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력한 정치감독으로 청렴한 연변을 지키다-2020년 주규률검사감찰 사업 고품질 발전 종술

2021-02-22 08:57:23

2020년은 극히 평범하지 않은 해였다. 전 주 상하가 나쁜 것을 배격하고 좋은 것을 권장하는 바른 기풍으로 충만된 한해였고 더우기는 전 주 규률검사감찰 사업이 무실력행하고 고품질로 발전한 한해였다.

2020년을 되돌아보면 복잡한 형세, 간고하고 무거운 임무와 갑자기 들이닥친 전염병에 맞서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성규률검사위원회감찰위원회와 주당위의 결책포치를 깊이 관철했으며 꾸준히 기풍을 바로잡고 부패를 반대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깊이 추진함으로써 우리 주의 기풍이 바른 정치생태를 수호하고 전 주 경제, 사회의 고품질 발전에 든든한 보장을 제공했다.


◆‘두개 대국면’을 마음에 품고 특수사명과 중대책임을 단단히 짊어져

대국면을 정확히 인식해야만이 시종 정치정력과 명석한 두뇌를 유지할 수 있고 국가 중대사항을 마음에 품은 사람만이 드높은 자각으로 대국면에 복종하고 드팀없이 대국면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1년간,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드높은 정치자각으로 견결히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고 정치판단력, 정치터득력, 정치집행력을 부단히 제고했으며 ‘두가지 수호’에서의 규률검사감찰기관의 특수한 력사사명과 중대한 정치책임을 리행했다.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포치의 관철, 시달 정황을 긴밀히 둘러싸고 섬세하고 실속있게 정치감독을 하였고 견결히 리론상에서 분명하고 정치상에서 견정하며 행동상에서 자각적인 것을 견지했다.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포치 실시 여하에 따라 감독검사도 수반된다.

갑자기 들이닥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에 맞서 전 주 광범위한 규률검사감찰간부들은 련속작전하고 일선에 심입하여 최전방에서 감독했으며 실제행동으로 사명, 담당을 보여줬다. 전염병 예방, 통제를 둘러싸고 예방, 통제 책임의 시달, 기증 자금, 물품의 관리, 사용 등 면에서 끊임없이 감독하고 정밀하게 감독했다. 전 주적으로 34개 감독지도검사조를 구성하여 전염병 일선에서 감독지도를 전개했으며 즉시 행동하고 개선해야 할 문제 416개를 발견하고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에 관련된 규정, 규률 위반 문제 28건을 조사처리하고 17명에게 당규률, 정무 처분을 내렸다. 이는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이 정치통솔을 두드러지게 하고 ‘두가지 수호’의 정치책임을 수행한 유력한 실천이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림에 있어서 우선 정치적으로 보고 정치감독을 강화하며 반드시 주체책임이라는 이 관건을 틀어쥐여야 한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정치책임을 더한층 다지기 위해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당위(당조)에 보고하거나 함께 800차례의 당기풍렴정건설회의를 소집하고 연인수로 1만 9518명에게 당기풍렴정의견을 답복했다. 관건소수를 틀어쥐고 ‘1인자’와 지도부 성원에 대한 감독을 강화했으며 개별담화, 민주생활회의 참가, 규률검사감찰 건의 제기 등 방식을 통해 감독의 질과 효과를 높였다. 동시에 책임을 반드시 묻고 엄하게 묻고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을 견지하고 강력한 정치감독으로 정치생태의 개선을 추동했다. 전 주적으로 189건의 문제를 조사처리하고 184명에게 책임을 물었으며 22개 당조직의 책임을 물었다.

순찰의 본질은 정치감독이고 중점은 당의 령도, 당의 건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데 영향을 주는 근본적이고 전반 국면적인 문제를 발견, 해결하는 것이다. 주당위 제7차 순찰은 21개 주 직속 부문 당조직에 대한 순찰을 완수하고 56개 문제단서를 발견했다. 정치순찰의 정위와 ‘세가지에 초점 맞추기’를 둘러싸고 전 주적으로 도합 18차례의 각종 순찰을 전개하고 3628개 문제를 발견했으며 394건의 문제단서를 이송하고 순찰피복률은 87.8%에 달했다. 순시순찰의 상하련동을 강화하고 성당위 제8차 순시사업에 적극 배합했으며 2개 순찰조를 조직하여 련동순찰을 진행했다. 동시에 현(시)순찰 전면 피복임무 완수정황에 대한 감독, 지도를 강화하고 촌, 사회구역 순찰 전면 피복을 기본상 완수했다.


