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주인민정부 당조확대회의 및 리론학습중심조 집단학습을 사회, 소집해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달하고 성당위, 성정부와 주당위의 요구에 따라 관철, 시달 조치를 연구, 포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는 전당 그리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올라서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관건적 시기에 열린 기치를 높이 들고 힘을 결집하고 단결 분진하는 한차례 대회였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기치를 높이 들고 방향을 가리켰으며 시대를 이끌고 미래를 개척했으며 우리 당이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이끌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새 승리를 이룩한 정치선언이자 행동강령이며 맑스주의 진리가 빛나는 강령성 문헌이다. 전 주 정부 부문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 시달하는 것을 선차적으로 중요한 정치적 임무와 가장 중요한 큰일로 간주하고 성당위, 성정부와 주당위의 통일적 포치에 따라 학습, 선전, 관철 열기를 신속히 일으키며 사상과 인식을 대회의 결책, 포치에 통일시켜야 한다. 발전 신심을 견정히 하고 책임 감당을 강화하며 사업 시달을 틀어쥐여 대회정신을 진정으로 연변의 경제, 사회 고품질 발전을 떠미는 강대한 동력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투철하게 터득하며 완전하게 리해하고 깨달아야 하며 20차 당대회 정신으로 두뇌를 무장하고 실천을 지도하고 사업을 추동해야 한다. 새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의 리정표적 의의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두가지 확립’이 새시대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진척을 추진하는 결정적 의의를 깊이있게 터득하며 맑스주의 현대화, 시대화의 새 경지를 개척하는 중요한 의의를 깊이있게 터득해야 한다.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는 중대한 의의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총체적 전략 배치와 목표, 임무를 깊이있게 터득하며 새시대 당의 건설이라는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하는 중대한 의의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동북 전면 진흥, 연변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여 새로운 돌파를 거둔 데 대한 명확한 요구를 깊이있게 터득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통령으로,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제반 임무가 연변에 뿌리를 내려 실효성을 가져오도록 전력 추동해야 한다. 첫째,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떠미는 데 있어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실물경제를 발전 장대시키고 투자 견인 역할을 강화하며 지역간의 합작 교류를 심화하고 전반 산업사슬 수준을 제고하며 경제의 효과적인 질적 향상과 합리적인 량적 성장을 이룩해 ‘14.5’ 말기에 전 주 경제총량이 천억을 넘도록 확보해야 한다. 둘째, 혁신에 의한 발전전략을 실시함에 있어서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교육사업을 우전 발전시키고 과학혁신 템포를 다그치며 국가 과학기술체제 개혁 방안과 성과학기술성과 전환 ‘쌍천프로젝트’를 시달하고 인재활력을 지속적으로 불러일으켜 인재경쟁의 비교적 우세를 힘써 형성해야 한다. 셋째,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함에 있어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농업현대화 템포를 다그치고 향촌 전면적 진흥을 틀어쥐며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다지고 확장하며 규모적 재빈곤이 발생하지 않는 최저선을 지켜 자원을 집중하여 빈곤해탈 난관공략을 지지하던 데로부터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하는 데로의 평온한 과도를 점차 실현해야 한다. 넷째, 민생복지를 증진함에 있어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인민의 립장에 확고히 서서 혜민실사를 참답게 진행하고 대학졸업생, 퇴역군인, 농촌전이로력 등 중점군체의 취업을 틀어쥐며 인구로령화에 적극 대응하는 국가전략을 시달하고 민족단결을 증진하며 새시대 연변민족단결 진보사업의 새 버전을 구축하고 전국 중화민족공동체의식구축시범주를 쟁취해야 한다.
다섯째, 록색발전을 추진함에 있어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록색전형 발전을 다그치고 국가급 신에너지 생산기지와 록색에너지 시범구를 건설하며 환경오염 퇴치를 깊이있게 추진하고 생태계통 보호와 복구 강도를 강화하며 림장제를 전면 시행하고 하호장제를 강화하며 전장제를 실시해 ‘경작지중의 참대곰’인 흑토지를 보호해야 한다. 여섯째, 수준급 대외개방을 추진함에 있어 새로운 발전을 거두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호련호통을 다그치고 국내무역 대외운수를 온정하게 발전시키며 개방플랫폼을 다지고 개방합작을 확대하며 두만강구역국제합작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신형 무역 경영 방식을 대폭 발전시켜 동북아지역의 대외개방의 새 전연을 전력 구축해야 한다. 일곱번째, 변강안전과 사회안정 수호에서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고 새 장을 써나가야 한다. 총체적인 국가안보관을 전면 관철하고 경제안전을 보장하며 사회안전을 수호하고 변강안전을 확보해 전사회적으로 국가안전과 변강안정을 수호하는 강대한 합력을 형성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정부부문의 당건설을 일층 강화해야 한다. 첫째, 정치건설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20차 당대회 정신으로 자각적으로 사상과 행동을 통일하고 당의 령도하에 정부부문의 당성 관념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며 정치적 판단력, 정치적 터득력, 정치적 집행력을 일층 제고하고 실제행동으로 당성을 지키고 대국을 중요시하는 기본 정치소양을 실천해야 한다. 둘째 렴정건설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규률규칙을 앞세우고 중앙 8항규정 정신을 끊임없이 시달하며 당의 정치, 조직, 렴결, 대중, 사업, 생활 제반 규률을 엄격히 준수하고 ‘엄격’한 주조를 장기적으로 견지해야 한다. 대중 신변에서 일어난 작은 부패를 지속적으로 다스리고 부패척결 투쟁 난관공략 지구전에서 견결히 싸워 이겨야 한다. 셋째, 기풍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네가지 기풍’을 바로잡고 은밀하게 변형된 새 문제를 주목하며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중점으로 시정해야 한다. ‘엄격, 혁신, 세밀, 실무’ 우량작풍을 대대적으로 고양해야 한다. ‘4블 2직’, 현장감독 등 방식을 제창하며 기층에 심입해 실제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총 시공도’ 기제와 ‘5화’ 페환 사업법을 활용하여 성당위, 성정부와 주당위의 중대 결책, 포치를 구체적인 사업방안으로 전환해야 한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