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당위 리론학습중심조(확대)학습회의 소집

습근평 총서기가 맑스 탄신 200돐 기념대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 깊이 학습, 터득 강치영 회의 사회 및 연설 손정률 특별보도보고 진행

  • 2018-05-16 07:06:29

15일, 주당위 리론학습중심조는 (확대)학습회의를 소집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맑스 탄신 200돐 기념대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 학습하고 광범한 당원간부들이 맑스주의 기본원리를 정확히 파악하여 연변의 쾌속발전을 추동하는 데 끊임없는 강대한 사상동력을 제공하도록 인도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강치영이 회의를 사회함과 아울러 연설을 했으며 전국에 유명한 맑스주의 리론가, 철학가이며 교육부 인문사회과학 중점학과기지 길림대학 기초리론연구중심 주임, 길림대학 철학사회과학 교수, 박사생지도 교수인 손정률이 특별 보도, 보고를 했다.

학습회의에서 손정률은 ‘맑스주의 학습과 실천’이란 제목하에 영웅적 기개를 지닌 위인, 고금을 빛낸 사상, 이어받아야 할 사명 3개 면으로부터 많은 생동한 사례를 들어가면서 맑스주의 철학리론과 실천의 변증관계를 깊이 해독하고 맑스주의 철학의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과 시대관을 심각하게 진술했으며 맑스주의 철학적 지혜와 실천적 지혜를 전면적으로 해석했다. 강의는 차원이 높고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한 내용을 알기 쉽게 해석하여 사람들의 사색을 자아냈고 리론성이 강하고 실천성이 많아 전 주 각급 지도간부들이 변증법적 유물주의와 력사적 유물주의를 깊이 터득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일층 장악하며 맑스주의의 립장, 관점, 방법을 운용해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데 중요한 지도적, 촉진적 작용을 했다.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맑스 탄신 200돐 기념대회에서 한 중요연설은 당대 중국공산주의자들이 맑스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선언서이고 새시대 맑스주의 중국화를 계속 추진하는 행동강령이며 맑스주의 빛나는 강령성 문헌이다. 전 주 상하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 정신을 깊이 터득하고 연설에 포함된 정치적 의의, 리론적 의의, 시대적 의의와 력사적 의의를 정확히 파악하며 맑스주의라는 이 강대한 사상무기를 전면적으로 리해하고 통달하고 운용해야 한다.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은 맑스주의 기본원리와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가 서로 결부한 또 하나의 력사적인 비약을 실현했으며 당대 중국의 가장 참신한 맑스주의이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학습, 관철하는 열기를 지속적으로 불러일으키고 자각적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드팀없는 신앙자, 충실한 실천자, 유력한 전파자로 되며 연변의 쾌속적인 발전을 추동하기 위해 강대한 정신적 동력을 결집해야 한다. 보다 깊이있게 맑스주의 철학을 학습, 터득, 운용해야 한다. 맑스주의 경전을 읽고 맑스주의 원리를 터득함으로써 진정으로 리상신념에 대한 확고함을 행동으로 보여주고 사업 가운데서 시달해야 한다. ‘네가지 의식'을 확고히 하고 ‘네가지 자신심'을 견정히 하며 시종 사상상, 정치상, 행동상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를 유지하고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통일 지도를 견결히 수호해야 한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인솔하에 새로운 발전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깊이 관철하여 연변의 개혁발전이 안정적이고 당건설의 제반 사업이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도록 추동해야 한다.

주당위 리론학습중심조 성원, 각 현 시, 주 직속, 연변주둔 중앙, 성 직속 부문과 단위의 주요 책임자 및 당학교 교원, 기층 새시대전습소 골간 연설원 대표가 회의에 참가했다.

고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