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성을 전면 건설하기 위해 방대한 힘 결집하자
성정협 13기 1차 회의 승리적으로 페막​
주국현을 주석으로, 오정평 리룡희 리열 조우광 안립가 리유두 곽내석 채국위 진해도를 부주석으로, 류위를 비서장으로 선거 성정협 13기 1차 회의 결의 채택 경준해 한준 등 성지도자들 페막회에 참석해 축하

2023-01-18 09:19:31

17일, 성정협 13기 1차 회의가 장춘에서 승리적으로 페막됐다.

17일 오후 성정협 13기 1차 회의가 제반 회의 의정을 원만히 수행하고 장춘에서 승리적으로 페막되였다.

페막회에 앞서 회의는 충분한 온양과 민주협상을 거쳐 무기명 투표의 방식으로 정협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지도기구를 선거했다. 주국현이 주석으로 당선되고 오정평, 리룡희, 리열, 조우광, 안립가, 리유두, 곽내석, 채국위, 진해도가 부주석으로 당선되였으며 류위가 비서장으로, 정조려 등 91명이 상무위원으로 당선되였다.

정협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야 할 위원은 509명,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은 468명으로서 정협규약의 규정에 부합되였다.

페막회에서 새로 당선된 정협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주석, 부주석, 비서장과 정협길림성 제12기 위원회 주석 강택림이 주석대 앞자리에 자리를 했다.

중공길림성위 서기이며 길림성인대 상무위원회 주임인 경준해, 중공길림성위 부서기이며 길림성 성장인 한준이 페막회에 참석해 주석대에 자리를 했다.

페막회는 주국현이 사회했다.

회의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제1차 회의 결의’를 심의하여 채택했다.

주국현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성당위, 성정부는 이번 대회에 깊은 중시를 돌렸다. 성당위 서기 경준해는 개막회에서 한 연설에서 12기 성정협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전체 정협위원들에게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우리는 반드시 이를 사업실천에서 실행하고 각계별 대중들 속에 갖고 가 길림성의 전면 진흥발전 공감대를 광범위하게 결집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방대한 힘을 결집해야 한다.

주국현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5년간 12기 성정협 및 그 상무위원회는 중공길림성위의 굳센 령도하에 과감히 담당하여 성과를 내고 전심전력으로 발전을 도모하였는바 성정협을 이끌고 성당위와 한마음한뜻이 되여 공동한 과업을 수행하여 새시대 길림성의 전면적인 진흥을 위해 적극 기여했다.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고 효과적으로 건언자정하여 정협사업이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도록 추동했다. 그리고 13기 성정협에 생동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훌륭한 토대를 닦아놓았다. 나는 13기 성정협을 대표하여 심심한 경의와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린다!

주국현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번 회의에 의해 정협길림성 제13기 위원회 주석, 부주석, 비서장과 상무위원이 선거, 산생되였는데 나를 13기 성정협 주석을 담임하도록 선거했다. 이것은 중공중앙과 길림성당위의 신임과 중탁이며 전체 위원들의  깊은 배려와 지지이다. 나는 사명이 영광스럽고 책임이 중대함을 깊이 느끼고 있다. 반드시 모두와 함께 정협사업 발전의 계주봉을 잘 이어받을 것이며 전체 정협위원들에게 긴밀히 의지하여 계속 나라를 위해 직책을 리행하고 인민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이며 우리 성 정협사업의 발전의 새 국면을 힘써 열어갈 것이다.

주국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20차 당대회 정신과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을 시찰할 때 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시달해 핵심을 바짝 따르고 목표를 향해 분투하는 면에서 확고부동해야 한다.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견정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며 사상면에서, 정치면에서, 행동면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한 중공중앙과 시종 고도의 일치를 유지하고 자각적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견정한 신앙자, 충실한 실천자로 되여야 한다.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대국을 도모해 발전의 새 장을 쓰며 길림성 전면 진흥을 일조하는 가운데서 정협의 힘을 기여해야 한다. 당위와 수요에 의해, 정협의 능력에 따라, 위원의 우세를 발휘해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면에서 예지로운 건언을 많이 하고 개방합작을 추진하는 면에서 정성껏 힘을 많이 발휘하며 마음과 정, 힘으로 대중을 복되게 하는 면에서 실용적인 조치를 많이 취하고 진정으로 대중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진정으로 대중들의 념원을 반영하고 진정으로 대중들의 질고를 관심해 정협사업이 시종 당위, 정부의 중심사업과 일치 부합되고 화합의 합력을 내도록 확보해야 한다.

민주협상으로 공감대를 형성해 폭 넓은 단결을 증진하며 전 과정 인민민주를 실천하는 가운데서 정협의 우세를 발휘해야 한다. 사상정치 인솔을 강화해야 한다. 주선률을 고양하고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하며 공통점을 취하고 차이점을 보류하며 같은 점을 모으고 다른 점을 변화시키며 각 당파의 단결과 각 민족, 각계 인사들이 사상면에서 공동 진보를 실현하도록 추동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정치적 발전의 길로 나아가는 자각성과 견정성을 증강시켜야 한다. 정협민주가 광범위한 다차원 제도화로 발전하는 것을 추동하며 최대공약수를 힘써 찾고 최대 동심원을 그려 한마음한뜻으로 힘을 한곳에 몰부음으로써 강대한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수정혁신으로 능률을 높이고 직무수행 수준을 제고하며 자체건설을 전면 강화하는 면에서 정협의 풍채를 보여줘야 한다. 제도화, 규범화, 절차화 등 기능건설을 강화하고 제도적 우세를 치리적 효능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새로운 사명, 새로운 요구에 직면해 ‘정협을 알고 협상에 익숙하며 의정에 능하고 규률을 지키고 규칙을 준수하고 품행을 중히 여겨야 한다’. 사명의식, 담당의식을 강화해 직무수행을 적극 리행하고 위원 권리를 참답게 행사하며 개혁발전의 추진자, 계별 대중의 절친한 사람으로 되기에 노력해야 한다.

주국현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각급 정협조직, 정협 각 참가단위와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한 중공중앙 두리에 긴밀히 단합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중공길림성위의 강력한 령도하에 분발 정진하고 용감하게 전진하여 중국식 현대화 행정에서 길림성 전면 진흥을 추동해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는 데 새롭고 더욱 큰 기여를 해야 한다.

페막회에 참석해 주석대에 자리를 한 성급 지도간부로는 또 호가복, 오해영, 장충, 장지군, 채동, 아동, 리위, 리명위, 고광빈, 범예평, 전금진, 방경파, 가효동, 류금파, 류개, 한복춘, 량인철, 지건화, 리경호, 조효군, 란굉량, 석전주, 서가신, 윤이군, 왕지후, 왕자련, 고지국이 있었다. 성정부 비서장 안계무도 회의에 참석해 주석대에 자리를 했다.

대회는 웅장한 국가 속에서 페막됐다.

    길림일보 (글·사진 리억장 전문파 황맹 조박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