◆인민을 위하는 감정을 두텁게 수립하고 여러 민족 군중의 리익을 견결히 수호

‘인민군중이 행복하지 않고 즐겁지 않으며 만족하지 않는 곳으로부터 공을 들이고 백방으로 근심을 덜고 곤난을 해결해야 한다.’ 1년간,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총서기의 당부를 아로새기고 시종 인민군중의 리익을 잘 수호하는 것을 규률검사감찰 사업의 출발점과 립각점으로 삼았다.

인민의 소원이 정무의 방향이고 인민의 원망이 예리한 검이 가리키는 방향이다.

지난 1년,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인민군중이 무엇을 반대하고 증오하며 무엇을 방지, 바로잡는 것을 견지하고 군중의 반영이 강렬한 중점문제에 초점을 맞춰 감독, 규률집행, 책임추궁을 전개했으며 군중이 가장 관심하는 일을 훌륭히 해결했다.

2020년 7월 1일부터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전 주 범위내에서 교육분야의 부패와 기풍문제 전문치리를 깊이 전개하고 규정을 어기고 학생 모집, 학교 선택, 학급 선택, 과외보도, 보도자료 구매 및 교원이 학부모의 례품, 례금을 받고 공직인원이 직무의 영향을 리용하여 학교업무에 관여하는 등 군중의 반영이 강렬한 규률, 규정 위반 행위를 엄숙히 조사처리했으며 교육분야의 두드러진 문제의 근원을 다스리고 힘써 기풍이 바르고 공평공정한 교육환경을 마련했다.

상호검사감독 1059차례 조직하고 즉시 바로잡는 문제 193건을 감독지도했으며 24명을 립건하고 24명에게 당규률, 정무 처분을 내렸으며 89명을 조직처리했다.

2020년은 빈곤해탈 난관공략 결전의 관건적인 한해이다.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빈곤층부축분야의 부패와 기풍문제 전문치리를 착실히 추진하고 공개조사, 은밀방문, 조사연구지도, 현지방문 등 형식으로 군중에 심입하여 관련 문제단서를 장악하고 제때에 처리했으며 ‘네가지를 취소하지 않는’ 감독을 전면 강화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했다.  

2020년 전 주적으로 빈곤층부축분야의 부패와 기풍문제 176건을 조사처리하고 89명에게 당규률, 정무 처분을 내렸으며 106명을 조직 처리했다.


폭력배 악세력은 사회의 독소이고 인민군중은 이에 대해 극도로 미워한다. 지난 1년, 전 주적으로 부패, ‘보호우산’ 및 실직실책 사건 269건을 조사처리하고 224명에게 당규률, 정무처분을 내렸으며 10명을 검찰기관에 이송하고 중앙감독지도조, 성폭력배악세력제거판공실에서 이송한 62건의 문제선색을 전부 처리했다.


폭력배 악세력 제거 감독집행 사업의 장기적인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연변주 규률검사감찰기관 폭력배, 악세력 제거 감독규률집행, 집법 사업 규칙(시행)’을 제정, 출범하고 전문투쟁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고 확장했으며 장기적인 기제의 건설을 추진하고 폭력배, 악세력 제거의 상시화를 추동했다.


◆반석처럼 견고한 결심으로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고 부패하기 싫은 것을 동시에 추진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은 영원히 진행형이고 당기풍, 렴정 건설과 반부패투쟁은 한시도 멈춰서는 안된다.

지난 1년,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견정하게 직책을 리행하고 부패를 징벌하는 고압태세를 유지했으며 장춘파, 장국화, 장국개, 량용, 진사명 등 엄중하게 규률, 법률을 위반한 당원지도간부를 엄숙히 조사처리하고 반부패투쟁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2020년 전 주적으로 1369건을 립건 심사조사하고 1213명에게 당규률, 정무처분을 내렸으며 29명을 류치하고 27명을 검찰기관에 이송했다.

