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연변주위 판공실 연변주인민정부 판공실
2023년 양력설 음력설 기간관련 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

2023-01-03 08:44:59

각 현, 시 당위와 인민정부, 주 직속, 연변주재 중앙, 성 직속 각 부문과 단위, 각 인민단체:

2023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는 첫해이다. 각 현(시), 각 부문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아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더욱 잘 총괄하고 발전과 안전을 더욱 잘 총괄하며 중공중앙 판공청, 국무원 판공청과 중공길림성위 판공청, 길림성인민정부 판공청의 ‘2023년 양력설, 음력설 기간 관련 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 요구에 따라 명절 기간의 제반 사업을 참답게 잘해 전 주 인민들이 경사롭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주당위, 주정부의 동의를 거쳐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통지한다.

1. 전염병 예방, 통제 조치의 조정, 전환 단계가 안정적이고 질서가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인민 최우선과 생명 최우선의 리념을 견지하고 과학적인 예방, 통제와 정확한 시책을 견지하며 건강을 보장하고 중증을 예방하는 사업 목표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단계의 전염병 예방, 통제의 제반 조치를 시달하고 관할 지역의 책임을 강화하며 중점기구, 중점단위, 중점인원에 대한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에 심혈을 기울여 전염병 상황이 인민대중들의 생산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 분급분류 구조치료 사업을 잘해 무증상과 경증 감염자는 집에서 자신을 스스로 돌보고 보통형 이상의 감염자와 합병기초질환이 비교적 중한 환자는 각각 의료련합체, 의료봉사공동체가 주도하는 병원 혹은 지정치료병원에 입원해 치료받도록 인도해야 한다. 중증 감염자의 구조치료 자원 준비를 강화하고 진찰 및 환자 이송 절차를 최적화해 중증 감염자에 대한 구조치료와 정상적인 의료 봉사를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 3급 병원, 현(시) 병원, 기층 의료위생기구 협동련결 기제를 건립하고 로인, 임산부, 아동, 혈액투석 환자, 기저질환자 등 중점 인원의 건강 상태를 면밀히 감독하며 중증 위험이 있는 감염자를 신속히 다른 병원으로 옮기거나 해당 병원에 직접 방문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로인들에 대한 백신 접종 사업을 다그쳐 추진하고 접종 피복률을 지속적으로 높여야 한다. 의약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생산을 풀가동하며 생산량을 늘이는 동시에 해열, 진통 등 약물과 검사시제, 방호물자의 생산, 공급, 판매, 비축, 운송, 구매 등 사업을 잘하도록 격려하고 법에 따라 위조약품 제조, 판매와 가격인상, 매점 등 불법행위를 단속해 약품 공급이 충족하고 가격이 안정적이도록 보장해야 한다. 일선 의료일군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강화해야 한다. 건강 지식의 과학적인 보급과 선전을 강화하고 대중들이 개인 방호에 주의를 기울이고 마스크를 잘 착용하며 손을 자주 씻고 적게 모이며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을 보장하는 제1책임자가 되도록 인도해야 한다.

2.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들의 생산과 생활을 진심으로 보살펴야 한다. 제반 사회보장 정책을 시달하고 기본양로금, 실업보험금, 실업보조금, 최저생활보장금을 제때에 전액 지급하며 사회구제 통로를 원활히 하고 사회구제, 보장기준, 물가인상과 관련된 련동기제를 적시에 가동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들의 기본생활을 보장해야 한다. 빈곤호를 방문해 어려움을 료해하고 따스함을 전달하는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고 최저생활보장호, 특수빈곤부양호, 5보호, 로당원, 로로력모범, 로홍군, 군인렬사가족, 로간부들을 위문해야 한다. 로숙자, 장애인, 농촌 결손아동, 고아, 정신질환자 등 특수 곤난 대중들에 대한 구제와 방조부축을 강화해야 한다. 빈곤퇴치가 불안정한 세대, 빈곤호로 되기 쉬운 세대 및 질병, 재해, 전염병, 불의의 사고 등으로 인해 지출이 많거나 소득이 크게 감소하여 기본생활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곤난 세대에 대한 검측, 방조부축 강도를 높이고 방조부축 정책과 조치가 제대로 시달되도록 보장하며 기본생활 보장을 실현해야 한다. 재해를 입은 대중들에 대한 겨울철, 봄철 구제 사업을 잘해야 한다. 취업이 어려운 인원에 대해 취업지원을 실시하고 춘풍행동 및 취업지원의 달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 지원과 일터 안정 지원 강도를 높여야 한다. 공사건설분야, 로동 집약형 가공 및 제조 업종, 전염병의 영향을 크게 받은 업종을 중점으로 농민공 로임 체불 문제를 집중적으로 정돈하는 전문 행동을 다그쳐 추진하고 농민공의 로임 지급을 보장하며 그들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해야 한다.

