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인대 상무위원회 헌법개정 견결히 옹호

  • 2018-03-13 21:07:22

11일, 13기 전국인대 1차 회의 제3차 전체회의는 헌법 개정안을 표결, 채택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는 헌법의 개정을 견결히 옹호한다고 밝히면서 헌법 개정안은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새로운 성과, 새로운 경험, 새로운 요구를 구현했고 민심이 바라는 바이라고 인정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법제사업위원회 주임 류병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헌법 개정안의 표결, 채택은 전면적인 의법치국을 추진하고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중대한 조치이며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공동한 념원을 반영하고 당의 주장과 인민 의지의 통일을 구현했다. 또한 ‘두개 백년’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 꿈을 실현하는 데 유력한 헌법보장을 제공했고 시대의 수요, 민심이 바라는 바이며 우리는 견결히 옹호하고 적극 실천할 것이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기관간부로서 헌법 개정안을 깊이 관철시달하고 헌법의 존엄을 수호하며 헌법정신을 선양하고 헌법의 실시를 보장하며 헌법 개정안의 새로운 함의, 새로운 요구가 우리 주에서 전면 시달되도록 추동하고 새시대 연변 발전의 새로운 장을 쓰는 데 든든한 보장을 제공하겠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내무사법사업위원회 부주임 김화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헌법에 대한 합당한 조정은 당과 인민이 실천에서 얻은 중대한 리론혁신, 실천혁신, 제도혁신 성과를 헌법규정으로 승격시키는 것이다. 또한 새시대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데서의 헌법보장을 구현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시대수요에 순응했으며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의 력사수요에 순응하고 당과 국가 사업의 흥성발전, 장기적인 안정의 수요에 순응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판공실 인사처 처장 박려진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이번 헌법 개정의 과정은 과학적인 립법, 민주적인 립법과 의법치국의 기본원칙을 충분히 구현하고 시대발전의 요구와 실천의 수요를 구현했다. 앞장서서 헌법을 학습하는 동시에 이를 간부강습교양의 중요한 내용에 넣고 헌법정신을 선양하고 헌법권위를 수호하는 실제행동으로 전면적인 의법치주에 공헌하겠다.

김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