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전 주 홍수방지 사업배치회의를 소집하고 사회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홍수방지 가뭄대처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인민 최우선, 생명 최우선의 사업리념을 견지하며 홍수를 방지하고 구조를 펼치고 리재민을 구조하는 사업을 시시각각 차질 없이 잘하고 과학적이고 효과적으로 호우대처사업을 잘해 인민대중의 생명재산안전을 확실하게 잘 보장해야 한다.
홍경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 현, 시 관련 부문은 날씨, 강우상황, 홍수상황의 발전변화를 예의주시하고 과학적인 연구판단을 강화하며 목적성이 있게 제반 업무를 배치해야 한다. 수리중추의 안전를 예의주시하고 저수지의 수위상황을 수시로 관측하며 중점 저수지, 땜 등 곳에 전담일군을 파견해 당직을 세우고 강우로 인한 홍수나 침수, 기타 2차 재해의 발생을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 지질재해 검측 경보와 응급처리 등 각종 재해방지사업을 잘해야 한다. 중점부위와 중점인원을 예의주시하고 지질재해 위험지역에 대한 순찰검사를 강화해 위험지역 부근의 군중을 제때에 대피시키고 지질재해와 인명피해를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
홍경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구가 밀집되여있는 관광지에서는 위험의식과 최저선 사유를 확고히 수립하고 안전사업의 책임을 철저히 수행해야 한다. 개방된 관광지에 대해 위험상황을 조사, 정돈하고 재해예방대처사업을 주동적으로 전개해 추호의 실수도 없도록 확보해야 한다. 각 관련 부문은 서로 협력하고 련동을 강화하며 침수방지 배수시설에 대한 검사와 수리를 잘해야 한다. 도시 침수에 대한 정비를 다그치고 응급구조 보장 능력을 향상시키며 원천에서 착안하여 도시침수 문제를 근본적으로 잘 해결해야 한다. 여러 착공대상과 시공기업의 생산안전관리사업을 잘해야 한다. 교통부문은 렬악한 날씨나 지질재해로 인해 교통운수 분야에 발생할 수 있는 위해를 충분히 연구, 판단하고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구간에 대해 속도제한, 경고판 설치 등 방식을 취해 같은 구간에서 여러차례의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교통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화상형식으로 소집됐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상무부주장인 소경화가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왕길맹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