3. 대중의 명절 물질문화 수요를 전력으로 만족시켜야 한다. 석탄, 전기, 석유, 가스, 열공급 조률 보장을 강화하고 ‘5로 병진’ 석탄보장, ‘3측 발력(三侧发力)’ 전력보장, ‘3급 통괄’ 열공급보장을 견지하며 에너지 안전공급 보장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사용하는 전기, 가스 가격의 안정을 확보하며 대중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도록 확보해야 한다. 각 현 (시) 은 사업조를 기업에 파견하여 봉사하게 하고 열전기기업, 열공급기업이 전력을 다해 열공급을 보장하도록 독촉하며 중소열공급기업과 민영열에너지기업의 석탄 수요를 보장하고 병원, 양로원 등 공공봉사기구와 농촌빈곤호, 빈곤해탈호, 의지할 곳 없는 사람 등 중점군체에 대한 열공급 보장을 잘해야 한다. 식량안전은 당위와 정부의 공동책임이고 ‘장바구니’는 시장책임제라는 기제를 시달하고 생산과 판매의 련결을 강화하며 련합보장과 련합공급을 강화하여 교통물류의 원활을 실현하고 식량, 식용유, 고기, 계란, 우유, 과일, 채소 등 중요한 민생상품의 공급보장과 가격안정 사업을 잘하여 명절시장의 공급을 끊임없이 풍부히 해야 한다. 생필품 응급 공급 보장 대비책을 제정하고 시장 검측경보를 강화하며 제때에 비축 투입을 늘려야 한다. 식품안전 감독관리, 제품품질 감독관리, 가격 감독관리를 강화하여 불합격 제품이 시장으로 류입되고 식탁에 오르는 것을 방지하며 소비자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해야 한다. ‘우리의 중국꿈’이라는 문화가 수많은 가정에 스며들고 우수문예작품이 전시 방송되며 민속축제행사를 생방송하는 등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해야 한다. 

각 현 (시) 은 실제에 결부하여 등불수수께끼 풀기, ‘복’자를 선물하기, 양걸공연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부된 군중들이 즐기는 문예활동을 조직하여 주선률을 노래하고 긍정에너지를 전파하며 군중들의 명절문화생활을 풍부히 해야 한다. “장백천하설, ‘길’의 아름다움은 연변에(长白天下雪‘吉’美在延边)” 등 일련의 활동을 전개하고 연길국제빙설축제 등 명절활동을 잘 개최해야 한다. 문화관광 휴일시장질서를 규범화하고 관광호텔, 민박 등에서 임의로 가격을 인상하고 소비자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행위를 타격하여 문화관광소비의 질서있는 회복과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4. 대중의 안전출행보장을 통괄해야 한다. 대중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고 전염병 전파 위험을 낮추며 안전하고 편리한 봉사를 제공하는 원칙에 따라 설 운수사업을 잘 조직해야 한다. 기관과 기업, 사업단위에서 사업수요 및 개인념원에 결부하여 절정기를 피해 휴가를 내도록 지도하고 학교에서 절정기를 피해 방학, 개학하고 절정기를 피하는 출행을 실현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중점시간대, 열점로선(热点路线)의 수송력 공급을 강화하고 운수련결, 려객환승과 려객운수중추봉사를 최적화하며 도로의 원활화를 강화하고 차량정체, 인원집결을 줄여야 한다. 교통운수종사자의 전염병 발생 상황, 저온과 눈비로 도로가 얼어붙는 등 상황에 비추어 응급예비안을 최적화하고 보완하며 응급처리를 잘하여 넓은 범위에서의 려객, 차량의 체류를 방지하고 중요한 려객운수중추가 페쇄되지 않고 중요한 려객운수선로의 봉사가 중단되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음력설 휴가 기간 소형 뻐스 통행료 무료정책을 실시하여 편리하고 능률적인 통행을 보장해야 한다. 교통운수 안전우환에 대한 조사관리를 깊이있게 전개하고 운수 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하며 도로 려객뻐스, 관광 려객뻐스, 위험화물 운송차, 화물차 및 봉고차 등 중점차량을 엄격히 관리하고 과속, 정원초과, 적재량초과, 졸음운전, 음주운전 등 위법행위를 엄격히 조사하여 인민대중의 출행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5.공공안전과 사회안정 사업을 실속있게 틀어쥐어야 한다. 최저선 사유를 견지하고 ‘항상 걱정하는’ 책임감을 안고 안전생산 책임과 조치시달을 엄격히 틀어쥐여 인민군중의 생명재산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중점 업종분야의 전문 정돈을 심화하고 위험화학품, 광산, 폭죽, 특수설비, 소방, 건축시공, 도시가스, 빙설관광 등의 생산안전 간독관리를 강화하며 각종 위험우환을 조사정돈하고 대형사고 발생을 견결히 방지해야 한다. 새해맞이, 불꽃놀이 야회, 묘회 등 대형행사의 안전심사 비준과 인파통제를 엄격히 하고 의료기구, 주상복합건물, 대형복합건물, 호텔, 식당, 가무오락장소, 웨딩스튜디오, 양로원 등 인원 밀집장소에 대한 화제 예방통제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빙설재해 조기경보 감시와 응급처리를 강화해야 한다. 모순분쟁에 대한 조사해소를 강화하고 사회순찰 예방, 통제와 중점물품, 중점업종, 중점분야의 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하며 중점부위의 안전방지를 강화하고 속지관리책임과 근원적 관리조치를 실행하여 모순위험을 현지에서 해소하고 기층에서 해결하며 중대한 공공안전 사건의 발생을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 다발성 재물침해범죄, 엄중한 폭행범죄, 음란물, 마약, 도박, 식품, 약품, 환경, 인터넷 사기 등 위법범죄를 엄하게 타격해 인민대중의 안전감을 강화해야 한다. 총기탄약, 관제도구 등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치안우환과 맹점을 최대한 제거해야 한다.