 ‘엄격’한 주요기조를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규률, 법률 위반 사건을 통보하는 강도를 부단히 높였으며 같은 문제가 있는 간부들이 사상의 짐을 내려놓고 주동적으로 문제를 말하도록 했다. 지난해 이래 강대한 진섭과 정책의 감화로 전 주적으로 40명이 주동적으로 규률검사감찰기관에 자수하고 85명이 주동적으로 문제를 교대했다.

부정기풍은 부패를 낳는 온실이고 부패문제와 ‘네가지 기풍’은 서로 의존한다.

‘주농업과학원 부원장 리모모가 규정을 어기고 본 단위의 공무용차량을 사용’, ‘연길시건공가두 연홍사회구역 서기 겸 주임인 양모모가 규정을 어기고 보조금을 발부’, ‘돈화시중의원 방사과 주임 리모모가 규정을 어기고 례물을 수령’…  2020년 이래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은 투명 강도를 높이고 ‘네가지 기풍’ 문제를 끝까지 틀어쥔다는 강렬한 신호를 지속적으로 방출했다.

2020년에 전 주적으로 중앙 8항규정 정신을 어긴 문제 222건을 조사처리하고 164명에게 당규률, 정무처분을 내렸으며 전형적인 문제 30차, 49건, 67명을 통보했다.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청명 로동절, 추석, 국경절, 양력설, 음력설 등 관건 시기를 예의주시하고 당원지도간부와 공직인원을 예의주시했으며 기관사업단위, 향진기층 등 박약한 고리를 예의주시하고 은페적이고 변이된 ‘네가지 기풍’ 문제를 중점적으로 조사처리했으며 ‘네가지 기풍’ 문제의 재발을 견결히 방지했다.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고 부패하기 싫은 것을 전반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반부패투쟁의 기본방침인 동시에 새시대에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중요한 방략이다.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시종 세가지를 동시에 추진하는 것을 견지하고 ‘후반부 문장’을 잘 써내려갔다.

주당위를 협조하여 ‘사건으로 개선을 촉진하는 것을 심화하고’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고 부패하기 싫은 것’을 일체적으로 추진하는 체제기제의 구축을 추동하는 실시방법(시행)’을 제정하고 규률검사감찰건의서 535부를 발부했으며 부패할 수 없는 제도를 엄밀하게 세웠다.

주당위를 협조하여 전 주 렴정교양대회를 소집하고 350여명의 부현급 이상의 지도간부들이 경시교양을 받았으며 주렴정교양관을 사용에 투입시키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은 영원히 진행형’ 주제교양전을 전개하여 1150여명의 당원지도간부들이 렴정교양을 받았다. 2020년, 전 주적으로 도합 902차례의 경시교양회의를 소집하고 연인수로 2만 5332명이 회의에 참가했다.


◆제1직책을 강화하고 규률검사감찰체제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


감독은 규률검사감찰기관의 기본직책과 제1직책이다. 1년간,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규률검사감찰체제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네가지 감독’의 전면 피복을 일체적으로 추동했으며 당이 통일적으로 령도하고 전면 피복하고 권위적이고 능률적인 체제기제를 힘써 건전히 했다.

감독체계 건설은 2020년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의 중요임무이다.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감독형식을 적극 탐색, 혁신하고 주감찰위원회, 주법원, 주검찰원, 주공안국, 주사법국 다섯개 부문 ‘직무범죄사건 처리사업 련계 실시방법(시행)’을 주도하여 제정했으며 주당위 개혁심화위원회의에서 심의, 채택되였다. 관련 기관에서 서로 배합, 감독하는 제도를 탐색, 혁신하고 규률감독, 감찰감독, 파견주재감독, 순찰감독 총괄련계제도를 부단히 보완했으며 자원을 통합하고 심층 합작으로 전체효능을 증강했다.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사업수첩’ 엮는 것을 착안점으로 하여 규률검사감찰기관의 사업기제를 전면적으로 규범했다. 선후로 2차례의 상무위원회의, 3차례의 전문회의를 소집하고 제도건설 관련 사안을 연구, 토론했으며 12가지 구체적인 요구를 제기하고 신소제보, 단서처리, 사건심리 면의 제도규정 100여가지를 제정, 보완함으로써 일터직책을 명확히 하고 사업절차를 개선하고 감독직책을 시달하고 감독체계를 건전히 하고 감독능력을 제고했다.

