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경영환경 ‘고지’ 구축

올해 우리 주 연성환경 건설 종술

  • 2017-12-19 08:50:06

발전환경을 최적화하는 데 시작은 있어도 끝은 없다.

올해초부터 우리 주 연성한경 건설 사업은 투자, 경영 환경의 개선을 긴밀히 둘러싸고 ‘령회피’, ‘령거리’, ‘령착오’, ‘령원가’ 봉사와 ‘친절’, ‘청렴’한 행정상업 관계의 구축을 중점으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 연성환경 건설 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고 경영환경 ‘고지’를 구축했다.

신속히 행동하고 기제를 건전히 하며 경영환경 개선해 ‘난관공략전’을 시작

2월 4일, 우리 주는 음력설휴가 뒤 첫 회의로 전 주 ‘환경, 대상, 시달 틀어쥐기’ 동원대회를 소집했다. 회의에서 주당위와 주정부는 경영환경 대개선의 ‘나팔’을 울렸다.

훌륭한 경영환경은 가장 큰 자원이고 가장 큰 연성실력이며 가장 큰 원가 절감이다. 몇년간 우리 주 경영환경은 커다란 개선을 가져왔지만 투자측의 수요, 경제, 사회 발전을 다그치는 요구와 비교할 때 아직도 작지 않은 차이점과 부족점이 존재한다.

차이가 있으면 압력이 있고 압력이 있으면 동력이 있다. 성당위, 성정부의 사업포치에 따라 우리 주는 주당위, 주정부 주요책임자가 직접 책임지는 주연성환경건설지도소조를 설립하고 판공실도 설립했다. 8개 현(시)과 주 직속 각 연성환경 관련 부문도 지도기구와 판공실을 설립하고 사업직책을 확정했으며 연성환경 건설을 중요한 의사일정에 편입시키고 상하가 련합하고 고위층에서 조작하며 고능률적으로 운영하고 통일적으로 조률하는 사업기제를 건립했다.

우리 주는 ‘친절’, ‘청렴’한 행정 상업 관계를 적극 구축했다. ‘2017년 주연성환경건설 실시방안’을 연구, 제정했고 8개 중점사업과 39개 구체임무를 확정했으며 사업목표 책임제를 실행했다. 각 현(시)과 각 부문은 ‘제1책임자’프로젝트를 실행해 연성환경 건설의 각항 사업을 착실히 추진했다. 8개 중점사업과 39개 구체임무가 연성환경의 ‘명문’을 진정으로 틀어쥐게 되였는데 이는 우리 주가 량호한 연성환경을 마련하는 데 ‘강성목표’를 제기했고 우리 주가 연성환경을 단단히 틀어쥐고 진흥발전을 추진하는 확고한 태도와 결심을 보여주었다.

책임을 강화하고 진심으로 봉사해 연성환경 건설 사업의 ‘금간판’을 구축

훌륭한 연성환경을 구축하는 데서 책임감을 지니고 진심으로 봉사하는 여부는 하늘과 땅의 차이가 있다.

훈춘시정무청사에서 ‘외국인의 집’은 아주 흥성하다. 훈춘시는 외국인을 임용하여 외국인에게 봉사하고 전화, 인터넷, 뉴미디어 등 플랫폼으로 자문제보를 접수하고 각측의 모순과 분쟁을 조률, 해결했으며 창업봉사, 생활봉사, 정보화 봉사, 권익봉사를 제고하고 언어환경, 정보환경, 소비환경, 의료환경 등 네개 ‘환경’을 최적화함으로써 외국 상공인의 호평을 얻었다. 훈춘 뿐만 아니라 연길시에서는 ‘인터넷+시장감독관리’모식을 내놓아 전문인원을 파견하여 중점대상에 대해 일괄식 봉사를 제공하고 신청자료가 구비되면 당일에 접수하고 심사하며 발급하도록 했다. 왕청현 행정심사 비준사항은 282항으로부터 180항으로 36%나 간소화되고 종결기한은 22%로 단축되였다.

각 지 각 부문의 이러한 혁신실천의 유력한 조치가 바로 우리 주가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마음으로 봉사하는 기업의 한개 축소판이다.

우리 주는 “책임감을 강화하고 ‘마음’으로 봉사하여 연변의 훌륭한 연성환경을 힘써 구축하자”는 것을 사업의 브랜드로 간주하고 연성환경의 개선여부를 사업을 평가하는 표준으로 하여 각 현(시), 각 부문에서 ‘봉사브랜드’를 구축하는 적극성을 효과적으로 격발시켰다. 주연성환경건설판공실은 주공상업련합회, 주국가세무국 및 주지방세무국과 회동하여 최적화 환경건설의 정보발표, 감독배합, 소통협조, 책임추궁 합작기제를 설립했다. ‘서류가 구전하지 않은 것을 허용’하는 봉사를 전개하여 기업에서 제공한 신청 자료에 존재하는 결함에 대해 기타 자료를 우선적으로 접수하고 허가증을 찾을 때 다시 보충함으로써 봉사선행하여 기업의 번거로움을 덜어줬다. ‘다증합일’, 기업 전과정 전자화 등록, 간편말소 등 조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17개 부문의 증명서를 ‘32증합일’로 정합하고 일층 확대될 전망이다. 우리 주는 “연성환경건설 심사평가방법(시행)”을 출범하여 연성환경건설을 중요한 지표로 간주하고 정부의 업적심사체계와 지도부 종합심사평가체계에 편입하고 심사체계건설을 통해 각 현(시) 및 주직속 연성 관련 부문의 연성환경 건설사업 정황을 전면적이고 객관적이며 공정하게 반영하고 평가함으로써 각 관련방면을 충분히 동원하여 환경건설의 적극성을 강화하고 전 주 연성환경 건설사업의 품질과 수준을 부단히 제고시킨다.

