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성·시·현 3급 정협 련합조사 연구조 우리 주서 조사연구 진행

  • 2018-04-27 07:53:54

25일부터 26일까지 성정협 부주석 지건화는 성, 시(주), 현(시) 3급 정협 련합조사연구조를 이끌고 우리 주에서 우리 성 농촌 의료위생 인재대오 건설을 둘러싸고 전문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25일, 조사연구조는 선후하여 화룡시 서성진 진달래촌 촌면모, 촌위생실, 서성진위생원 및 룡정시병원, 룡정시 동성용진위생원, 동성용진 평안촌위생실을 찾아 의료위생 기구의 인재대오 건설, 의료기계 배치, 의료일군 대우 등 정황을 상세하게 료해했다.

26일, 조사연구조는 연길시에서 좌담회를 소집했다. 부주장인 조어금이 우리 주 농촌 의료위생 인재대오 건설 정황을 회보하고 주위생계획생육국, 화룡시위생계획생육국, 룡정시위생계획생육국 등 해당 부문과 동성용진위생원, 서성진위생원 등 농촌 의료위생 기구와 농촌 의료사업일군들이 각자 농촌의료위생 인재대오 건설 사업 정황을 회보했다.

현재, 전 주 8개 현(시)에는 도합 71개 향진위생원이 있는데 그중 중심위생원 27개, 변경향진위생원 16개, 침대 1573개, 1000명당 침대가 2.6개에 달한다. 지난해말까지 전 주 향촌의사는 773명, 평균년령은 52세인데 그중 의사자격증이 있거나 혹은 조리의사자격증이 있는 의사는 197명이다. 향진위생원의 확정편제는 2203명이고 실제 사업일군은 2091명으로서 전 주 위생계통 인원의 10.4%를 차지하며 그중 위생기술인원은 1871명으로서 90%를 차지한다.

지건화는 우리 주 농촌 의료위생 인재대오 건설 정황을 충분히 긍정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주당위와 주정부의 중시하에 농촌 의료위생 인재대오 건설은 향촌의사 초빙 경로를 확장하고 도시와 농촌 1대1 지원제도와 인재강습 양성플랫폼을 건립하는 등 일련의 효과적인 제도를 실시해 성과를 거두었다. 연변은 이번 조사연구를 위해 사전준비를 잘했고 좌담회에 참가한 인원들은 충분히 발언하고 실제로부터 출발하여 수많은 참고가치가 있는 의견과 건의들을 제기했는데 조사연구조는 이를 참답게 연구하고 정리, 총화하여 전 성 농촌 의료위생 인재대오 건설을 추동하는 데 과학적이고 정확한 의거와 참고로 제공할 것이다.

주정협 부주석, 룡정시당위 서기 안명식, 주정협 부주석인 풍덕원이 이번 조사연구에 참가했다.

왕길맹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