왕청현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1+1+1’ 사업모식을 착실히 추진하고 ‘규률검사감찰실+파견주재(파출)기구+향진(가두)규률검사(사업)위원회’로 9개 ‘련합처리조’를 구성했으며 전 현의 규률검사감찰 사업의 협동성, 효과성을 확실하게 증강했다.

룡정시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2+6+N’ 감독모식을 실행하고 2명의 부서기가 총괄적으로 틀어쥐였으며 6명의 상무위원, 위원들이 각각 규률검사감찰실, 파견주재(파출)기구, 향진(가두)규률(사업)위원회를 이끌고 규률검사감찰사업조를 설립하여 각종 사건단서의 조사와 전문검사를 잘했다.

전 주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전 성 규률검사감찰 사업 ‘1133’ 사업사로를 실천함에 있어서 실제와 결부하여 혁신, 심화하고 ‘1+1’, ‘1+N’등 감독모식을 적극 탐색했으며 기관 각 부문의 련계배합을 강화하고 각종 감독의 융합을 촉진하는 것을 통해 규률검사감찰사업의 능률적인 운행을 보장했다.


◆충성, 청렴, 담당의 높은 표준, 엄격한 요구로 규률검사감찰의 강철대오를 건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정치기관이고 규률검사감찰간부는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중견력량이다.

지난 1년, 전 주 규률검사감찰분야는 ‘쇠를 벼리려면 스스로부터 단단해야 한다’는 것을 견지하고 내부건설을 전면 강화했으며 정치자질이 높고 충성, 청렴하며 담당에 능하고 전문 능력이 강하며 과감히 투쟁하고 투쟁에 능숙하도록 했다.

2020년 12월 27일, ‘진지한’ 시험이 전 주 규률검사기관에서 진행되였다. 전 주 682명의 규률검사감찰 간부들이 시험을 통해 전문지식을 검측하고 정밀화 직무리행능력을 다졌다.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의 지도부가 앞장서서 배우고 시험을 봤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주규률검사위원회 서기, 주감찰위원회 주임인 장태범은 “압력이 없는 목표는 목표가 아니다. 시험을 통해 규률검사감찰간부들이 기능을 단련하고 부족점을 메우도록 재촉하고 시험으로 학습을 촉진하는 목표를 달성했으며 규률검사감찰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데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훌륭한 간부는 선발해낸 것이자 관리해낸 것이다.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실제와 결부하여 ‘2020년-2025년 연변주 규률검사감찰분야 강철대오 건설 계획요강’을 제정하고 ‘직급 승진 사업방법’, ‘인재창고 심사조사관리방법’ 등 제도도 맞춤 제정했으며 간부 양성, 선발, 관리, 사용, 심사 등 대오건설 사업의 전방위, 전과정에 일관시켰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보험상자’가 아니고 규률검사감찰간부가 천연적인 ‘면역력’이 있는 것도 아니다. 남을 감독하는 사람, 규률, 법률을 집행하는 사람으로서 반드시 자각적으로 가장 엄격한 제약과 감독을 받아야 한다.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 칼날을 안으로 향하는 것을 견지하고 “연변주 규률검사감찰간부 ‘여덟가지 엄금’” 등 제도를 제정했으며 내부소식을 발부하고 규률을 집행하면서 규률을 어기고 법률을 집행하면서 법률을 어기는 데 대해 엄숙히 조사처리하고 ‘등잔밑이 어두운’ 것을 견결히 방지하고 다스렸다.

동시에 주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67명의 부현급 이상 규률검사감찰간부에 대해 렴정서류를 건립하고 개인의 기본정황 및 가정성원 정황, 문제단서 처리정황, ‘8시간 밖’에서 발견한 문제, 본인이 주동적으로 설명하는 문제 등 렴정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규률검사감찰간부의 ‘청렴’ 기초수를 립체적으로 보여줬다.

2020년, 전 주적으로 규률검사감찰간부의 문제를 반영한 단서 51건을 처리하고 3명을 립건했으며 2명을 처분했다.

‘14.5’ 전망계획의 청사진은 이미 명확해졌고 2035년의 전망목표도 뚜렷하다. 새로운 한해에 전 주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신심을 견정히 하고 부지런히 사업하며 분발하여 앞장서고 감독, 집행보장, 발전을 촉진, 보완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연변이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려정을 전면 시작하는 데 든든한 보장을 제공할 것이다. 


김군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吉新出网备字005号 | Copyright © 2007-2020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