업의 실효성을 일층 제고시켜야 한다.
한양은 학원들이 각자의 일터에서 간부역할을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실제행동으로 19차 당대회의 승리적인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