철같은 조치로 연성환경을 다스리고 고질병에 칼을 겨누며 문제를 직시하고 어려운 임무를 완수

우리 주는 문제방향을 자각적으로 수립하고 연성환경 건설에서의 돌출한 모순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을 사업의 기점과 혁신의 중점으로 삼았으며 연성환경 건설을 '절대적인 임무' 와 '어려운 임무'로 삼고 경제발전 환경을 제약하고 영향주는 고질병을 힘써 해결하여 져서는 않되는 난관공략전을 견결히 싸워 이겼다.

성실연변 건설을 가속 추진했다. 전 주기관및사업단위가 민영기업의 자금을 점용, 차용, 빚을 진 정황을 조사했는데 정리한데 의하면 주본급에서 련관된 38개 부문은 기업자금을 빚지지 않았고 8개 현(시)에서 도합 188998.86만원을 빚졌으며 모두 갚을 계획을 세워 지금 실시중이다. 9차례 정부가 신용을 잃은 안건에 대하여 기한내에 정돈할 것을 독촉했다. 목전 연길 2차례, 돈화 3차례, 룡정 2차례의 촌급조직 신용상실문제를 해결했다.

중개기구 수금전문항목 검사를 전개했다. 엄격하게 공무원부패 위법 요금을 받는 행위를 차출해내고 환경영향평가, 안전평가, 에네르기기술평가, 실행가능성연구 등 환절중에서 중개기구 요금행위에 대해 중점검사를 진행했다. 도합 16개 부문 177개 단위를 검사하고 12곳을 차출했으며 정돈통지서 16건을 발부하고 규정위반금액 12 만원을 차출해냈다. 목전, 차출해낸 규정위반금액을 전액 돌려주었고 기타 단위협회 정돈사업도 민정부문와 조률하면서 해결하는 중이다.

사업감독체계건설을 강화했다. 부분 기업대표 좌담회와 주 직속 행정심사비준부문 좌담회를 32차례 소집하고 8개 현(시)에 6차례 심입하여 공개조사와 은밀조사를 260 여차례 진행했으며 4000여장의 설문조사지를 발부했다. 성, 주, 현 3급 198개 감측점과 1000명 연성환경감독원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여 경제발전연성환경을 해치는 행위를 효과적으로 예방, 감소했다. 1년래, 연성환경건설플랫폼, 감독원, 설문조사 등 도경을 통하여 도합 199개의 문제단서를 받았고 존재하는 문제 및 안건처리 종류에 따라 48건의 문제정돈통지서, 18건의 경고고지서를 발부했으며 전 주범위내에서 20건의 통보를 발부하고 55건의 연성환경 안건을 접수했으며 규률검사부문과 8건의 안건을 련합처리했다.

하나하나의 ‘강경한 수단’의 실시는 사건처리 능률을 크게 제고했고 기업이 실혜를 받도록 했으며 우리 주 연성환경 정황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통계에 의하면 올해 전 주 시장주체 수량이 대폭적으로 증가했고 11월말까지 196662호에 달하며 동시기 대비 9.22% 증가했다.

론평

연성환경은 생산력이고 연성환경을 틀어쥐는 것은 생산력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다년간 우리 주는 연성환경 건설을 드팀없이 틀어쥐고 일부 문제들을 발견, 정돈했으며 일련의 경험, 방법을 형성하고 향후 사업사로를 보다 명확히 했다. 연성환경 건설은 ‘겉치레’가 아니고 ‘연출’은 더욱 아니며 ‘영원한’ 주제이다. 연성환경 건설을 강화, 발전하는 것을 보다 돌출한 위치에 놓고 난관공략전과 지구전으로 삼으며 끊임없이 공을 들여야 한다. 각지, 각 부문은 책임감, 긴박감, 위기감을 일층 증강하고 성급, 싫증, 어려움을 두려워하는 정서와 자신과 관계가 없다는 사상을 극복하며 ‘장기적’, ‘경상적’을 견지하고 ‘시작하는 1킬로메터’와 ‘마지막 1킬로메터’를 통하게 하며 연성환경 건설사업을 심화하고 구체적으로 하고 투철하게 하며 훌륭한 투자, 경영 환경을 마련하고 우리 주 경제, 사회 발전에 든든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고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