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당위 11기 5차 전원회의 결의(2018년 12월 29일 중국공산당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1기 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에서 채택)

2019-01-02 09:24:55

중국공산당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1기 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18년 12월 29일에 연길에서 소집됐다.

주당위 상무위원회에서 회의를 사회했다. 전원회의는 강치영 동지가 주당위 상무위원회의 위탁을 받고 한 사업보고를 청취, 심의하였다. 김수호 동지가 성당위, 성정부에서 비준한 ‘연변주기구개혁방안’ 정신을 전달했다.

전원회의는 주당위 상무위원회의 2018년 사업을 충분히 긍정했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1년간 복잡한 형세와 간고하고 번중한 임무에 마주하여 주당위 상무위원회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과 19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관철, 시달하고 ‘5위 1체’ 총적 포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했으며 ‘네가지 전면’ 전략배치를 조률적으로 추진했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힘써 실천하고 성당위 ‘세가지 다섯’ 전략포치와 ‘장춘을 주요지역으로 하여 주변을 복사견인하는 경제권, 두개 회랑, 두개 개발개방경제벨트, 두개 관광대환선, 두개 대통로, 두개 기지, 두가지 협동발전(一主六双)’산업공간배치를 전면 시달했다. 3대 난관공략전을 견결히 잘 치르고 록색전환 발전을 견결히 추동했으며 관광흥주 전략을 견결히 실시하고 디지털연변 건설을 견결히 다그쳤으며 견결히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고 전 주 제반 사업은 새로운 진척을 거두고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중앙경제사업회의는 19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한 중요한 회의이고 새시대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매우 중대한 의의가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은 전반 국면과 전략적인 높이에 서서 당면의 경제형세를 깊이 분석하고 우리 나라 발전의 중요한 전략적 기회시기라는 이 중대한 문제를 깊이 론술했으며 래년 경제사업의 총적 요구, 주요목표와 중점임무를 명확히 제출했는바 매우 강한 사상성, 전략성, 대상성이 있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경제사상을 더한층 풍부히 했다. 연설은 당면과 금후 한 시기의 경제사업을 지도하는 강령성 문헌이다.

