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당대회 보고를 매일 학습하자(32)

  • 2017-12-22 08:32:50
(3) 자질 높고 전문화된 간부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당의 간부는 당과 국가 사업의 중견력량이다. 그러므로 당이 간부를 관리하는 원칙, 재덕을 겸비하되 덕행을 우선시하는 원칙, 지역과 출신에 관계없이 현능한 인재를 간부로 임용하는 원칙, 사업을 우선시하고 공정하고 정직하게 일하는 사람을 간부로 임용하는 원칙을 견지함으로써 훌륭한 간부를 선발하는 기준을 구체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정확한 간부 선발, 임용 방향을 견지하고 간부 선발, 임용에서의 부정기풍을 바로잡아야 한다. 정치적 기준을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네가지 의식’과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수립하며 당중앙의 권위를 결연히 수호하고 당의 리론과 로선, 방침, 정책을 전면적으로 관철, 집행하며 충성, 청렴, 감당 의식을 지닌 우수한 간부를 발탁, 중용하여 각급 지도부를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 전문기능과 전문정신의 양성을 중시하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발전요구에 부응하는 간부대오의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젊은 간부들을 발굴하고 비축하는 데 큰 힘을 넣고 기층 제일선과 어렵고 힘든 지역에서 젊은 간부들을 육성하고 단련시키는 데 중시를 돌리며 실천의 시련을 이겨낸 우수한 젊은 간부들을 부단히 선발, 등용해야 한다. 녀성간부, 소수민족간부, 당외 간부에 대한 양성선발 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원만히 수행해야 한다. 정년리퇴직간부사업을 성실하게 수행해야 한다. 엄격한 관리와 두터운 배려를 결부시키고 격려와 단속을 병행하는 원칙을 견지하면서 간부 고찰, 평가 기제를 보완하고 격려기제와 오유 용서, 시정 기제를 구축하여 과감히 책임을 지고 성실하게 일해나가며 사리사욕을 도모하지 않는 간부들을 기치선명하게 지지하고 격려해야 한다. 각급 당조직은 기층간부들을 관심하고 배려하며 주동적으로 그들의 근심을 덜어주고 어려움을 해결해주어야 한다.

인재는 민족의 진흥을 실현하고 국제 경쟁에서 주도권을 틀어쥘 수 있는 전략적 자원이다. 당이 인재를 관리하는 원칙을 견지하면서 천하의 인재를 널리 영입하여 인재강국 건설을 가속화해야 한다. 보다 적극적이고 보다 개방적이며 보다 효과적인 인재정책을 실행하고 인재를 알아보는 혜안, 인재를 아끼는 성의, 인재를 등용하는 담력과 식견, 인재를 수용하는 아량, 인재를 결집하는 비결을 가지고 당내외와 국내외 여러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당과 인민의 위대한 투쟁에 집결시켜야 하며 인재들이 변강빈곤지역, 변강민족지역, 로혁명근거지와 기층 제일선에 가 일하도록 권장, 인도하고 누구나 다 인재가 되기를 원하고 누구나 다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누구나 다 인재가 될 수 있고 누구나 다 자신의 모든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량호한 국면을 적극 조성함으로써 여러 분야 인재들의 창조적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이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기층조직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당의 기층조직은 당의 로선, 방침, 정책 및 정책 결정과 배치의 관철, 실시를 확보하는 기반이다. 조직력의 향상을 중점으로 정치적 기능을 부각시켜 기업, 농촌, 기관, 학교, 과학연구원(소), 가두지역사회, 사회조직 등 기층당조직을 당의 주장을 선전하고 당의 결정을 관철하며 기층관리를 지도하고 대중을 단합, 동원하며 개혁과 발전을 추진하는 튼튼한 전투적 보루로 건설해야 한다. 당지부는 당원을 직접 교양, 관리, 감독하며 대중을 직접 조직, 선전, 결집시키고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직책을 떠메고 광범한 당원들로 하여금 선봉모범 역할을 발휘하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 ‘3개 회의와 1개 수업’ 제도를 견지하고 당의 기층조직 설립과 활동방식의 혁신을 추진하며 기층당조직 선도자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기층당조직의 영향범위를 확대하며 일부 기층당조직이 약화되고 유명무실화되고 소외되고 있는 등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넣어야 한다. 당내 기층의 민주주의를 확대하고 당사무공개를 추진하며 당원이 당내 사무에 참여하는 경로, 당의 조직과 간부를 감독하는 경로, 상급 당조직에 의견과 건의를 제기하는 경로를 원활하게 해야 한다. 산업로동자, 청년농민, 고급지식인계층 그리고 비공유제경제조직, 사회조직 가운데서 당원을 발전시키는 데 중시를 돌려야 한다. 당내의 격려, 배려, 협조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당원에 대한 교양관리의 목적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부적격 당원에 대한 조직적 처리 사업을 안정적이고도 질서있게 전개해야 한다.

(5) 기풍을 시정하고 기강을 확립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가야 한다. 우리 당은 인민으로부터 오고 인민에게 뿌리내리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기에 대중을 리탈하게 되면 생명력을 잃게 된다. 기풍건설을 강화하려면 반드시 당과 인민대중간의 혈연적 련계를 유지하는 것을 긴밀히 둘러싸고 대중관념과 대중과의 감정을 증진시키면서 당이 집권하는 데 있어서의 대중적 기반을 끊임없이 확고히 다져나가야 한다. 대중들이 강력하게 반영하는 문제라면 모두 엄숙하고 진지하게 대하고 대중의 리익을 침해하는 행위라면 모두 단호히 시정해야 한다. 고위급 간부의 선도, 견인 역할을 계속 발휘시키고 중앙의 8항규정 정신 관철에서 이룩한 성과들을 공고, 확대하며 ‘4풍’문제를 지속적으로 정비하며 특권사상과 특권현상을 단호히 배격해야 한다. 정치규률과 조직규률에 대한 중점적인 강화를 통해 청렴규률, 대중규률, 사업규률, 생활규률의 엄격화를 이끌어야 한다. 비판과 자기비판을 계속 전개하고 과거의 잘못을 징계하여 후일의 교훈으로 삼으며 병을 고쳐 사람을 구하는 방침을 견지하고 규률집행감독의 ‘네가지 형태’를 활용하여 문제가 커지지 않도록 초반에 해결해야 한다. 간부관리 권한을 갖고 있는 당조직에는 상응하게 규률처분 권한을 부여하여 감독, 규률집행, 문책을 강화해야 한다. 규률교양을 강화하고 규률집행을 강화함으로써 당원과 간부들로 하여금 존경하고 두려워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며 경계하고 무서워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며 절대적으로 지켜야 하는 최저선이 무엇인가를 알도록 해야 하며 감독과 제약을 받는 환경에서 사업하고 생활하는 데 습관되도록 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