6.‘네가지 기풍’을 바로잡고 새 기풍을 수립해 량호한 사회기풍을 조성해야 한다. 중앙8항규정 및 실시세칙 정신을 엄격히 시달하고 규정을 어기고 마구 먹고 마시는 문제, 규정을 어기고 선물과 축의금을 받는 문제, 규정을 어기고 공무차를 사용하는 문제 등을 엄격히 조사처리하며 규정을 어기고 복리나 수당을 지급하는 것을 엄격히 징벌하고 선물 배송, 럭키 머니를 받는 등 규정 위반행위를 엄하게 시정하며 위법행위를 멈추지 않고 계속 규률을 위반하는 행위를 엄중히 처리해야 한다. 전염병 예방, 통제, 민생보장, 방조부축 구제, 안전생산 등 분야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일부러 하지 않거나 함부로 처리하는 문제를 대대적으로 시정하고 년말년시에 사업을 총화, 배치하는 등 명의로 기층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형식주의 문제를 견결히 시정해야 한다. 당성, 당기풍, 당규률 교양을 강화하고 광범한 당원간부 특히는 각급 지도간부들이 앞장서서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우수한 기풍을 고양하도록 인도하며 특권사상과 특권행위를 반대하고 가정교육, 가풍을 엄격히 하며 근검하고 문명하게 명절을 보내도록 선도하며 자각적으로 사치와 랑비를 반대하고 관혼상제의 낡은 관습을 버리고 우수한 당기풍으로 사회기풍과 문풍을 이끌어야 한다.

7.당직 및 응급돌발사태 처리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24시간 전문인원 당직과 지도간부의 당직근무, 외출보도 제도를 엄격히 집행해 명절기간 제반 업무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해야 한다. 각 현(시) 당정 주요 책임동지들은 원칙적으로 같은 시간대에 본 현시를 떠나지 말아야 하며 각 부문의 주요 책임동지들은 외출시 휴가신청보고제도를 엄격히 집행해 책임자를 명확히 하고 또한 일터를 지켜야 한다. 각종 돌발사태에 대한 응급처리 준비사업을 잘하고 정보보고제도를 엄격히 시달해 중요상황을 가장 빠른 시간에청시 보고하고 또한 제때에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응급당직임무가 비교적 버거운 단위는 응급당직련동기제를 건전히 하고 직접적으로 대중에게 봉사를 제공하는 단위는 명절기간의 당직임무를 잘 배치하고 봉사의 질을 보장해야 한다.

각 현(시), 각 부문은 사상인식을 높이고 조직령도를 강화하며 주도면밀하게 배치하고 감독검사를 엄격히 해 본 통지 정신이 실제에 시달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중공연변주위 판공실

    연변주인민정부 판공실

    2022년 12월 30일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