전 성 경제사업회의는 래년 사업의 총적요구, 기본사로와 7가지 면의 중점임무를 제출했고 이는 우리가 제반 사업을 추진하는 행동지침이다. 전 주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는 중앙과 전 성 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깊이 터득하고 당면에 우리 주가 직면한 복잡한 형세를 충분히 인식하며 우환의식, 위기의식, 책임의식을 더한층 강화하고 난관을 헤쳐나가고 신심을 굳히며 새로운 한해 사업에서 새로운 기상을 발산하고 새로운 담당을 나타내며 새로운 성과를 이룩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19년은 새중국 창건 70돐이 되는 해이고 전면적인 초요사회를 실현하는 첫 100년 분투목표의 결정적 승리를 이룩하는 관건적인 한해인바 경제사업을 잘하는 의의는 매우 중대하다. 래년의 전 주 경제사업의 총적요구는 다음과 같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위대한 기치를 추켜들고 중앙과 전 성 경제사업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며 ‘5위 1체’총적포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전략배치를 조률적으로 추진한다.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총적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며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견지하고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한다. 성당위 ‘세가지 다섯’발전전략과 ‘장춘을 주요지역으로 하고 두개 회랑, 두개 개발개방경제벨트, 두개 관광대환선, 두개 대통로, 두개 기지, 두가지 협동발전(一主六双)’산업공간분포를 깊이 시달하고 안정성장, 개혁촉진, 구조조정, 민생혜택, 위험방지 제반 사업을 착실히 잘하며 취업, 금융, 대외무역, 외자, 투자, 예기를 더한층 안정시킨다. 드팀없이 개혁개방을 추진하고 지속적으로 3대 난관공략전을 잘 치르며 여러 민족 군중들로하여금 더욱 많고 더욱 직접적이며 더욱 실제적인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이 있도록 하고 초요사회 전면 실현에 결정적인 토대를 마련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새중국 창건 70돐을 맞이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힘써 실천하고 중점분야와 관건환절을 조준하며 관광흥주에서 지속적으로 공을 들이고 대상건설에서 돌파를 이룩하고 성장동력전환에서 발걸음을 다그치고 개발개방에서 착실하게 사업하고 민영경제발전의 강도를 높이고 향촌진흥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연변의 경제가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높은 정치자각과 정치담당을 갖고 중대 위험 방지해결, 정밀화 빈곤해탈, 오염예방퇴치 3대 난관공략전을 견결히 잘 치러야 한다. 총괄적으로 돌보는 것을 견지하고 지속적으로 민생복지를 증진하고 변강의 조화안정을 정성들여 수호하고 안전발전리념을 굳게 수립해야 한다. 당의 민족정책과 종교정책을 전면 관철하고 민족단결진보창건활동을 심화하며 민주정치를 크게 발전시키고 법치연변건설을 힘써 강화하며 경제, 사회 발전의 선순환을 실현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사상과 행동을 당과 국가기구개혁을 심화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에 통일시키고 높은 표준, 높은 질로 제반 개혁 사업을 추진, 시달해야 한다. 지도부배치, 기구와 인원의 전이, ‘세가지 확정’규정의 제정 등 사업을 총괄적으로 잘 틀어쥐고 개혁의 안정적이고 질서적인 추진을 보장해야 한다. 현, 시 기구개혁은 주급 기구개혁과 동시에 배치하고 차곡차곡 추진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 주요책임자는 앞장서서 지휘하고 ‘시공대장’역할을 잘 해야 한다. 사상정치사업을 잘하고 당원간부들이 개혁을 적극 옹호하고 개혁을 지지하고 개혁에 참여하도록 교육, 인도해야 한다. 개혁규률을 엄숙히 하고 규률을 위반하는 데 대해 엄숙히 조사처리하고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개혁발전의 관건시기일수록 더더욱 당의 건설을 전면 강화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관리하고 다스릴 것을 수요한다. 당의 정치건설을 돌출하게 잘 틀어쥐고 ‘네가지 의식’을 굳게 수립하며 ‘네가지 자심감’을 견정히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해야 한다. 사상건설을 전면 강화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과 19차 당대회 정신을 지속적으로 깊이 학습, 관철하며 의식형태사업책임제를 엄격히 시달하고 변강조화안정의 사상토대를 단단히 구축해야 한다. 든든한 간부대오를 힘써 건설하고 정치표준을 엄격하고 단단히 틀어쥐며 간부의 순서구조를 부단히 개선하고 중점인재공정을 힘써 잘 틀어쥐며 착오를 용인하고 바로잡는 기제를 보완하고 과감히 담당하고 사업을 잘하는 기풍을 형성해야 한다. 기층전투보루를 단단히 구축하고 조직력을 제고하는 것을 중점으로 기층당조직의 정치령도를 절실히 강화하며 정밀화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을 잘 치르고 향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데 든든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기풍을 바로잡고 규률을 엄숙히하고 부패를 반대해야 한다. 중앙 8항 규정 및 실시세칙 정신을 엄격히 시달하고 감찰체제개혁을 깊이 추진하며 군중주변의 부정기풍과 부패문제를 엄숙히 조사, 처리하고 반부패투쟁의 압도적인 승리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며 기풍이 바른 훌륭한 정치생태를 마련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당>>4면의 사업에 대해 안배포치했다. 각 현, 시, 각 부문은 군중의 생활을 잘 배치하고 명절시장의 공급과 평온한 운행을 절실히 보장하며 안전생산책임의 시달을 억세게 틀어쥐고 사회치안예방통제를 더한층 강화하며 절약하고 문명하고 렴결하게 명절을 보내며 년말년초의 제반 사업을 잘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전 주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는 더욱 긴밀하게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뭉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며 성당위의 든든한 령도하에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며 예의진취하고 착실히 사업하며 연변의 더욱 아름다운 래일을 힘써 개척하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号 | 吉新出网备字005号 | Copyright © 2007-201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