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개혁임무에 따라 책임 확실하게 짊어져개혁 전면 심화 사업서 새 돌파 이룩해야

11기 주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제8차 회의 소집 강치영 회의 사회 및 연설

  • 2018-05-15 08:18:56

14일, 11기 주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에서 제8차 회의를 소집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 주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조장인 강치영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회의에서는 중앙 개혁전면심화위원회 제1차 회의, 11기 성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제9차 회의 정신을 전달하고 ‘중공연변주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2018년 사업요점’, ‘전역관광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정책의견(시행)’, ‘연변조선족자치주 변경지역 주민 지지 강화해 변경 수호 변경 공고를 추진하고 변경지역 발전을 다그칠 데 관한 실시방안’, ‘행정직권 취소, 하부 이양, 잠시 중지, 추가, 조정, 규범 사항과 주급 행정허가 보류 사항 명세서에 관한 연변조선족자치주인민정부의 결정’, ‘주정부 부문 2018 보류 권력 명세서’, ‘현(시)의 관련 행정허가사항을 회수할 데 관한 주인민정부의 관련 사안’, ‘연변조선족자치주 정무공개 실시방법(시행)’, ‘주당위, 주정부 법률고문 사업규칙’을 심의 및 원칙적으로 통과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역관광 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정책의견을 출범한 것은 기업의 투자방향을 인도하고 관광시장의 활력을 불러일으키며 관광환경을 전면적으로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각 현시, 각 부문에서는 책임을 확실하게 짊어지고 정책을 충분히 활용하며 독촉과 검사를 강화해야 한다. 또 관광 공공봉사 플랫폼을 잘 구축하고 ‘7개 하나’ 프로젝트의 착지를 추진하며 관광업의 빠른 발전, 큰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행정직권사항 관리를 강화하는 것은 ‘행정기능 간소화와 권력의 이양, 이양과 관리의 결부, 봉사 최적화’ 개혁, ‘1회 방문 처리’ 개혁의 중요한 내용이다. 이양된 행정심사비준 사항을 잘 인계하고 명세서에 대한 동태적 관리를 강화하며 각측의 감독과 관리를 주동적으로 받아야 한다. 행정심사 능률을 힘써 높여 군중과 기업의 용건처리에 대한 ‘1회 방문 처리’를 점차 실현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법률고문은 당위, 정부의 의법 결정 도우미이며 법률고문 제도를 보완하는 것은 의법치주를 추진하는 유력한 보장이다. 각급, 각 부문에서는 법제관념을 절실히 보강하고 법률고문을 잘 선택, 활용하며 각항 법 관련 사무의 합법, 규정부합, 고능률 운영을 확보해야 한다. 각 현, 시에서는 당정기관의 법률고문 관련 제도를 보완, 개선해 법률고문의 법정 직책 리행을 확실하게 보장하며 당정기관의 의법 결책에 참고를 제공하게 해야 한다.

올해 우리 주의 개혁 전면 심화 사업을 잘 틀어쥘 것과 관련해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각 부문에서는 정치적 위치를 높이고 중앙과 성당위의 개혁 전면 심화 관련 각항 결책, 배치를 참답게 학습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며 상층 설계와 지방 혁신 사이의 관계를 잘 처리해 우리 주의 개혁 전면 심화 사업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촉진해야 한다. 개혁임무에 맞춰 확실하게 책임을 짊어지고 과학적으로 행정자원을 배치해 각항 개혁임무의 책임이 권한에 따라 이동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각 전문소조는 개혁임무를 세분화, 구체화하고 제때에 독찰, 조률해야 한다. 임무 주도 부문에서는 련동을 강화해 개혁의 방향이 분명하고 조치가 합리하며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주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판공실에서는 일괄관리를 잘 틀어쥐여 개혁 조치가 실질적인 곳에 시달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조직, 지도를 강화하고 개혁 력량을 구전하게, 강유력하게 배치해 개혁 전면 심화에 굳건한 조직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주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성원, 전문소조 조장, 부조장, 주당위 개혁전면심화지도소조 판공실과 주 직속 관련 부문 책임자 등이 회의에 참가했다.

고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